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자동차와 정부 정책

in #kr5 years ago

우리나라에서 자동차는 세금먹는 괴물입니다

유류세는 연20조이상 걷히는 효자 세금중하나죠

그야말로 힘들이지않고 정유사를 통해서 거두니까요

사실 그래서 정부에서는 친환경차로 확 넘어갈수 없는

원인이기도 합니다

비싸기도 하지만... 이 화석연료 차량들이 전기나 수소로

간다면 줄어든 세수를 전기나 수소에서 거둬야 하는데

그게 생각보다 쉬운게 아니니까요

또한 친환경이라서 사용량도 줄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같은 거리를 운행한다면 사용량 대비 세금이었던 화석

연료때보다 적은 세금을 내게 되는거죠

효율이 좋아져서....

그렇다고 세상이 친환경차를 원하는데 우리나라만

손 놓고 있을수는 없겠죠

최근에는 전기차량보다 더 친환경적이라는....

압축공기 자동차도 나왔습니다

뭐... 처음나온건 꽤 오래전이지만...

상용생산 결정은 최근같네요

Tata Motors에서 발표한 내용인데요

인도회사고 우리나라의 대우 상용차를 인수한 회사라서

대형 트럭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런 트럭이죠

포터같은 작은게 아니라 엄청 큰 트럭입니다

하여간.... 타타 모터스는 2007 년에 프랑스 회사

Motor Development International (MDI)과 계약을

체결해서 개발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차량 명칭은 Airpod라고 하는데요

애플이 딴지 걸까요?(애플은 차 관련 특허도 있다고 하던데)

ㅋㅋ

공기 동력 자동차는 무게가 907kg 미만이라고 하고

지금 상업 생산 단계라고 하네요

처음 모양을 보여준건 제네바 모터쇼였다는데요

이게 제조사인 MDI의 홈페이지에서 찾은 그림들이네요

https://www.mdi.lu/copie-de-airpod-2-0-1

뭐....

판매하는건

이런것 같은데....

아직 주문생산만 하고 있나보네요

뭐....

어디서건 성공적인 작품이 나오면 곧 유사제품이 나오니

저게 성공하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미세먼지 없는 우리나라를 위해선... 저런차도

좋을것 같은데...

Sort:  

공기자동차라 신기하네요

우리나라에서도 연구했다가 포기했던 종류라고 하네요

공기자동차라니... 이게 가능하다니 신기하네요~

기존 내연기관 차량도 연료가 폭발하면서 피스톤을 밀어내는 힘으로 이동하니까요
압축공기 차량도 동일하게 압축공기를 이용해서 동력을 얻고 앞으로 가는거죠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248.94
ETH 2576.33
USDT 1.00
SBD 2.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