약값에 대해 아시나요? 최고/최저 약값

in #kr7 years ago (edited)

같은 동네인데도 약국별로 약값이 틀린 것 같아 알아봤습니다.

요약하면, 의사처방 받은 조제약은 가격이 같으나,

비급여 의약품하고 일반의약품은 약국이 자율적으로 가격을 결정하여 가격이 서로 틀리다고 합니다.

매년 보건복지부에서 다소비 일반의약품 가격조사 결과 발표하는데,

2016년 강남구 사례를 분석해 보니, 최고 차이가 12,900원이나 나는 의약품 있네요 .

001.jpg
<2016년 강남구>

02.jpg

거주하시는 시군구 약값 한번 분석해보세요~!!

보건복지부 2016년 다소비 일반의약품 가격조사 결과 : https://goo.gl/S72BSH

Sort:  

최저가로 나온 약값들은 거의 다 사입가이거나 그 이하네요 약국도 각자의 특성이 있어서 일반약의 경우도 정찰제로 가는게 올바른 방향이라고 봅니다.

그렇군요. 사입제, 약국규모, 박리다매, 임대료 등등이 가격에 반영되겠네요.
약국에서는 박하스가 최고였는데..^^

오 저한테 개꿀팁 감사
근데 저거 어디서 확인하나요 ?
비급여 확인하고 싶은데

보건복지부 홈페이지에서 봤습니다.
주소가 길어서 https://goo.gl/S72BSH

헉 이한마디

생각보다 차이가 심하죠? 이전까지 저도 전국 동일 가격으로 알고 있었어요 ... 종로싸다는 얘기 정도

영양제 물어물어 ... 정찰제가 도입될 수는 없는걸까요 ?

보건복지부에서는 소비자의 부담 완화 정책으로 이해하는데 댓글보면 정찰제에 대한 니즈가 있으니 개선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보건복지부 보도내용 : 일반약 가격인상여부 비교 공개, 합리적 선택 유도>
다소비 일반의약품 가격동향 조사 결과 발표, 동일 효능군 약의 가격인상 비교 정보 제공
보건복지부(장관 임채민)는 27일 열린 물가관계장관회의를 통해 건강보험 약가인하* 시행 이후 일반의약품 가격동향 조사결과를 발표하고,

  • 건강보험 적용 전문의약품 6,500여개 ’12.4.1일부터 가격인하(전체약값 평균의 14% 인하)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일반의약품에 대해서도 소비자의 부담 완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병원에서 신약이라고 엄청 받아먹는것도 있죠
기존약 쓰면되는데..

보험처리 때문인지 약값에 대해서 관심이 적었던 것 같네요~ 약은 약사에게..진료는 의사에게 란 말이있었는데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6561.16
ETH 3492.16
USDT 1.00
SBD 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