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크로란 무엇인가?
요즘 신문기사에서 자주 나오는 글이 있습니다
매크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댓글의 공감수를
조작했다
라는 말인데요
여기서 나오는 매크로(macro)는 컴퓨터가
정해진 순서에 따라 규칙이나 패턴을 실행하는
것입니다
원래 수작업으로 하나 하나 해야하는 것을
프로그램을 통해서 빠르게 실시하는 것들을 말하죠
매크로란 단어가 많이 쓰는곳은 엑셀입니다
엑셀에서는 조금 기능을 많이 익히게 되면
엑셀내에 제공되는 매크로 기능을 활요하게 됩니다
수동으로 하는 작업들을 기록해서 버튼하나를
누르는 순간 그 작업들을 순식간에 해버리죠
그래서 매일 같은 작업을 하는 경우 작업에 걸리는
엑셀을 제외하고 각종 업무 자동화에 사용되는
매크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오토핫키(AutoHotKey), g매크로
등등 수 많은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g매크로는 키보드 마우스 동작위주로 단순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오토핫키는 프로그래밍 수준의 복잡한 기능을 제공하지만
이것 저것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사용하는 사람들의 설명을 들어보면...
뭐... 게임회사에서 막는 기능들은 우회할수 없지만...
화면에서 버튼을 찾아서 누르고 아이디랑 패스워드를치고
로그인한다음 특정 기능을 수행하게 하는 등의 기능은
가능하다고 하네요
이런 프로그램이 오픈소스라서 많이 사용되는데...
상당히 유용하다고 합니다
근데... 프로그램 짜는거랑 비슷한 수준이라서
배우기가 머리아프죠
자동 거래 프로그램 역시 이런거랑 비슷한거라서
특정 가격이 되었을때 매도 매수를 하고...
특정 조건이 되었을때 매수 매도를 하고...
그런 알고리즘을 짜고 기능을 구현하는건 결국
직접해야 하는 부분들이 있죠
그걸 완전 자동화 시켜서 하게되면 프로그램을
믿어야 하는데 자기가 짠 프로그램이 아니라면
믿고 맡기는 경우가 드물거든요(돈이 걸려서...)
ㅋㅋ
하여간 매크로란 수동으로 하는걸 컴퓨터 시키는거다
라고 간단히 보시면 됩니다
매크로를 하나 배워야할 상황이 온것 같아서 잠시 찾아봤습니다
일교차가 큰 날씨에요 감기조심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