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이 언제 쏟아져 내리는지 아나요? - 답글, 그리고 노래 추천

in #kr6 years ago

포스팅 사랑이 언제 쏟아져 내리는지 아나요? 에 달아주신 소중한 댓글들의 답글 포스팅입니다.

열화와 같은 반응에 정말 너무도 감사드립니다 ;~;
가오리는 그저 웁니다. 살면서 이런 호응과 관심을 받아본 적이 또 있을까 싶어요.
소중한 보팅과 댓글, 리스팀까지. 정말이지 황홀합니다...;~;
감사합니다 ;~;

이번에 @jhyun6913.park 님께서 무려 100스팀파워를 임대해주신 덕분에!
사실 마음편히 댓글을 달아도 되지 않을까~ 싶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요번까지만 이렇게 답글을 드리려고 합니다.
(다시 한번 @jhyun6913.park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 열심히 하는 모습으로 보답할게요!)
답글로 작품에 대한 부차적인 이야기들도 풀어내보려고 하니 재미삼아 읽어보시는 것도 좋으실것 같아요!


@cheerup
Cheer Up!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Thank you! '~' 감사합니다!


@aruka
그래서 상대방을 위해 아무조건 없이 희생할수 있을때, 결혼할 준비가 되었다고 하는거군요.

사랑이 반드시 희생을 동반해야만 하는 것은 아니겠지만, 아무조건 없이 희생할 수 있다면 그건 반드시 사랑이라고 말할 수 있으리라 생각해요. 그런 상대와의 결혼은 낭만적인 순간의 연속일 것 같네요 '~'


@virus707
와 할말잃음

오치님께서 ㅠㅠㅠㅠㅠ 심해까지 와주시고 리스팀도 해주시고 ㅠㅠ 댓글과 보트까지 해주셔서... 저 역시 감격에 할말을 잃었습니다. 정말이지 감사합니다! '~'


@gyooha
사랑이란 큰 의미안에 희생도 포함되는 것 같아요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맞아요 사랑을 반드시 희생으로만 정의내릴 수는 없겠지만, 희생은 역시 사랑없이 이루어질 수 없으리라 생각해요.
감사합니다! '~'


@juichi
wow beautiful art!great job.

Thank you so much! '~'


@thecminus
와우... 좋은글.... 고마워요

예쁜 그림 너무나 잘 보고 있습니다 ;~; 감사합니다.. 사랑이 쏟아져내리는 하루하루 되시기를!


@alongside74
희생해야 할 때 사랑이 등장하는 군요.
희생, 사랑은 결코 합리적일 수 없다는 말에 공감합니다.
잘 읽고 갑니다.

합리적이지 않은데도 가장 완전하고 아름다운 개념인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nationalguest
좋은 글이네요. 희생하기 어려운 요즘인데. 멋지세요

사실 잃을게 많지 않아 그렇게 되는지도 모르겠어요 ㅎㅎ 감사합니다..!


@formysons
어비스레이님의 논리에 제 이성이 패닉에 빠졌어요.
지금 제 감정은 어떻까요?
....
사랑이 쏟아져 내리게 한다는 희생은 좀 공감하기 힘드네요.
정체를 알 수 없는 끌림에 내 모든것을 포기하게 만드는 것은 감정이지 이성이 아니란 생각이 드네요.
내일 출근길에 생각 좀 해봐야 겠네요 1시간을 운전해가는 거리라...

'감정'의 매커니즘에 대해 지나치게 적나라하게 표현한 글은 사실 거부감이 있을 수도 있으리라 생각해요.
의식하는 순간 자연스러움을 잃어버릴 수도 있으니까.. 혹시 그런 느낌을 받으신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정체를 알 수 없는 끌림'은 본능의 영역으로 생각해서 썼던 글이예요.
하지만 저도 여기에 대해서는 모호한 입장입니다. 더 근원적인 영역으로 파고들어 정의내려야만 할 것 같은 느낌이랄까...
스팀보이님의 생각도 궁금해요! 나중에 꼭 이야기해주세요!


@am1217
목요일 아침, 머리가 띵해지고 가슴이 찡해지는 글 읽고가요 참 좋네요

아름답고 멋진 표현이세요 ;~; 예쁜 답글 감사합니다~ 오늘이 부디 좋은 하루셨길!


@treasurepark
그렇군요~^^

와주셨군요~ '~' 쏟아지는 사랑이 함께하는 하루셨길..


@genius0110
사랑하기전에 희생하라... 미처 생각지도 못한 내용이네요.
많은 생각이 들게끔 합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사랑하는데 희생하지 않을 수는 있지만 희생하는데 사랑하지 않을 수는 없는 것 같은 느낌.
그런 상관관계네요. 감사합니다! '~'


@plop-into-milk
역시, 그림도 그림이지만 글에서 느껴지는 힘이 더 강렬합니다.

감사합니다! '~' 글로서도 힘주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yhna
희생과 사랑 참 어려운거 같아요.

어쩌면 끌림이 없었던건 아닐까요~ '정체를 알 수 없는 끌림'은 너무도 편안하게, 오히려 행복하게 스스로를 기꺼이 희생하게 하는 것 같아요.


@eversloth
감정이 없으면 판단을 못한다는 연구결과를 어디서 본 것 같습니다.
예쁜 그림 감사합니다.

아 저도! 결정장애의 원인이 감정의 부재라는 이야기를 봤던 것 같아요. 선택 앞에 이성이 마비된 순간, 감정이 감각을 유지시키고 단서를 제공해내지 못해서 ㅋㅋ 결정장애가 생기는게 아닐까요?
늘 감사해요 늘보님~


@rbaggo
멋진 글, 멋진 그림 감사합니다!

감사해요 르바님! 큐레이션 활동에 몸소 앞장서 힘써주시는데 늘 감사하고 있어요!


@relaxkim
답을 찾지 못하는 이성에 대한 이성적이고 논리적인 증명.

어쩌면 감정은 복잡하고 난해한 이성적 추론과정을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스위치처럼 껐다 켰다하는 매커니즘이 아닌가 생각해봤어요.
예를 들어 우울은 외부와의 접촉을 차단하고 당면한 문제에만 집중하게 해 문제해결능력을 상승시킨다는 이야기를 본적이 있는데, 이런 일련의 과정을 '우울'로 정해두고 필요할 때마다 on/off하는것이 감정이라는거죠.
제가 하고 싶었던 이야기를 아주 간결한 문장으로 정리해주신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


@essai
우아..희생하기 때문에 사랑이 쏟아져 내린다. 살짝 소름끼쳤어요. 그림이랑 사랑에 대한 주제가 묘하게 맞아 떨어지네요.

그림의 아가씨가 이야기한다는 느낌으로 구성해본 포스팅이었어요. ㅎㅎ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rt4u
좋은 글에 좋은 그림이네요.
이성이 패닉에 빠지려고 합니다 :)

센스있는 댓글 감사합니다. ㅎㅎ 황홀함에 저도 이성이 마비되는거 같네요'~'


@ccodron
희생하는게 손해보는것 같아 싫었는데 전 제대로 사랑을 못하고 있는거였나봐요 ㅠㅠ

프랑스인가 어디 서양권에서는 '많이' 사랑해 라는 표현이 없다고 해요.
사랑은 사랑 그 자체로 이미 가장- 제일- 최고로- 무엇인가를 좋아한다는 의미로 여겨지기 때문에
굳이 '많이'라는 표현을 덧붙이지 않더라도 완벽하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희생함으로 사랑이 쏟아져내릴 수는 있지만, 사랑한다고해서 반드시 희생해야한다는 법은 없는 것 같아요.
서로 다를 수 있다 뿐이지, 모든 사랑은 이미 완벽하고 아름답다고 생각해요.
꼬드롱님의 사랑도 궁금하네요! '~'


@hanjaeyoung
좋은글 잘 읽고갑니다~~!

감사합니다! 조금 지났지만 생일 축하드려요! 황홀한 하루이셨기를 '~'


@lalaflor
말..잇못... 맞팔하러 왔다가 감동하고 @abyssray님 다른글 목록을 보니 보물 발견한것 같은 기분이네요.

황홀한 표현 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 라라님 예쁜 포스팅 너무나 잘 보고 있어요! 저도 잘 부탁드립니다~ '~'


@ssin
"희생해야할 때예요. 도무지 정체를 알 수 없는 끌림이 나와 내 자존심, 내 시간과 돈, 기회비용, 그외에 모든것들을 포기하게 만드는 순간, 생애 가장 이율배반적인 이 상황을 이해할 수 있을 리 없는 이성은 패닉에 빠져 도저히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지경이 되버리고 말죠. 그 빈자리를 메꾸기 위해 사랑이 쏟아져내리는 거예요."
생각하지 못했던 접근이라 잠시 동안 멍~하게 되뇌이고 갑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좋은 울림으로 받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모습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cristalhun (31) · 9시간 전
리스펙트 합니다!!

그 말씀 ㅠㅠㅠ 저는 리플렉트해서 그대로 돌려드리려고 합니다!(...어디선가 아재향기가..)
감사해요~ ㅎㅎ'~'


@myhappycircle (55) · 9시간 전
아...............

좋은 울림이셨기를... '~'


@omanaa
철학적이네요. 이런 이야기는 어디서 들으시는 건가요?? 뭐랄까...상당히 그럴 듯 하게 들려요. 이건 기억해뒀다가 아는 척(?)할때 써먹어야 겠어요 ㅋㅋㅋㅋ

감정에 대해 생각해야할게 있어서 생각하다가 마지막에 그렇다면 사랑은 어디서 오는걸까,를 덧붙여서 썼던 글로 기억해요 ㅎㅎ
사실 그럴싸한 근거가 없는 지극히 개인적인 추론이랍니다.
이대로는 사실 과학적이지도 논리적이지도 않을거 같아요 ;~;
오마나님만의 논리와 근거를 덧붙여 오마나님의 이야기로 만들어 주시는건 어떨까요? ㅎㅎ 제게는 엄청난 영광일것 같네요.
흥미로운 포스팅이 많아서 팔로우했습니다! 잘 부탁드려요~ '~'


답글을 다는 내내 황홀한 기분이었어요..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한참 답글을 달다가 떠오르는 노래가 있어 추천 한번 드립니다.

테시마 아오이 - 내일로 보내는 편지(明日への手紙)

드라마 '언젠가 이 사랑을 떠올리면 분명 울어버릴 것 같아'의 OST입니다.
가사도 좋고, 음색과 분위기도 너무나 제 취향이라 한창을 듣고 있는 노래.
가사 중 가장 좋아하는 부분은 '두번 다시 없을 이 반짝임을, 눈에 계속 담아 두고 싶어요'
중후반부부터 시작되는 현악 반주도 아주 예뻐요.
그럼, 황홀한 새벽 되세요 '~' 감사합니다.

Sort:  

이렇게 적는 것도 정성들이는 포스팅이지만, 저 분들이 못 볼 수도 있습니다. 댓글은 댓글에 달아주시는게 저 글 쓴 분들도 '댓글보기'로 쉽게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ㅎㅎㅎ

대역폭이 무서워서 그만...!;~;
100스팀파워정도면 대역폭 걱정 안해도 된다고 하던데... 이제 괜찮겠죠??
대역폭 걸리더라도 메모장에 복사해뒀다가 순차적으로 댓글을 다는 식으로 해야겠어요 ㅎㅎ

:) 답글들을 이렇게 보고 있으니 마음이 따뜻해지네요
'사랑'이라는 주제로 다양하게 변주되는 노래 같아요.

예쁜 금요일 보내세요 ^^

여러 사람들의 화음이 함께 어우러진 노래요 ㅎㅎ
각자의 정의와 생각들이... 이런거 너무너무 좋네요
정말 예쁘게 표현해주셨어요...;~;
따뜻한 댓글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29
BTC 67865.46
ETH 3258.03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