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을 너무 많이 마시면 위험하다 - 태우스 사망관련 소식을 보고
http://postshare.co.kr/archives/219830
식탐을 가진 아이에 대한 이야기였는데요
우리아이가 달라졌어요 라는 프로그램에서
다뤘던 이야기라고 합니다
그래서 여러 짤을 생산하기도 했다는데....
식탐을 줄여보기 위해 간식대신 물을 마셔보라고
하여 물을 마시다가 물 중독이 되어...
저나트륨혈증에 걸렸다고 하는군요
물이란게 많이 먹으면 좋은것인줄 알았는데.....
저나트륨혈증의 증상은 구역질, 구토, 두통, 단기 기억 상실증,
혼란, 무기력증, 피로, 식욕 부진, 과민성, 근력 저하, 경련, 발작,
혼수상태가 발생할수 있다고 하네요
소금을 너무 많이 먹으면 좋지않다고 소금을 완전히 빼는 경우도
있지만... 나트륨이 낮아지면 문제가 생길수 있기 때문에 적정량의
소금이 필요한것 처럼... 물도 너무 많이 먹으면 문제가 발생할수 있군요
뭐든 적절한게 중요하네요
Nice photography
thanks
진짜 뭐든 적정선이 있어야하나봐요
그렇죠 물을 많이 마시면 위험한건 의외였어요
물로 다이어트 하려고 했는데..!!! 물도 적당히 마셔야 하는군요 ㅠㅠ
과유불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