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빠를 키워보자! 운동18회차

in #kr7 years ago

K-011.png
가슴 운동 날입니다.

K-013.png
체스트 프레스 머신으로 사부작 몸을 풀어줍니다.

이완할 때에는 가동범위를 가능한 길게 가져가는 편이 좋은데
중량을 무겁게 할 수록 관절에 부담이 많이 갑니다.

그러니 부담없는 가벼운 무게로 몸을 풀때에는
가동범위를 늘려서 이완을 많이 해주고

조금씩 무게가 올라갈 수록
부담되지 않는 선으로 이완범위를 좁혀갑니다.
무작정 가동범위를 최대로 하다간 부상의 타겟이 된답니다!

K-012.png
팔을 쭉! 내밀어 가슴 근육의 수축을 느껴봅니다.
쭉! 내밀라고 한다고 해서
반동으로 밀어버려 끝부분에서 덜컹~하면서 힘이 빠지면 안됩니다.

힘있게 밀면서 수축/이완 부위는 부드럽게~
중량을 내가 컨트롤 한다는 느낌으로

K-014.png
인클라인으로 넘어갑니다.

개인적으로 아직 인클라인은 느낌 잡기가 쉽지 않습니다.
(벤치/체스트/디클라인은 느낌 팍팍 오는데 말이죠 ㅎㅎ)
대신 한세트 끝날 때 마다 윗가슴 근육이 펌핑되어 채워지긴 하는데
정작 운동할 때에는 아직 그 느낌을 찾기가 어렵네요.

선생님 왈,
아직 근육이 크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근육이 좀 더 성장하면 집중하기가 수월할겁니다.

이 말씀이 맞는게
요즘 광배근에 나도모르게 힘이 빡빡 들어가더라구요 ㅋㅋ

K-009.png
좀더 집중하기 위해
다른 인클라인 머신을 추가합니다.

양 어깨를 벤치에 딱 고정한 후 힘껏 밀어올립니다.
힘이 빠질 때 쯤 어깨를 들썩이게 되는데
최대한 아래로 고정시켜서 집중합니다.

K-008.png
읏챠!

K-016.png
다음은 디클라인 벤치프레스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아랫가슴 운동입죠 ㅎㅎ

위에서도 말했듯 어깨를 으쓱하지 말고
최대한 아래로 내힌 상태에서 벤치에 고정합니다.

이완범위는 부담되지 않는 선에서 가동범위를 늘려줍니다.

K-015.png
그리고 힘껏 밀어주며 가슴근육에 집중합니다.
집중~!

K-017.png
다음으로 딥 프레스를 하게 되는데 원리는 디클라인과 같습니다.
저는 디클라인보다 딥프레스가 훨씬 집중이 잘되더군요.

케이블 플라이로 한번 더 모아주고 마무리했습니다.

Sort:  

힘내세요! 짱짱맨이 함께합니다

운동남은 멋지죠. 풀보팅합니다. ^^ 스티밋에서 자신의 꿈을 이루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7
JST 0.032
BTC 63626.54
ETH 2727.44
USDT 1.00
SBD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