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으로 뉴스를 보다 보면....

in #kr3 years ago

위키 트리의 기사들이 올라오는걸 볼수 있습니다

꽤 자주 그리고 꽤 다양한 뉴스가 노출되던데요

위키 트리도 언론사중 하나인가 하고 생각했었는데요

나무위키에 보면

위키트리는

대한민국의 블로그 플랫폼 유사언론 및 황색언론 웹사이트이다

라고 붙여놨네요

https://newsstand.naver.com/config.html

네이버에서는 뉴스 편집을 직접 안하고 유저가 선택할수

있도록 뉴스스탠드란걸 만들어 놨습니다

과거에는 입맛에 맞는 뉴스, 혹은 클릭수가 잘나올

뉴스 같은 것을 위에 걸어놓았다면....

이제는 유저가 선택한 뉴스 매체에서 제공하는

뉴스만 나온다는 것이죠

뭐... 이 결과로 인해서....

사람들은 골고루 정보를 보지못하고

본인이 선택한 편향된 정보만 얻게 되는

단점이 있긴합니다

그런걸 필터 버블 이라고 하죠

image.png

주요언론사

image.png

종합 경제(여기에 위키트리가 들어있긴 하네요)

image.png

방송통신

image.png

IT

image.png

영자지

image.png

스포츠 연예

image.png

매거진 전문지

image.png

지역

등으로 선택가능하네요

하여간.....

위키트리의 경우 정말 클릭수가 잘나올만한

그런 기사 위주로 올라오더라구요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1
JST 0.031
BTC 68465.88
ETH 3766.15
USDT 1.00
SBD 3.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