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댓글, 그리고 질문!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가오리예요 '~'
어제 올렸던 포스팅 일주일, 그리고 첫 보상에서 주신 따뜻한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일하는 틈틈히 읽고 또 읽으며 많은 힘을 얻고 감동했습니다 ㅠㅠㅠㅠㅠ
감사드립니다.
소중한 댓글 하나하나에 꼭 답글을 달고 싶은데, 대역폭에 당하게 될까 무서워서ㅠㅠ 별도의 포스팅을 통해 감사의 답변을 드리고자합니다.
소중한 보팅에 얼른 파워업을 해서 대역폭 이겨내는 스팀잇꿈나무가 되겠습니다! ㅎㅎ
_

@plop-into-milk
본인을 예체능충 이라고 하셨는데, 딱히 어떤 의미를 두어서 쓰신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바람직해 보이지는 않습니다.
소위 시쳇말로써 사용됨을 모르는 바도 아니지만, 벌레로 표현하지는 않았으면 좋겠네요.
다만, 그림 잘 그리시는 분들은 대게가 글도 잘 쓰시나요? 여기 스티밋의 그림 작가 분들은 죄다 그런 것 같아서 말이예요. 그림도 그림이지만, 글이 더 기대가 된다고 말씀드리면 실례가 될까요? ;)
반가워요.

반갑습니다 퐁당님!
아는게 별로 없다는 자기비하적은 표현이 다소 불편하게 읽힐까봐 농담조로 섞어본 단어인데, 사실 사용하기에 좋은 단어가 아닌 것에 공감합니다. ㅎㅎ 적합한 표현으로 수정할게요!
그림 올릴 때마다 매번 그림만 올리기 뭐해서 함께 올릴 글을 고민하곤 하는데, 그러다보니 어쩌다 괜찮은 글이 써지게 되나봅니다. 종종 그런 이야기 들어요 ㅋㅋ 그림보다 글이 더 괜찮다고 ㅋㅋㅋㅋ 실제로 그림 그리는 시간보다 글 쓰는 시간이 더 오래 걸릴 때도 있구요.
그림은 오히려 오래 그려왔고 당연히 그리는 것이니 별다른 고민없이 습관적으로 그려버릇해서 ㅋㅋㅋㅋ
주객을 다시금 바꿔야하지 않나 싶네요 '~'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_

@ryh0505
저도 그림으로 먹고 사는일을
하다가 지쳐서 전직?을 한 후
한~ 참을 안그리다가
붓을 다시 꺼내고 타블렛을
사용해 보면서 요즘은
이 재밌는걸 왜 안했을까?
라는 생각이 드네요.
생계가 문제가 아니라면
취미로 접근해 보시면 어떨까
합니다. 화이팅~!

일보다 우선순위가 되는 최강 취미가 되도록 애쓰려고합니다. ㅎㅎ
즐겁게 그리는게 가장 좋은게 아닌가 싶어요 ;~;
저희 재밌게 그려요!
팔로우 하고 저도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_

@asinayo
이곳에서 치유하겠다 마음먹고 지내보세요
달라지실수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달라지게 되리라 믿고 노력해볼게요!
피드백의 불균형 문제는 이미 충분히 해결이 되는거 같아요.
보상규모를 떠나서, 직관적인 보상이 있다는 것 자체로 이미..
감사합니다!
_

@ceoooofm
공감가는글입니다
이곳에서 부디 부담없이 맘껏 날개를 펼치시길 바랍니다~!!

미약하게나마 조금씩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감사해요!
_

@plan2f
오~ 저도 미대에서 디자인 전공했지만 늘 기획이나 홍보 같은 일을 했지요. 미적 감각이 많이 부족해서... ㅠㅠ
그림으로 돈을 번다거나 꼭 성공해야 한다는 중압감을 버리고 취미로 한다면 또 그림만한 취미가 없지요. 스팀잇에서 작은 보상이라도 받으면 더욱 좋은 거구요. 부담없이 즐기는 작품 활동 기대합니다!

소중한 조언 감사합니다.
생업과 병행하다보면 소흘해질까봐 겁이 났는데, 다행스럽게도 스팀잇과 이렇게 좋은 분들을 만났네요 ;~;
작지만 보상의 존재 자체가 가지는 의의가 제게는 참 큽니다.
나도 내 그림으로 돈을 벌게 되었네요. ㅎㅎ
열심히 하겠습니다!
_

@smartcucum
마음담긴 글 잘봤어요 팔로우할께요!!

부족한 글에서 마음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잘 부탁드립니다! 열심히 할게요~
_

@romi
심해 가오리님 미소녀그림 잘 보고있어요 ^^
스팀잇이라는곳에서 화이팅 하시길 바래요 ㅎㅎ

로미님 따뜻한 응원 감사합니다 ;~;
예쁜 그림으로 보답하겠습니다!
_

@aim39
너무 공감되는 글 입니다~!
뭐든 좋아하는 것을 직업으로 하려면
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대면하게 되는 문제 인 듯 합니다!
부디 이 좋은 시스템을 이용하여
화려한 꽃을 피우는 꿈을 펼치시길 기원 합니다~!^^
p.s.
건강을 위해 음주는 적당히 하시길 바랍니다!!^^;;

맞아요. 책임에서 오는 부담과 스트레스는 어느 분야를 막론하고 같은 문제인것 같아요.
부담은 덜고, 좋은 그림 보여드리도록 노력만 최대화할게요!
감사합니다!
취하기도 전에 병부터 나는 체질 덕분에 자연히 술은 잘 못 먹게 되네요 ㅋㅋ
주량은 보통 반병 내지 한병 정도예요~ ㅎㅎ
_

@dakfn
지금이라도 시작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

네 바로 지금! 조금씩 시작해볼게요! 감사합니다~
_

@belltiger
저도 @abyssray 님처럼 팔로우, 팔로워가 많아지고, 관심가져주는 사람이 많아지다 보니 고맙기도 하지만 부담감도 느껴집니다.
제가 3~4달 정도 스팀잇을 쉬었던 이유도 그러한 요인이 어느정도 작용했던것 같아요.
결과가 어떻게 될지는 말씀하신 것처럼 좀 더 지켜봐야 하겠지만, 지금은 자신이 하고싶은 것을 꾸준히 해 나가야 하는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꾸준히 해 나가야한다는 말씀 정말 맞는 것 같아요.
벨타이거님은 혹시 어떤 식으로 대처를 하고 있는지도 사실 궁금하네요.
그리고 '덕질'은 커뮤니티 형성과 컨텐츠 발전을 견인하는 가장 큰 요소 중 하나라고 생각해요.
저도 벨타이거님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_

@eversloth
부담없이 날개 펼치시길 바랍니다. 예쁜 그림 계속 즐겁게 보고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계속 그림 보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풀봇 드리고 갑니다.

나무늘보님 ;~; 매번 감사합니다.
좋은 그림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게요!
에버슬로스가 나무늘보인줄 모르고 있다가 소개글 보고 나무늘보인줄 알았네요 ㅎㅎ
_

@yslee
여기서 마음껏 표현하셨으면 좋겠어요 부담없이.

부담없이..! 하지만 나태하지는 않을게요.
잘 부탁드립니다!
_

@girina79
스팀잇에서 멋지게 날아오르시길 기원합니다!!

덕분에 마음 편히 날아볼 수 있게 되리라 생각합니다.
심해를 가르며 나르는 가오리가 될게요!
감사해요 ㅠㅠ
_

@shinkong
언제나 아름다운 그림 너무 잘 보고 있습니다!
오늘은 약간 무거운 얘기를 해주셨네요. 저는 사실 미대 입시에 도전했다가 주르륵 전부 실패하고 , 성적 맞춰 대학간 스타일..
너무 뜬끔없는 소리를 했네요 ㅋㅋㅋ
스팀잇에서는 그런 부담감을 지니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
저희는 그 어떤것도 바라지 않고, 오로지 abyssray님의 그림만 보고 공감하고 느낄 뿐이에요 :D

예쁜 신콩님 ;~;
사실 저도 전공이 그렇다 뿐이지 맞춰간 학교...;~;
남다른 패션감각은 역시 예술인의 그것이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ㅎㅎ
마지막 말씀이 참 와닿고, 감사하고, 절실하네요.
그리고 관객분들과 직접 마주하는 자리에서조차 작업을 외면하게 된다면 정말로 작가로서의 활동은 할 수 없는 것이라 봐야겠지요.
부담 떨치고 온전히 저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게요.
감사해요 신콩님!
_

@kdktoon
힘내세요! 잘 될겁니다!! ^^

따뜻한 응원 감사합니다!
힘내서 좋은 작품으로 보답할게요!
_

@yomancheck
심해가오리라는 닉네임이 그런 의미에서 파생된 것이었군요.ㅜㅜ 스팀잇을 통해 심해에서 당당하게 나오실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

유래가 따로 있기는 하지만 ㅎㅎ 요만님이 말씀해주신 것과 같은 의미부여도 하고 있어요.
심해를 멋지게 날아오르는 가오리가 될게요! 감사합니다! '~'
_

일일히 댓글 달 수 없음이 안타깝다;~;
댓글 기록은 남지 않겠지만 멘션 알림으로 다 보셨으면 좋겠다아...

아 그리고 질문이 하나 있는데요!
혹시 스팀잇 알림 어플을 보통 어떤걸 사용하나요?
댓글이나 보팅은 제 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지만
리스팀이나 멘션은 확인할 수 있는 길이 없는거 같아서요..
텔레그램 봇 하고 steemifications 어플을 사용한다는 글을 본 적이 있는데,
추천 부탁드립니다!

Sort:  

@abyssray 님 스팀파워 100 임대해드리겠습니다ㅎㅎ
약간의 스팀 파워지만..적응하시는 동안 사용하세요~ㅎㅎ
댓글 몇 개 다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ㅎㅎ

아니 세상에 ㅠㅠㅠㅠㅠ
선뜻 이런것을 받아도 되는건지 모르겠습니다...!
배려에 감사드립니다.
깜짝 놀랐네요;;
열심히 하는 모습으로 보답드릴게요....!
감사해요!

abyssray 님 그럼 앞으로도 좋은 글 많이 부탁드릴게요~!!

기억하고 열심히 할게요!

저는 이미..abyssray 님 팬이예요..!!

http://tool.steem.world/Post/Mentioned

일단 여기서 누가 자신을 언급햇는지 알 수 있습니다.
리스팀 확인하는 것도 있을거 같은데 저도 아직 못 찾았네요 ㅎㅎ
다른 분이 알려주시길

wow!
감사합니다! '~'
그 외에도 뭔가 흥미로운 내용이 많은거 같네요!

헛 대역폭 ㅠㅠ
얼릉 우리 함께 고래가 되어요~!!
이쁜그림도 자주올려주세요~!!

저는 거대 가오리가 되겠습니다! ㅋㅋ
자주 올릴게요~ 또 뵈어요~ '~'

ㅎㅎ 제 댓글에도 답글을 달아주셨네요. 스팀잇에서 의미있는 성공 거두시길 바랍니다. 응원하겠습니다!

제가 정말 '의미 있는' '의미 부여'에 목숨거는 사람인데 ㅎㅎ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노력할게요!

글쎄요, 저의 대처방법은 '철저하게 내가 좋은것만 하자'... 인것 같네요..
직장에서 해야 할 일도 많은데, 온라인 상에서까지 스스로 부담감을 만들필요는 없다라고 생각했나봐요.
지금 부담감을 느낀다면 조금더 마음의 준비를 했다가, 나중에 더 좋은 방식으로 배풀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그래서 100팔로워, 200팔로워 이벤트도 저는 조용~히 넘어갔습니다 ^^;

멋지네요....!
어쩌면 그게 더 좋은걸지도 모르겠어요.
자연스럽고, 말 그대로 좋은거니까...
벨타이거님이 좋아하는 걸 함께 좋아하는 분들이 언제까지고 함께 할 거라고 봅니다!
감사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29
BTC 68029.30
ETH 3272.63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