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트로비트를 코인 매매일지 Day15 (5/8)
알트로비트를 코인 매매일지 Day15 (5/8)
- 매수(신규) : ZIL 31.64 - 158
- 매수(추가) : 無
- 매도(익절) : 無
- 매도(손절) : 無
- 비고 : 스팀제외
투자 Diary
- 스팀매수 -> 스팀잇 지갑 전달 완료(4/28)
- 1개월 15만(하루 5천원) + 스팀 35만을 계획하고 50만원 입금했는데, 운좋게 수익이 나서 3.5만원 매도(4월말까지의 비용) 추가 확보함.
- 스팀 자투리 해결. (최소매매단위 맞춰 사고팔기, 5/4)
- 새로운 코인을 매수하고 있습니다. 질리카(ZIL)라고, 고팍스에서 국내 최초로 오픈되었습니다.
- 신규 상장 코인이라 변동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어 결정하였는데,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스팀잇 Diary
- 오늘 날씨가 좋아서 점심식사 후 한참을 밖에서 산책했네요. 오늘만 같으면 좋겠습니다.
대전제
첫번째, 원칙을 지킵니다.
두번째, 원칙을 지킵니다.
세번째, 반드시 원칙을 지킵니다.
네번째, 욕심부리지 않습니다.
다섯째, 꾸준히 기계처럼 움직입니다.
목표
- 알트코인 매매를 통해 비트코인을 수집
(알트코인을 통해 얻은 수익으로 비트코인 매수금액을 충당합니다)
매매규칙
- 고팍스 Maker 주문을 기본으로 함
- 익절/재진입 주문은 이전 주문 체결 즉시 수행
투자금
- 최초 50만원 투입
( 스팀 35만 + 1개월 15만 ) - 1일 : 5,000원. 1개월 : 150,000원
- 주식/파생 추가 이익발생 시 익월 1일 투자금 증액
- 시범기간 이후 전체투자금액 증액 검토
수익실현
- 신규진입 후 목표가격(#1~#3)에 매도주문
#1 : 수익 20% 달성 시 1/3 실현
#2 : 수익 30% 달성 시 1/3 실현
#3 : 수익 50% 달성 시 1/3 실현 - 발생한 수익은 bitcoin의 1% 정도의 금액이 될때까지 누적하였다가, 해당시점의 현재가로 bitcoin을 매수합니다. bitcoin은 익절/손절 없이 계속 쌓아갑니다.
손절
- 20% 손실 발생 시 1/2 손절
- 30% 손실 발생 시 1/2 손절
재진입
- 익절 시 : 수익금을 제외한 원금을 해당 진입가격에 재매수주문 설정
- 손절 시 : 최초 손절가격의 -20% 가격에 매수주문 설정
기타메모
- 업비트에서 거래를 하고 싶었으나(코인 종류가 많아서..) 신규거래를 안 받아주기에 고팍스 매매시작했습니다.
- 며칠 거래해보니 확실히 거래가 많지 않아 원하는 가격에 매매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 수수료는 매매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인데, 현재 고팍스에서는 마이너스수수료 정책을 시행중입니다. (단, Maker주문 한정.) 호가잔량이 많아야 거래가 수월해지기때문에 이런 정책을 시행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원칙을 반드시 지켜야 하는 걸 요즘 뼈저리게 느낍니다ㅎㅎㅎ
거래를 하면 할수록 그리고 손실을 보면 볼수록 더 느끼게됩니다.
주식/파생에서 느낀점인데 코인도 마찬가지일 것 같습니다.
글 잘보고있습니다 :)
저도 오늘 하루는 원칙을 지켜야한다는 것을 또 느꼈지요!
잘 지키다가도 한번 흔들리면 걷잡을수 없더군요. 꾸준함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5월 다시 파이팅해요!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