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승용차 마일리지 들어오다

in #kr6 years ago (edited)

서울시에는 승용차 마일리지라는 제도가 있다.

승용차마일리지는 시민이 자율적으로 자동차 운행거리를 줄여 온실가스와 미세먼지 감축에 기여하면 서울시에서 감축정도에 따라 마일리지를 제공해주는 시민실천운동입니다. (출처 : 서울시 홈페이지)

  1. 아래 홈페이지 회원 가입하고
    https://driving-mileage.seoul.go.kr/home/main.do

  2. 최초주행거리와 차량 번호판 사진을 등록하고

  3. 1년동안 감축 운행하면

  4. 대상자를 선정하여 문화상품권이나 기부 가능한 마일리지를 준다.

mile.PNG

mile2.PNG

내 작년도 주행거리는 기준 주행거리인 12,330km의 51%인 6154km로 70,000마일이 들어와서 문상으로 신청해놓은 상태...!

2년 후부터는 내 평균 주행거리를 기준으로 감축을 판단한다니 좀 더 빡세질 듯하다.

가입 후 5년동안 자동으로 유지되고 5년 후에는 탈퇴처리가 된다.

10,000km 이하로 주행하는 서울시민이라면 참고해볼만한 제도라고 생각한다.

환경과 재테크를 위해서면 가장 먼저 없애야 될 게 차인데 함께 쓰는 사람이 있어서 없애기가 쉽지 않다 ㅎㅎ

어차피 많이 타지도 않는 거 보험도 주행거리특약 붙여서 가입하고 이용할 수 있는 건 다 이용해봐야겠다.

Sort:  

불편하시겠어요

장거리는 거의 안 뛰어서 불편하지는 않습니다 ㅎㅎ

이런 제도가 있는지 처음 알았네요! 근데 저는 워낙 주행거리가 짧아서 더 줄일수 없을것 같아서 신청은 못하겠네요 ㅠㅠ 주행거리가 짧아도 거기서 더 감축을 해야되는거죠?? 문상 받게 되신것 축하드립니다 ㅎ

초기 2년은 10000km 이하로만 달리면 마일리지 적립해줍니다!
기존 주행거리가 짧으시면 신청해보세요 ㅎㅎㅎ

오 그런거에요??? 그럼 저도 신청해볼게요!! 좋은 정보 완전 감사합니다!!

문상득템 축하드려요!!
이용할 수 있는 것들은 다 이용해서..
이득을 봐야합니다 ㅎ

감사합니다 ㅋㅋ
나라에서 주는 것들은 틈틈히 알아보고 신청하려고 하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3
JST 0.032
BTC 61663.08
ETH 2893.40
USDT 1.00
SBD 3.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