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학/ 시 ‧ 에세이 ] 자작시 (6) <정답의 무게> : 감성글 & 좋은 시 自進 추천 프로젝트ing - wt 여행 사진

in #kr-writing6 years ago (edited)

문학 / 시 ‧ 에세이 / 자작시

글쓰기 100개 프로젝트ing

짧은 글 / 감성 글

매일 시 추천 自進 선물 배달

*오늘의 여행 사진 : 교토 기온 거리 (祇園)

TOUCH_PIC_1.jpg

자작시(自作詩) no.6

정답의 무게

written by @sunnynight



나는 그랬다. 과녁을 타고 다른 사람들이
구멍 너머로 용케 빠져나가는 동안
이제껏 나는 증언대에 선 위증범 마냥
오답의 냄새를 맡지 못했다

그동안 무수한 얘기들이 튀어나왔다
나는 진실을 말한다 믿었지만
정답에 가까운 외침들에 파묻혀
나는 줄곧 허물어져왔다

답이 틀릴수록 내 나이도 자라났다
그리고 나이만큼 무거워지고 있다
아마, 삶의 무게는 내 몸에서 영원히
빠져나가지 않을지도 모른다


SIZE CHANGE (half)_BETA (PNG).png

Sort:  

그쵸 오답률이 높을 수록 자라나는데 , 늘 정답이 없는 나이든 저는 너무 어려워요

그... 그렇죠;; 사실 나이 들수록 정답률이 높아지는 것이 좋겠지만
어째 반대인 것 같은 기분만 들 때가 있죠ㅋ
그런데 또 살다보면 가끔 오답이었나 싶었던 선택들이
아주 나중이 되어서야 다행히도 정답에 가까운 선택이었나보다,
하고 생각되는 경우들도 많더라고요
어쨌든 무엇인가를 선택하는 그때 그때마다 본인한테 진솔하고 충실해지는 것이 중요하다 생각해요
적어도 그런 상태에서 결정을 내리면 후회가 조금이라도 덜할 것 같아서요^^ㅎ
답글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2
JST 0.027
BTC 61634.81
ETH 2971.21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