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고민

in #kr6 years ago (edited)

페북을 돌아다니다가 다음과 같은 글을 봤다.

조직을 떠날까 싶을때: (순서 없이)

  1. 배우는 것이 없다 느낄때
  2. 하고 있는 일이 의미 없어 보일때
  3. 좋은 성과가 인정 받지 못 할때
  4. 나쁜 일이 덮어지는 것을 목격할 때
  5. 윗사람들이 능력도 실력도 없을 때
  6. 서로 일을 떠 넘기려 할 때
  7. 아무도 책임지려 하지 않을 때
  8. 조직 이기주의가 지나쳐 보일 때
  9. 좋은 사람이 떠나갈 때
  10. 아부가 통하는 것이 보일 때
  11. 조직이 오로지 돈에만 관심 있다 싶을 때
  12. 사람을 부품으로 대하는 것이 느껴질 때

a. 언제 마지막으로 웃었지 싶을때
b. 마음이 통하는 동료가 적다고 느낄때
c. 롤모델이 될만한 사람이 없다고 느낄때
d. 조직에서 외롭다 느낄 때
e. 짜증나고 화가나는 회수가 늘었을 때

@ 생각 날때 마다 정리해 둘 리스트

출처: https://www.facebook.com/dgtgrade/posts/1806439159414942

요즘 나의 상황에 대입해보니 3번과 10번을 제외하고 모든 것이 다 나에게 해당하는 것이었다.
3번은 좋은 성과가 없으니 인정받을 기회가 없어서 해당하지 않는 거고 (성과가 있더라도 여기서 인정받는 건 그거 나름대로 꽤나 자존심 상하고 별로 기쁜 상황은 아닐 것 같다),
10번은 아부를 할 대상이나 상황이 전혀 없기 때문일 뿐 만약 그게 필요했다면 옆에서 누군가는 100% 했을 것이고 나는 또 무기력하게 그걸 지켜보고 있었을 것이다.

이런 배우는 것도 없고 재미도 교훈도 보람도 없는 일을 다달이 벌어먹고 살기 위해 해야한다는 게 너무 짜증나고 여길 떠나야겠다는 생각은 드는데 떠나는 것마저도 어느 정도 준비가 필요한 일이니 어디서부터 뭘 준비해야할 지도 모르겠고... 더 막막하고 답답하다.

큰 돈은 못 벌고, 꼭 적성에 맞거나 재미있는 일은 아니어도 남에게 내가 뭘 하고 지낸다고 말할 때 최소한 부끄럽진 않은 조직에서 일을 해야하는 게 아닐까

애초에 오래 있을 생각으로 들어온 건 아니다만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더 빨리 이곳을 떠나야겠다는 생각이 요즘들어 무럭무럭 든다

이러다 정말 나에게 남는 게 뭐가 있을지 모르겠다.

이직을 하고 싶은데 그냥 다 리셋이라고 생각하고 처음부터 다시 신입 취준을 하거나 대학원을 가야하나...
사실 진짜로 하고 싶은 건 이직보다도 은퇴지만..
어렸을 땐 그래도 막연하게나마라도 하고 싶었던 게 많았던 것 같은데 요즘은 하고 싶은 거도 없고 참..

이럴 때 주변에 잘 나가는 누군가가 있어서 비교가 되면 열등감과 질투심을 느끼기 쉬워 더 자괴감을 느낀다고 하는데 난 차라리 주변 누구라도 좀 잘 지내는 사람이 있었으면 좋겠다. 그 사람 이야기 듣는 재미라도 있을텐데 그럼..

하다 못해 코인장이라도 호황이면 내가 투자한 게 아니더라도 사람들이 다양한 장밋빛 미래들에 대해 이야기하는 재미라도 있을텐데

Sort:  

좋은내용이네요 공감하고 갑니다

결혼하고 아이도 생기니까 이직하니까 좀 걱정스러워서 못하게 되네요

제가 요즘 그래서 장사를 조그맣게라도 해보려고 합니다..ㅋㅋㅋㅋ

Congratulations @amugae!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announcement from @steemitboard!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ngratulations @amugae!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1702.75
ETH 2485.85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