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차 허가제로 인한 화물차 번호판 매매는 없어져야 합니다
안녕하세요! @amukae88 입니다.
이 글은 현재 국민청원중인 화물차 번호판 매매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화물차를 이용하여 영업을 하려면 영업용 번호판이 따로 있어야 합니다.
대형 트럭이나 택배용 트럭을 보면 일반 차량과 달리 노란색 번호판이 붙어있는데 그것이 바로 영업용 화물차 번호판입니다.
영업용 화물차는 현재 허가제로 운영되고 있으나 번호판을 사고파는 양수와 양도가 허용되고 있어 관련된 문제가 계속하여 발생하고 있습니다.
간략하게 말씀드리면 번호판에 도를 넘는 수준의 웃돈이 붙어 거래가 되고 있고 정상적으로 운영되는 차량과 함께 거래를 하는 것이 아니라 번호판만 사고 팔아 불법적으로 영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부에서도 번호판 매매의 부작용을 알고 있으나 기존 번호판을 보유한 사람들의 생업과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적극적인 개입을 하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참고 - 영업용 화물차 번호판 거래 '도' 넘었다 (http://www.fnnews.com/news/201603081816044095)
허가제로 인한 번호판 매매를 못하게 하지 않는한 이러한 문제는 끊임없이 계속될거라 생각합니다.
아래는 제 지인이 올린 국민청원글의 내용입니다.
글을 읽어보시고 취지에 동의하신다면 청원을 부탁드립니다.
맙소사.. 이런 사실이 있었군요..
왜 허가제일까요?.. 암암리에 뒷거래로 허가를 내주는 그런걸까요..🤔
일단 현재 번호판을 웃돈 주고 구입해놓은 분들과 운수회사에서 강하게 푸쉬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허가제를 한다고해도 양도를 금지해야하는데 허가해놓으니... 문제가 많더라고요ㅜㅜ
국민청원에 동의했습니다.
화물차도 그렇고 영업용 택시도 그렇고...
같은 서민들끼리, 개미들끼리 이러지 좀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진짜...
덕분에 좋은 글 잘보고 갑니다.
[부자노트] 보팅 나눔 이벤트 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보팅하고 갑니다~!
영업용 택시 번호판은 화물차보다 심해서 억단위로 간다고 합니다
공감해주셔서 감사해요~!
우와..화물차 번호판이 있다는것과 사고파는 것 까진 알았는데 문제가 많이 커졌네요ㅠ.ㅠ...저도 한표 던지러~!!!
잘 보고 가요~!!
워낙 이해관계가 얽혀있어서 빠른 해결은 안되더라도 지금 상태는 옳지 않은 것 같습니다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청원했습니다~
화물차값보다 비싸다는 번호판...이문제 아주 오래됬는데 해결책을 내놓고 있지 않은데...뒷돈을 많이 챙겨줘서겠죠.
이미 번호판을 돈 주고 사신 분들의 반발이 엄청난 걸로 알고있어요
악순환이네요.
누군가의 이익은 누군가의 피해가 반드시 따르기 때문에 악순환이 반복될 수 밖에없는듯합니다...조금의 피해를 감수하면서 절충할 수 있는 사회가 오기를..
영업용 번호판이 차값나오던데 이게 허가제 때문이군요ㅜㅜ
중간에 사기 치는 사람도 많고 이것저것 손볼 데가 많더라고요
봄비가 내리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