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비달력

in #kr6 years ago (edited)

생활비달력
몇달째.. 아니 작년 여름부터 꾸준히 사용하고 있고 나름 만족 ^^

생활비달력의 목적은 신용카드 안쓰고 마이너스 통장 안쓰는것!!

일단 하루에 2만원씩 꽂아두었다.
3일동안 외출 안하면 6만원 쓸수 있다 ^^
남는 돈은 포켓에 따로 모아두면 모자랄때 쓰고..

21일이 신랑월급날이어서 2만원씩 30일, 60만원을 현찰로 뽑아서 날짜에 고이고이 꽂는다.
은근 귀찮아서 애들 시킴 ㅋ
애들은 신나서 좋아함 ㅋ
이렇게만 정해진대로 지출하면 가계부나 영수증을 모으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도 있다 ^^

60만원 현찰로 준비하고 통장에 40만원 남겨둔다.
막내 우유, 물티슈, 기저귀 등 소소한 인터넷 쇼핑을 위해 남겨둠. 무조건 무통장이체..
신용카드는 노노!!
현찰박치기!! 카드혜택이라는 덫에 안걸린다!!

이렇게만 관리해도 카드값 폭탄은 면할수 있고
카드값내고 또 카드쓰고 카드값내고 악순환의 고리를 끊을수 있다.

울신랑은 소꼽놀이하냐며 비웃지만 나에게 맞는 돈관리라 만족 ^^

아침에 운동겸 유모차끌고 산책 후 한살림 장보기.

등심 카레용, 애들 치약, 호두파이, 파이, 배즙

아이들을 위해 늘고기프로젝트.. 고기는 끊이지 않도록..!
내가 젤 좋아라하는 호두파이 ^^
누네띠네랑 비슷한 모양의 파이는 오늘 처음 사봄.
엘멕스 치약이 마침 똑 떨어져서 한살림 치약 겟함.
블루베리맛인데 애들 반응이 어떨지 ㅎㅎ
목감기 기운이 있어 나를위한 배즙 한팩.

총 18,900원(현찰)

2만원 넘지않은 나를 칭찬하며 용달차에서 갓 쪄낸 옥수수 한봉지 사옴.
음냐음냐 진짜 맛나다!!

Sort:  

생활비 달력 한번 써봐야겠네요
애들 키우면서 하루에 2만원!
알뜰살뜰 그레잇!!!! 입니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저에게는 생활비달력이 잘 맞아요 ^^
당분간 현찰2만원 지출 후기 올려볼게요 ^^
애가 셋이라 알뜰살뜰 수퍼 그레잇으로 살아야합니다 ㅋ

저도 집에 만들어 놨어요~~ 요즘..좀 등한시했더니...돈을 펑펑..
다시 해야겠어요~~ 정해진 금액을 두고 써야겠습니다. ㅠ

다시 시작하면 잘하실거에요 ^^ 다시 홧팅해봐요~~ ^^

진심..돈을 아껴써야겠다고 생각하고 있었거든요 ㅋㅋㅋ
상기시켜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잘 못해요... 다만 노력하는거에요~~ 함께 으쌰으쌰하며 잘해보아요 ^^

완전 슈퍼 그레잇!! 아이디어에요~~
저도 해보고 싶네요~~
필리핀에서는 p100페소가 한국돈 w2200 정도인데~
백원이라고 그냥 불러요~
그러다보니 너무 쉽게 돈을 쓰는것 같아요~
좋은 아이디어 공유 감사합니다~

물가가싸서 더 쓰게되겠어요 진짜..
저도 여행가면 한국기준으로 계산하게 되니까 싸다싶어서 막쓰게 되더라구요. 물가가 싼것도 큰장점같아요~^^

와!! 아이디어에 박수치고 갑니다 :)
저러면 절약정신이 투철할거 같아요 ㅎㅎ

아낄려고 발버둥치는거죠 ㅠㅠ
안아끼면서 살고싶어요 ㅋㅋ

핫 하다는 그 생활비 달력이네요!:)
저도 한번 써보고 싶어요,ㅎㅎ
혹시 만드신 건가요? 아님 저렇게 파는 건가요??ㅎㅎ
으... 옥수수.....!!ㅜ ㅜ
요즘 옥수수 너무 먹고 싶은데...ㅜ ㅜ
내일 아파트 근처에서 장이 열리거든요, 아무래도 가봐야겠어요 ㅜㅜㅎㅎ

인터넷에 생활비달력 팔아요~~ 저걸 직접 만들만큼 금손은 아니에요 ^^;; 옥수수 말랑말랑 넘 맛나요!!

생활비 달력 너무 괜찮네요!^^
그런데 옥수수 한봉지 사시면서 2만원 넘으신 건 아니에요?ㅎㅎㅎ
그래도 맛있는 옥수수는 못참아~ㅎㅎ

그러네요 ㅋㅋ 900원 오바했어여 ㅋㅋ
이번주는 외출계획없어서 자동으로 쌓이겠어요
야호~^^

저도 생활비때문에 고민해봤는데~ 이거 효과는 톡톡히 있나요? 저는 무조건 카드라 어려워요 ㅠ_ㅜ

저에게는 효과있어요.. 물론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자기에게 맞는 방법을 찾으면 해결책은 있을거에요 ^^ 저는 마이너스 2천까지가서 안되겠다 싶어서 카드 가위로 다 잘라버리고 보너스 받은걸로 카드값 전부선결제 해버린후 제로로 다시 시작했어요. 그뒤로 왠만하면 체크카드랑 현찰만 써요.. 그래서 카드값 폭탄에서 해방되었죠 ^^ 신용카드는 비상으로 하나 뒀는데 카드값 많이 나올때가 30만원 정도에요. 이제 저축하는게 고민입니다.. 고민을 하다보면 좋은 방법이 나오겠죠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5359.95
ETH 3492.90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