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웹툰 추천] 철수 이야기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6 years ago (edited)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웹툰에는 등급이 있다.

도전만화,
베스트도전,
웹툰

도전만화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창작만화(UCC) 게시판이고 여기에서 일정 기준을 갖춘 웹툰은 선별을 통하여 속칭 '베도(베스트도전)'가 된다.
'베도'에서 인기를 끌면 웹툰으로 정식 연재를 하여 우리가 아는 메이저 웹툰작가(ex. 기안84, 주호민 등) 반열에 올라가게 된다.

오늘 추천하려고 하는 철수 이야기는 베스트도전 등급의 웹툰으로 강아지 철수와 시골 소년 해수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1화 중.PNG
왼쪽이 철수,
오른쪽이 해수
(출처 : 철수 이야기 1화 중)

해수는 어린이집에 다니고 있는 아이로 시골에서 가족들과 함께 생활한다.
철수는 해수가 여섯 살 되던 해에 시골 집에서 기르게 된 래브라도 리트리버다.

이야기는 작가가 실제로 강아지를 시골에서 기르면서 겪은 경험을 바탕으로 한 것 같다.
매 화 옛날을 회상하는 투로 이야기가 진행되고 실제 농촌에서 생활하지 않았으면 알기 어려운 풍경과 소재들이 넘쳐나기 때문이다.

4화.PNG
얻어다 심은 딸기 모종에 달린 열매를 종일 기다리는 해수
근처 다람쥐들이 열매를 따먹었는데 애먼 철수를 바라본다
(출처 : 철수 이야기 4화 중)

나도 예닐곱살 때 1년 정도 맞벌이로 바쁘셨던 부모님과 떨어져 시골 할아버지 댁에서 자란 적이 있다.

할아버지를 따라 논밭을 나다니며 흙투성이가 됐던 기억부터
할머니와 함께 들에 핀 쑥을 뜯어 쑥개떡을 해 먹던 일,
모내기용 농기구가 탈탈 거리는 소리,
경운기 뒷자리에 앉았다가 엉덩이가 부서질뻔 했던 날,
장날에 읍내에 나가 눈깔사탕을 주머니 가득 사가지고 왔던 일까지

봄여름가을겨울 사계절을 꼬박 시골에서 보내 이듬해 입학할 시기에 맞춰 서울로 올라왔었는데 새까매진 얼굴에 남쪽 사투리를 진하게 섞어쓰는 날보면서 부모님께서 배꼽 빠지게 웃으셨다는 얘기는 아직도 종종 입에 오르내린다.

지금은 조부모님 두 분 모두 돌아가시고 안 계시지만 내 기억 속에서만큼은 그때 그 시골집이 생생하게 남아있다.

철수 이야기는 그런 나의 기억을 흑백의 거친 펜 선(작가님은 타블렛을 쓰신다고 한다^^;)으로 되살려 시간 여행하는 느낌을 주는 웹툰이다.

비록 나는 해수와 달리 작은 여자아이였고 시골집의 개도 리트리버 같은 해외종이 아닌 누런 황구였지만 말이다.

그 느낌이 너무 좋아 매번 별점 10점에 하트 남기는 건 필수고 지인들에게 이 웹툰을 소개하고 스팀잇에까지 이 글을 남기는 중이다.

부디 베스트도전에서 웹툰 등급까지 올라가 단행본으로 철수이야기가 나오는 날이 나왔으면 좋겠다.


네이버 베스트도전 만화 '철수 이야기'
https://comic.naver.com/bestChallenge/detail.nhn?titleId=707818&seq=1
다음 웹툰 '철수 이야기'
http://webtoon.daum.net/league/view/18553

다음에도 연재중이신데 네이버보다 상대적으로 조회수나 댓글이 적다.

Sort:  

전 웹툰은 잘 안봐서..ㅎㅎ
그래도 추천해 주시니 시간날때마다 틈틈히 볼게요
소재가 맘에 들어요~

마음이 따뜻해지는 웹툰이에요 ㅎㅎ

웹툰 작가에 도전중인 사람으로서 잘 보겠습니다!

3659AF7B-26DA-4BFD-B103-09AA8FDE1D63.jpeg

나름시스님의 웹툰도 정주행할게요 ㅎㅎ

와우~ 멍멍이 나오는 만화라면 봐줘야지요!! 소개 감사합니다 ㅎㅎ 제가 극한견주 왕팬이거든요 ㅎㅎ

제주님 ㅎㅎ 견주라면 강아지 웹툰은 필수죠!
근데 제가 예전에 팔로우했었는데 지금보니 팔로우가 안되어있네요 왜 이럴까용ㅜㅜ

저도 가끔 그럴 때가 있어요~어 분명 팔로했는데 왜 안된거지 했는데 피드에는 보이더라구요~ 이유는 잘 모르겠어요. 웹툰 봤는데 마니 울었네요ㅠ

어린아이와 개의 공감? 그런 내용인가요?

네 맞아요
둘이 마음을 나누는 친구입니다 ㅎㅎ

래브라도 리트리버를 임시보호해준 적있었는데 너무 귀여워서 완전 빠져있어요ㅠㅠ 꼭 봐야겠어요 ㅎㅎ 농촌이야기도 재밌어보여요

으어ㅜㅜ 임시보호하신 경험이 있으시군요!
그렇다면 더욱 좋아하실 것 같습니다

태풍이 오고 있습니다!

지나갔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3
BTC 64186.90
ETH 2759.80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