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리뷰 [신세계에서]

in #kr7 years ago (edited)

애니리뷰 신세계에서.jpg

이번엔 조금은 무거운 주제를 가진 애니이다 2012 년 10월 일본에서 방영되었다.
사실 일본 애니는 그림체만 봐서는 애니의 내용이 어떠할지 예상이 안되는 경우가 있다.
밝은 분위기다가도 급 반전해서 한없이 절망적이되기도 하거나 무거운 주제들을 툭 던질때가 있는데 이 애니가 그렇다. 시작은 초능력을 지닌 인간들이 알콩달콩 살아가며 생기는 일들을 그리는 듯 하지만… 다 보고 나서 그 일면들을 하나 하나 살펴보면 정말 끔찍한 디스토피아 물이다.

애니리뷰 신세계에서 4.gif
(알콩달콩 일상물 같지만..)

필자의 짧은 필력으로는 이렇게 밖에 표현할 수 밖에 없다 사회상의 어두운 면을 애니 하나로 보는 느낌.
애니에서 비춰주는 일상은 말그대로 폭력과 억압으로 점철된 사회 위에서 외줄타기처럼 위태롭게 유지되고있다. 하층민(요괴쥐) 계급, 그 위의 우월의식으로 무장된 지배계급(인간) 이를 유지하기위해 숙청, 기억삭제, 유전자 조작을 통해 공격제어, 괴사기구(같은 인간을 초능력으로 죽이면 죽인자도 심장마비로 죽는다), 프리섹스 권장(보노보 라는 피그미 침팬치 사회에서의 스트레스 완화방식을 쓴거라는데…) 끝이 없다.

애니리뷰 신세계에서 3.jpeg
(안녕하세요 요괴쥐 입니다)

애니리뷰 신세계에서 2.jpg
(자 보노보 사회를 따라하면 케릭터 관계도가 이렇게 됩니다)

더불어 애니 종반부의 반전을 보고 나면……. 이 반전은 이 애니를 추천하는 가장 큰 이유이다.
반전을 음미하고 나서 다시 이 애니의 묘사된 상황들을 반추하면 소름이 돋는다. 가장 큰 문제는 그 반전 이후 전혀 주인공의 변화 의지가 없다는 것이다. 가장 근본적인 문제를 인식하고서도 현상유지를 택하면서 끝나기 때문에 정말 “이거 뭐야아….” 란 생각을 했던 기억이 난다.

하지만 잠시 후 이런 걸 상상해 냈다는것에 감탄했던 기억이 난다.

뭐랄까 식스 센스나 나비효과 같은 영화를 보고 난 후 느꼈던 감정이라고 할까

이 리뷰를 보고 나서도 애니를 본다면 꼭 18세 이상 성인 만이 시청하길 바라며
시청 후 절대 개운한 느낌은 들지 않을 것이란 걸 유념하기 바란다.

내맘대로 주관적인 애니평점은 2점

애니 평점기준

  1. 다시 시청할만한 가치가 있으며 시간가는 줄 모르고 본 애니
  2. 다시 볼 필요까진 없고 시간가는 줄 모르고 본 애니
  3. 다보긴 했지만 이것저것 보다 한번에 다보진 못한 애니
  4. 다 못봤지만 조금이라도 볼만했던 애니
  5. 초반 몇시간 안에 포기한 애니

댓글달아주시는 분들겐 소소하게나마 보팅드립니다
감사합니다

Sort:  

애니 추천 감사요. 저도 시간 가는 줄 모르게 보고싶네요
육아 말고 ㅜ

으윽 눈물이 앞을 ㅠㅠ

저도 애니 좋아하는데
나중에 저도 한번 봐야겟어요.ㅎ

네 세계관에빠져들면 시간은 금방갑니다

요즘 집에서 시간이남아서 -ㅅ- 애니라도볼까했는데 추천 감사드립니다.

허허 보시고 꼭 감상평좀 남겨주세요

일본 애니는 정말 에? 이런 느낌의 것이 많은것 같아요ㅎㅎ특이한 주제나 상황도 많구요 오늘도 좋은 리뷰 감사합니다.

네 가끔 뒤통수 제대로맞는 기분이들때가있죠

ㅋㅋ상상력 만큼은 인정해야겠죠?ㅎㅎ

네 가끔 그상상력에 놀랄때가있죠 말그대로 상상하는대로 그려낼수 있다는게 만화의장점 같아요

좋은글 잘보고 갑니다^^꼭 한번 찾아봐야겠네요 이런 스타일의 애니를 좋아하기에^^

허허 강하시군요 기회가되서 보신다면 한마디라도 꼭 감상평좀 부탁드립니자 ㅎㅎ

잘 읽고 갑니다. 도쿄구울은 어떻게 보셨나요. 전 참 재밌게 봤던 기억이..

제가아직 도쿄구울은 못봤네요 보고나서 시간되면 리뷰올리도록하겠습니다

궁금해졌어요ㅜㅜ이건꼭봐야겠어요 반전이무엇일지~무서운건아니겠죠?공포는잘못봐서;;

공포 라기보단... 씁쓸함? 어쨌든 재미있습니다

공포만아니면볼수있어요ㅎㅎ

네 제글을읽고 조금이라도 보고싶은 마음이 생기셨다니 기분이좋네요 감사합니다

제가더감사하죠 앞으로도재미난애니추천기대할께요^^

아직 안본 애니인데 좋은 애니 추천 감사드립니다. 반전있는 애니 정말 좋아하는데 ...

댓글 감사합니다 ㅎㅎ 반전이 있는애니 또 언젠가 포스팅 할테니 자주 놀러오셔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4605.61
ETH 2303.24
USDT 1.00
SBD 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