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주] - [나에게 주어진 첫 미션] - Sevenday bnw challenge 후기와 보상

in #kr-youth6 years ago (edited)

image.png


안녕하세요. 캣팜입니다.

이 글은 @stylegold 님의 오마주 프로젝트 에 의해 재 탄생한 글입니다.

원문인 Sevenday bnw challenge 에서 요약, 발췌한 글입니다.


image.png

Sevenday bnw challenge 를, 7일차를 끝으로 마쳤습니다. 👐👐👐

Sevenday bnw challenge 는 7일동안 하루에 한 장씩 흑백사진을 올리는 릴레이인데 아무런 설명도 없이 사진만 올리고 다른 사람을 지명해야 하는 방식이에요.

image.png

어디서부터, 누구로부터 시작됐는지도 모르는 릴레이를 저는 왜 하게 됐을까요.

일단, 지명은 @bji1203 님께서 해주셨는데, 이 때는 단순히 흑백사진만 올리면 되는 줄 알았어요. 그런데 자세히 보니 다른 사람을 지명해야 하더라구요? 커거걱.. 😱

image.png

릴레이 초창기만 하더라도 스팀잇에 입문한지 얼마 안 된 뉴비중에 뉴비였고 아는 사람도 없고 외롭고 서럽고 서글프고.. 응?? ㅋㅋㅋ
암튼, 누군가를 지목하려고 할 때마다 망설여졌습니다.

‘괜히 내가 지명해서 기분나빠하거나 귀찮아하면 어떡하지?’

라는 생각에 릴레이에 참여를 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image.png

그러던 와중, @hushouse0907 님께서 대신 글을 써드립니다. 포스팅을 통해 릴레이 지목을 할 사람이 없을 경우 본인을 지목하라고 하셨으며, 이를 보고 hsuhouse0907 님을 첫 지명으로 저의 릴레이는 시작되었습니다. (지금 생각해봐도 너무 감사하네요ㅠㅠ)

이후로 @clarekang 님, @hee4552 님, @song1 님, @kilu83 님, @jellypark 님, @machellin 님을 지명으로 릴레이를 완주하였습니다. 본인을 지목해달라고 하신 분들도 계셨지만 ~ 제가 지명을 하는 바람에 귀차니즘을 느끼신 분들께는 죄송하고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습니다.


image.png

Sevenday bnw challenge 는사진만 하나 올리는 거라, 보상도 크지 않고... 제 사진 실력이 미흡한 탓이었겠지만... 주룩 ㅠ
굳이 이걸 왜 하나 ~ 싶은 마음도 아주 잠깐 들었었지만...

끝까지 해보고 싶었습니다.

스팀잇에 들어오고 처음으로 저에게 주어진 미션(?) 이었고 보상을 떠나서 이 미션을 완벽하게 수행하고 싶었습니다.

다들 말합니다.
스팀잇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꾸준함 이라고.
꾸준하게 포스팅하고 꾸준하게 소통하면 언젠가 나의 입지가 굳어지고 영역이 확대될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그 꾸준함의 시작이 저에게는 Sevenday bnw challenge 였고 저는 이루었습니다.

image.png

지금 당장에 이 릴레이가 저에게 큰 보상이 되어주진 않았지만, 저는 충분히 만족합니다.

제가 이로 인해 받은 보상은 물질적인 보상이 아닌 정신적인 보상이었습니다.
이번 릴레이를 통해 저도 꾸준하게 뭔가를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고, 스팀잇 세계에서 버틸 수 있다는 희망을 보았습니다.

image.png

중간 중간에 삽입된 이미지들은 제가 릴레이 동안 사용한 이미지들이고,
릴레이에 포함되지 못해 개인적으로 아쉬운 흑백사진 몇장을 끝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image.png

image.png


[오마주]프로젝트로 재 발굴한 글입니다


행운 편지 라고 하나요 ? "이 편지는 영국에서 시작되어 불라불라 ~ 20명에서 전하지 않으면 불라불라~ " 하면서 스팸메일처럼 뿌려지는 그런 편지? ㅎㅎ
처음에는 Sevenday bnw challenge 가 그런 행운 편지가 아닐까~ 라는 생각도 들고 누군가를 지목해야된다는 것이 부담이 되어 참여를 안하고 있었지만, 막상 참여하면서 다른 스티미언 분들도 많이 알게되고 7일동안 하루도 빠짐없이 포스팅을 할 수 있게 되어 스스로 만족감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처음 목표가 1일 1포스팅 이었는데 릴레이 덕에 완벽하게 1일 1포스팅 이상을 할 수 있었고 저에게 좋은 습관이 되어 아직까지도 저만의 1일 1포스팅 약속은 꾸준히 지켜나가고 있습니다.

본문에서 언급했듯이 릴레이 덕에 많은 분들도 알게 되고 내가 목표한 바를 이루었다는 성취감1일 1포스팅을 지켰다는 만족감, 스팀잇에서는 내가 계속 새로운 것을 억지로 만들지 않아도 누군가가 좋은 컨텐츠들을 마련해주는구나~ 라는 안도감, 이 곳에서 내가 꾸준히 활동할 수 있을 거라는 자신감 등을 느끼게 해주었으며... 행운 편지 처럼 느껴졌던 Sevenday bnw challenge는 정말 저에게 행운이 되어 돌아왔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꾸벅


image.png

Sort:  

rbaggo님이 ghdcks10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lanaboe님의 36개월 아이와 비행기 타기

ghdcks10님께서
작가님의 「이벤트 그림-Yslee님의 겨울바다」 감상평을 남기셨습니다.
좋은 작품 활동 감사드립니다. 작가지원금입니다 tip 4.18! 르바 미술관 15회차 감상평 모음/수익금 배분

7장의 사진을 올리는세 여간 어려운게 아니더라구요ㅎㅎ
고생하셨습니다!!

맞습니다 ㅎㅎ 간단하지만은 않은 릴레이였죠 감사합니다 !!^^

행운의 편지를 무사히 마치셨군요

ㅋㅋ 넵 처음으로 수행했씁죠 ㅎㅎ 꿀잠 주무세요 굳헬로님 ~ ^^

simsimi님이 ghdcks10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legend36님의 [종합 이벤트 세트 S-3차] 저자보상 SBD 1명 몰빵 + 스팀종가 맞추기 + 보팅주사위 이벤트

... 0.013 751 4 ghdcks10/td> 2018년05월01일 01시50분
0.034 788...

[소통의 가치 이벤트 #마지막회]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좋은 이벤트로 돌아오겠습니다!^^

즐거운 스팀잇 함께 만들어요!
스팀잇 가즈아!!!!!!!!!!

감사합니다 !! 즐겁게 가주아~!!

rokyupjung님이 ghdcks10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rokyupjung님의 [소통의 가치 이벤트]를 마치며...

...pling, judonggyun, leebs12, gsl421, lyr, bujacar12, piljun, ghdcks10 jhy2246, isis-lee, autokjk70 님께 순서대로 보팅을 해드렸습니다.
...

roys-market님이 ghdcks10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roys-market님의 [Roys-market] 81회차- 2번마켓 매진! 5월 3일 오픈합니다. 1번 3번 마켓 정상 운영! 보팅으로 스팀달러 페이백 받으세요^^

...heyna crowsaint
yealumilu skuld2000 honeythegreat joenghwa
ghdcks10
  • 스팀달러 지원: 30SBD allpass


  • ...

    rbaggo님이 ghdcks10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j-data님의 [아마존 해외직구]예비맘 or 아기를 키우시는 초보엄마들에게 추천합니다.

    ghdcks10님께서
    작가님의 「Falcon」 감상평을 남기셨습니다.
    좋은 작품 활동 감사드립니다. 작가지원금입니다 tip 4.18! 르바 미술관 15회차 감상평 모음/수익금 배분

    2개월전의 사진이군요.!!
    해당 챌린지도 유행을 많이 탔던 챌린지죠.ㅋㅋ

    넵 ㅋㅋ 그 당시에 유행했었던.. 벌써 스팀잇에 발을 들인 시간이 이렇게나 흘렀네요^^

    정성스러운 감상평 감사드립니다.
    작가지원금입니다

    tip! 4.18

    르바 미술관 15회차 감상평 모음/수익금 배분

    르바고님 항상 수고많으시고 늘 감사합니다 !! 꾸벅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3
    JST 0.033
    BTC 63133.02
    ETH 3043.69
    USDT 1.00
    SBD 3.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