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일] 매일 아침 인사하며 예산 써놓기 #001
안녕하세요. 아쿠쿠 @akuku 입니다. 하루하루 소통이 즐거운 공간 스팀잇에 적응하는 중입니다. 어제는 결혼을 준비하는 친구와 한참동안 재테크 이야기를 나눴는데요. 큰 비용이 드는 결혼임에도 별로 예산 계획이 없더군요. 비용 관리 하려면 예산 계획부터 수립하라고 괜히 참견했네요.
그냥 소비는 노노. 나중에 투자 자금이 없어 군침만 흘리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매일 아침 인사하며 예산 써놓기
신입 입사 후 3년안에 1억 모으기, 스타트업 투자, 사모투자, 공동사업 투자, 30대 내집마련~
이런 경험들 해보니 재테크 초기에 모으는 종자돈의 규모와 속도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있답니다.
그래서 스팀잇에서 재테크 관심있는 모든 분들께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일이 뭘까 고민을 해보니!
쓸쓸하지 않게 매일 아침 인사!
오늘 집행 할 예산 계획 함께 세우기!!
물론 이렇게 저렇게 흘러다니다 보면 예산을 초과해 비용을 쓰게 되는 일도 분명 발생합니다.
그럴 때는 어떻게 대처하면 돈을 더 모을 수 있는지 알려드리기로 하고.
일단 오늘을 파일럿으로 딱 열흘간만 시작해봅니다.
참여방법은
1. 댓글로 인사와 오늘 쓸 돈계획을 남겨주세요.
2. 보팅+리스팀은 여러분의 마음대로!
3. 가능하신 분은 오늘 밤에 다시 돌아와서 실제로 쓴 비용을 대댓글로 남겨보세요. 예산 범위를 초과했는지 확인하실 수 있겠죠?
자 갑니다.
저부터 댓글 달겠습니다!!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걸어서 출근, 병원에서 나오는 아침점심 먹고 퇴근길 본가로 3000원 친구와 커피 10000(디저트 먹을수도 있으니까 ☞☜) 저녁은 집에와서 먹으면
오예! 첫 참여에 감사드립니다.
먼지 수준이지만 저의 풀보팅을 선물로 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저는 오늘 한푼도 쓸 생각이 없습니다!ㅋㅋ
가성비 좋은 남자 도저어언!
우와~ 가성비 쫭쫭맨!!
저 그 모드로 '다이아 수저' 득템 한 분을 알아요. 참여해주셔사 감사드려요. 역시 먼지 수준이지만 저의 풀보팅은 선물입니다!
저 어제 정말 한푼도 안썼어요!
저녁까지 회사밥먹었다는건 슬픈일이지만..
제 여산은 24,000원 이에요
저녁에 맛있는 곱창전골2인분을 포장해올 거거든요 ㅋㅋ
아, 진짜...
저도 먹고 싶어지네요. 저도 곱창전골 맛보기 위해 예산 추가 해야할까요? ㅎㅎ
먼지 풀보팅 선물완료~!!
퇴근 교통비 2,000원, 병원 진료비 10,000원, 치킨 15,000원
27,000원 예상합니다 ㅎ
감사합니다! 병원 잘 다녀오세요~
덕분에 벌써 치맥 생각이 ㅋㅋ
먼지 풀보팅 완료요!
감사합니다~!
저녁에 실제 얼마나 사용했을지 꼭 정리해봐야겠어요.
예산보다 적게 쓰면 나름 보람있을거 같아요. 좋은 기획~!
치킨은 시간이 늦어 다음 기회로 미뤄서
퇴근 교통비, 병원진료비만 지출했네요.
예상보다 지출이 적어 만족스러운 하루였네요 ㅎ
성공하셨네요. 계획 내 지출!
축하드립니다~
저도 요즘 재테크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데 이런 것부터 시작해보면 티클이 태산이 되는 기적도 생기지 않을까 싶네요. :) 출퇴근 교통비 5천원, 커피 1잔 3천원, 점심 식비 5천원(회사식당ㅋ) =1만3천원 예상해봅니닷!
맞아요, 직장인들 평일 패턴이 딱 이정도 아닐까 예상해봅니다.
화이팅!
먼지 풀보팅 완료요!!
안녕하세요.ㅎ
저는 오늘 5만원 쓸 계획이네요.
점심먹고 저녁에 친구들과 돈 모아서 회식!.ㅎ
우와, 부자다! ㅋㅋ
현재까지 1등 달리고 계세요~
먼지 풀보팅 완료요!
저는 오늘 저녁에 쌀국수를 먹기로 약속이 있어요~
아이들도 데리고 갈거라서 대략 p1000 (한국돈 21,000)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맥주라도 한잔 하자고 하면 어쩌죠 ㅜ.ㅜ
그건 기분에 따라서 ^^
재미있는 이벤트네요~~
아뇨아뇨. 저는 소비를 줄여 긴축하자는 이야기를 하는 게 아니에요.
다만 아침에 오늘 하루 쓸 비용이 얼말까? 계획을 세워보고
밤에 리뷰해보며 예산 내 활용하는 센스를 함께 키우려고요.
저는 만족한다면 즉흥적인 소비, 과소비도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나중엔 과소비 대책마련도 함께 고민하고 싶어요.
아이들과 맛난 쌀국수 즐기시고~ 맥주도 한잔 두잔 세잔 하세요!
괜찮습니다. (:
해외에서도 참여 감사합니다.
먼지 풀보팅 완료요!!!
수상한대?
자꾸 소비를 부축이는 이 느낌은 ?
푸하하, 아가들 제대로 못먹을까봐 그래요. ㅋㅋ
왕망했어요ㅜ.ㅜ
제가 스팀잇을 하며 소비가 줄었거든요 ^^ 돈을 벌다보니 쓰기 아깝더라구요~
그래서 오늘 아쿠님의 이벤트에서 나름 저의 소비계획을 지켜내고 싶었어요~
일단 저녁약속이 당겨지는 바람에 점심에 쌀국수를 언니랑 먹었는데, 언니가 계산했어요 ^^ 앗싸 !! 0원
그리고, 아이들이 오늘 늦은 방과후 수업으로 5시반 하교라서 기다리다가 venti님의 일자리 이벤트때문에 네일아트 재료 6,237원
불금인데다가 아이들 늦게까지 고생했다고 중국집 가서 저랑 신랑은 동태찌게 아이들은 탕수육과 자장면 1개를 나눠먹음 41,895
총 48,132 원을 소비했네요 ^^
아끼려니 더 쓰고 다님 ^^ 수고하세요~~~
그러셨군요. 일단 쌀국수는 언니가 사셨으니 다음엔 @edwardcha888 님도 사시겠죠. 반쯤은 부채느낌~
@venti님 이벤트는 2SBD를 지급받으실 수 있으니 나중에 시세에 따라 차액만큼은 +
중국집에서 가족 외식 즐기셨겠네요. 즐거우셨기를!
오늘은 계획 대비 추가 지출이 있었지만 계속 패턴이 그럴지는 매일 지출 계획 세워보며 확인해보면 어떨까요?
저는 오늘 밥값 한 끼(7000)만 쓰려구요 ㅎㅎㅎ
걸어다니면서 조금조금씩 아껴야죠
네, 응원합니다~!
식사 맛있게 하세요.
먼지 풀보팅 완료!
저는 교통비 2400원! 저녁약속 2만원 이내 소비를 해보겠습니다!
그런데 오늘 만나는 분들이 워낙 판이 크니.. 잘 지킬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계획하는 부분이 있어도 어쩔 수 없을때는 어쩌죠..?
이런 프로젝트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ㅎㅎ 아쿠쿠님 화이팅!
그러게요, 어떤 결과를 경험하실 지 저도 궁금하네요.
@hongyeol 님 덕분에 피트니스 비용, 아깝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