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가 파산하면 MBK는 어떻게 될까?
mbk는 사모펀드 회사죠
그래서 다양한 회사를 사고 팔고합니다
그 홈플러스는 3호펀드에서 관리하던 것인데요
지금은 6호펀드의 고려아연 관련 이야기가
심심치않게 뉴스에 나오곤하죠
고려아연 이야기는 적대적M&A라서
공개매수를 하기때문에 주가가 많이 오른
상태고 기업간 싸움역시 드라마처럼
흥미롭기때문에 사람들이 관심을
많이 가지게 됩니다
그런데.....
아직도 고려아연 경영권을 취득하지
못했죠
만일 홈플러스가 파산하는 경우
고려아연도 같은 길을 가게될것이라고
사람들이 생각하게 될꺼고
여론은.... 돌아서게 될꺼겠죠?
아마도 기관투자자 역시 투자 철회로
돌아서게 될것 같습니다
그럼....
아마도 MBK가 고려아연 인수를
포기하는 수순으로 가게되겠지요
그럼... 그 다음은 고려아연 주식의
폭락.... 마진콜 발동
반대매매로 꽤 많은 손해를 보고
실패로 기록되겠죠
파산하게 놔두는경우 검찰수사도
기다리고 있다라고 하니....
30일은 거의 단두대 매치가 아닐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