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정산 관련된 이야기가 나올 시기...

in #kr3 years ago

image.png

기부금에 대한 이야기도 늘었습니다

거리를 지나가다보면...

기부에 대해 이야기 하는 분들도 늘었죠

겨울이 되기전에 기부금을 모아야 하는 문제가

있으니까요

겨울은 꽤나 혹독한 계절이죠

하여간

기부금 공제를 받는 항목에서

정치자금 기부금, 법정 기부금

우리사주조합기부금, 지정기부금

이런게 있습니다

정치자금 기부금의 경우 내면 다 돌려받는 특별한

방식이지만....

정치에 관심이 없는 경우 내고싶어하지않아서

안내시는 분도 많습니다

그리고 연봉이 적어서 100% 환급 받는 분들에게는

이미 다 돌려받는데 왜 더 돈을 내냐고 하는 반론도

있고....

하여간....

다 돌려받지 못하는 분들의 경우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 다음으로

법정 기부금이란게 있는데요

개인이 지정한 종교단체나 특정 단체

기부금과는 다르게 국가가 지정한 단체의

기부금으로 이쪽에 내는 돈도 기부금공제가

된다고 합니다

image.png
image.png
image.png
image.png
image.png
image.png
image.png
image.png

뭐....

많네요

별로 친근한 단체는 아닌데요

해외의 한국 학교도 리스트에 올라가 있군요

적십자사도 올라가있고...

다양하네요

음...

어차피... 기부를 하려면 익숙하지않은 곳보다는

제가 좋아하는 가수가 지원하는 재단...

이런 곳에 기부하는게 친숙할꺼 같네요 ㅋㅋ

그리고보면.... 작년은... 마이너스라서 기부도 제로

였던 것 같네요 ㅠㅠ

Sort:  

국어기본법에 따른 세종학당재단도 기부금 단체 명단에 있네요.

단체들이 참 다양하죠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30
BTC 65353.52
ETH 2654.64
USDT 1.00
SBD 2.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