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스팀잇 글 작성 원칙 - 3분, 밤 10시, 지원자들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amukae88 입니다.

제 글의 보상은 아직 들쭉날쭉합니다.

매일 진행되는 지원 이벤트 없이는 0.5~7 정도의 보상을 받고 지원이 있을 경우는 1.5~2 정도의 보상을 받습니다.

하지만 보팅 수는 초반에 비해 어느 정도 일정해졌습니다.

가벼운 일상글의 경우 10,
제 기준으로 정성들여 쓴 글의 경우 20 정도의 보팅을 받습니다.

스팀과 스팀달러가 날아갔던 저의 진입시기(작년 12월)에 비하면 보상의 수준은 오히려 떨어졌지만 순수히 sns로서의 기능을 본다면 많은 성장을 했습니다.

워낙에 주절거림을 좋아하고 다양한 분야에 관심이 많은지라 저는 스팀잇에 글 쓰는 것은 쉽게 멈추지 않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같은 글이라면 더 많은 이웃 분들과 이야기하고 보팅과 보상을 받고 싶기에 저만의 작성 원칙에 기반하여 글을 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스팀잇 글 작성 원칙 1. 3분 이내에 읽을 수 있는 글을 쓰자

저는 포스팅 작성에 busy.org 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막연히 busy의 보팅을 추가로 받기 위해서 사용했지만 사용하다보니 아주 유용한 기능이 눈에 보였습니다.

바로 단어 수에 따라 내 포스팅을 다 읽으려면 몇 분 정도가 걸리는지를 계산해주는 기능입니다.

Screenshot_20180224-085559~01.png

스크린샷과 같이 글 작성 오른쪽 하단을 보면 단어 수와 시간이 뜹니다.

저는 보통 500단어 수준으로 3분 이내의 글을 쓰려고 노력합니다.

그 이유는 단순합니다.

3분이 넘어가는 순간 지겹고 읽기가 어려워지기 시작하기 때문입니다.

기본적으로 제 글은 저에게 가장 재미있을텐데 그런 저에게도 3분 이상 쓰는 글은 읽기 부담스럽겠다, 좀 늘어지는데 하는 느낌을 줄 때가 있습니다.

물론 흡입력 있는 긴 글로 독자의 눈을 사로잡으시는 분들에게는 해당하지 않겠지만 저 정도 수준의 글을 쓰는 사람에게는 생각보다 유용한 팁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팀잇 글 작성 원칙 2. 밤 10시 정도에 포스팅을 하자.

저는 하루 1포스팅을 목표로 하고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업로드 시간을 생각해서 글을 쓰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보통 언제 스팀잇 글을 많이 읽을까를 생각해보면 대충 감이 오시리라 생각합니다.

일단은 아침에 일어나서 출근 전까지의 시간에 사람들은 글을 많이 읽습니다.

아무래도 많은 직장인 분들이 근무하시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는 차분히 글을 읽지 못합니다.

그리고 퇴근길에 글을 읽고 잠들기 전 잠자리에서 여유시간을 보내며 스팀잇을 할 것입니다.

그래서 제가 선택한 시간대는 밤 10시!!
실제로 시간대를 분석해 본 글을 보면 해당 시간대에 포스팅 수,보팅 수,댓글 수가 높더군요
사람 사는 게 대부분 비슷하죠 ^^;

아무래도 많은 사람들이 활발히 활동하는 시간에 해야 제 글을 읽는 사람도 늘고 댓글에 대한 답 방문도 빠르게 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스팀잇 글 작성 원칙 3. 지원자들을 활용하자

하루 하나의 글을 쓰면서 제가 목표로하는 보상은 최소 1달러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1년에 만원 버는 주제에 좀 건방지죠? ㅋㅋ (스팀잇 사랑합니다)

하지만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저의 보상은 들쑥날쑥합니다.

그래서 저는 kr 커뮤니티의 지원자들을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 지원자는 @tumble, #jjangjjangman, busy.org 입니다.

tumble은 하루 한 개의 포스팅에 한하여 스스로 홍보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십니다.

  • 얼마전 스파임대가 끝나면서 @jungs 님의 이벤트가 끝났습니다 ㅠㅠ
    그래도 다양한 방식의 지원은 계속 하신다고 하니 팔로우하시면 좋겠어요 ㅎㅎ

짱짱맨 태그를 활용할 경우 역시 무조건적인 보팅을 해주십니다.

busy.org는 랜덤으로 지원을 하긴하지만 꾸준히 0.33 수준의 보팅을 해줍니다.

제가 매일 활용하는 경로만 대표적으로 적었습니다.

그 외에도 활발한 지원 이벤트로 저를 끌어주신 분들이 많습니다 ^^

@hyoree 님의 보팅 지원
@danihwang 님의 뉴비 지원 프로젝트
@kingbit 님의 장학금
@brianyang0912 님의 #kr-travel 등록 글 지원
@asbear 님의 슈퍼뉴비 선정 등등!

스팀잇에서 보상을 받기는 확실히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만의 원칙을 가지고 접근하신다면 그만큼의 효과는 있는 플랫폼이 아닐까 합니다.

제 글이 좋으셨다면 댓글,보팅,리스팀해주세요! ㅎㅎ

Sort:  

평일은 확실히 저녁 9시 이후.. 10시쯤 가장 많은 스티미언들이 접속하신거 같아요 ㅋㅋ

네 ㅋㅋ 12시 경 되면 해외에 계신 분들까지 북적북적한 것 같아요
주말은 좀 한가하고요 ㅋㅋ

한 번에 많은 보상을 기대하지 않고 꾸준히 하다보면 결국 시간이 해결해 주는 거 같아요 ㅎ
화이팅!

네 ㅎㅎ 획기적인 아이디어도 좋지만 전 아무래도 꾸준함 쪽인 것 같아요
응원 감사합니다 ㅎㅎ!

꾸준히 열심히 하시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다함께 열심히 해보아요 ㅎㅎ

pbj0907님도 짱짱맨 지원해주려 오셔서 알게 됐죠 ㅎㅎ
앞으로도 화이팅입니다!!

결국은 꾸준함과 다양한 정보의 활용인것 같네요. 좋은 정보 감사해요! 저도 꾸준히 글을 쓸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어요! 팔로우 하고 갈께요!!

더불어 다른 분들과의 비교도 넣어놔야할 것 같아요 ㅋㅋ
내가 원한다고 보팅이 많이 들어오는 것이 아니라서 비교하면 금방 지치는 감이 있습니다
반갑습니다! 자주 뵙겠습니다 ㅎㅎ

헉... 비지가 항상 되는게 아니였군요.. 어쩐지 이번에는 안들어오더라 ㅠㅠ

네 저도 3개 중 1개 정도 비율로 들어오네요
그래도 오면 좋으니까 꾸준히 쓰고 있어요ㅋㅋ

글이 늘어지는 걸 방지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한 번 활용해보세요!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꾸준함이 뉴비의 무기가 되지 않을까 싶어요 ㅠㅠ
저도 보상보단 스팀잇에 정 붙이고 꾸준하게 하는게 목표입니다!

그 꾸준함이 가장 어려운 목표일 수도 있습니다 ㅎㅎ
ddi님도 화이팅입니다!!

ㅎㅎㅎㅈ저도 한떄 시간대 분석해봤는데 또 황금시간대에는 읽는 사람도 많지만 올라오는 글도 많은것 같아서 읽는 사람도 적지만 올라오는 글도 적은 시간에 올리는것은 어떨까 생각도해봅니다 ~~

그 말씀도 맞습니다 ㅋㅋ
많은 글에 묻힐 것인가 아니면 널널한 시간대를 노려 이웃의 피드에 좀 더 많은 시간 노출될 것인가 사이에서 선택이겠죠 ^^

스팀에서 보상을 얻기가 점점힘들어지긴합니다
이러한 글작성비법?!을 공유하시니 많은
뉴비 스티미언분들이 보고 더 양질의글을 쓸수있게됬습니다 ^^
앞으로도 더 많은 정보글 기대하겠습니다 !
응원합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저도 양질의 글을 쓸 수 있도록 많이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2
JST 0.033
BTC 64485.37
ETH 3156.53
USDT 1.00
SBD 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