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를 포크로 찍지말자

in #kr-writing6 years ago

2560X1080_00.jpg

자그마치 삼십여년 전 주번이던 시절이야기
이번주 주훈을 받아적으러 교무실에 갔다가 '친구를 포크로 공격하지 말자'가 실제 주훈이란 사실에 푸~하하 웃음이 터지고 말았던 때가 기억납니다.
하지만.. 친구들을 통해 이러한 주훈이 나오게 된 배경을 알게되었습니다.

나름 사립국민학교를 나왔던 제겐 중학시절 겪게된 문화적 충격이 컸었더랬죠. 모두가 들고 다녔던 코끼리밥통은 반장과 저 이렇게 두명만 갖고있을 정도였으니.. 여튼 모두가 양은도시락에 점심을 싸오던 그 시절 산 정상에 위치한 학교는 소위 판자집이라는 형태의 주택으로 둘러쌓여 있었습니다.

학교 친구 몇몇은 그곳이 집인 친구도 있었더랬죠. 점심시간이면 거뭇거뭇한 남자녀석들끼리 서로 반찬뺏어 먹기를 재미로 즐기던 그 시절 점심시간
보통 남자아이들 같지않게 무척이나 조신하던 녀석의 도시락에서 줄줄이 쏘세지를 하나씩 찍어갔답니다. 그러다 마지막 남은것마저 찍어가던 친구의 머리를 포크달린 수저로 찍어버린 사건이 있었답니다.

downloadfile-2.jpg

문제의 포크숟가락

얘길 들어보니 매일 반찬으로 놀림을 당하던 녀석은 어머님께 졸라 그날 처음으로 줄줄이 쏘세지를 싸왔던것이었습니다.
얼마나 얄미웠을까요.. 매일 반찬이 그게 뭐냐고 놀렸던 친구들이 모처럼 싸온 반찬을 모조리 가져가 버렸으니..
그래도 포크로 머리를 찍어버리는건 좀..

급식으로 점저를 모두 해결하는 아들은 밥이 맛이 없다며 친구들과 학교밖에서 식사를 하신다는 얘길 듣고 예전일이 생각났습니다.

모두가 같은 식단으로 식사하는 지금이야 존재하기 어려운 이야기지만 역시 아들녀석은 한귀로 듣고 한귀로 흘려버리고 마네요.

결국 배려의 부재가 빚어낸 일이 아니었나 싶은 마음에 내가 좋아한다는 이유로 다 먹어버리지 않아야겠다는 생각으로 함께 식사하는 사람을 배려하며 같이 묵어야겠습니다.

그래도 다행이지요. 숟가락에 붙은 포크였기에 망정이지..

그나저나..
'민가에 돌을 던지지 말자'
'대걸레로 친구의 뒤를 공격하지 말자'
이런 주훈도 있었는데 말이죠 ㅋㅋ

즐거운 일욜되시길..

follow me!

Sort:  

저런일이 일어날 수 있다니.... 와 너무 신기하네요... 근데 솔직히 포크로 찍을만 했었던거 같아요.... 심정이 이해가네요...

저도 미국에서 고등학교 시절이 생각나네요. 거의 대부분이 점심을 싸와서 먹는데, 4년내내 저와 친구들 학교전체를 힘들게 했던 친구가 있었어요. 인도에서 온 친구 4명이었는데.... 점심에 그 친구들 점심으로 싸오던 카레를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정말 온 학교가 카레냄새로 진동을 했었죠.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카레보다 훠월씬 더 농도가 짙고... 아무튼 원조 인도카레니..... 냄새가 얼마나 심했겠어요... 문제는 진짜 365일 똑같은 메뉴만 싸온다는 거였는데... 점심시간부터 시작된 그 카레냄새공격은 학교가 끝날때까지 멈추지를 않았죠. 그 친구옆에서 수업을 들은적이 있는데, 집에갔더니 다들 니 무슨 카레 먹고왔냐고 물어볼 정도였죠...

한번은 소소한 복수심에 된장찌개를 싸가서 그 친구들이 먹는 테이블에 가서 같이 먹자고 했는데... 냄새공격이었는데... 맛있다며 제 된장찌개 다 뺏어먹더라고요... 청국장으로 다시 공격하려다가 구하기가 어려워 못했던 기억이 나네요..

그때의 트라우마? 때문에 아직도 카레를 먹지 못한답니다... ㅎㅎ 소철님도 행복한 일욜 되십시요!

문트님 댓글.. 오늘 쵝오!
그내저나 청국장 공격이 정말 아쉽긴 합니다 ^^

저도... 아쉽긴 했는데..... 그 먹성좋은 친구들... 아마 청국장도.... 좋아하지 않았을까 싶네요 헤헷! 소철님 내일부터 좋은 한주 시작하길 바라겠습니다!

ㅋㅋㅋㅋ 호불호 없는 한식의 힘!! 이네요~ㅋㅋㅋㅋ 청국장도 다뺏기셨을지도~^^

한식은 정말 어디서든 인기 많은것 같아요! 말씀처럼 청국장 다 뺏겼을 것 같아요! ㅋㅋㅋ 라멘걸님 다가오는 한주도 힘찬 한주 되시길 바래요!

도시락을 싸갔던 시절의 남중, 남고를 다녔던 사람으로 점심시간은 인간의 시간이 아니었죠. 굶주린 짐승들의 시간이었죠. 그 시절 생각이 나네요. 1, 2교시 후 쉬는 시간에 도시락을 먹고는 점심시간에 빈 그릇에 수저만 들고 누비던 애들도 기억나네요. 뭐 주훈을 정해놓던 시절은 아니었지만 말이죠. ^^;;;
추억이라면 추억이지만 다 같이 같은 밥을 먹는 급식이 훨씬 좋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재돌님의 댓글 정말
굶주린 짐승들의 시간 ㅋㅋ 넘나잼있는 댓글 보내주심에 엄지척! 보팅착! ㅎㅎ

찍은 친구가 이해가 되네요. 그 순간 낼 수 있는 전력으로 찍어버렸을듯... 숟가락포크라 다행입니다.

마아냐님 말이 맞아요
포크가 아니길 정말 다행이죠..

왠지 마음아픈 얘기인데요.. 아마 엄청 세게 찍은건 아니었을거라고 생각해봅니다. 한두명도 아니도 반찬이 다 없어질 정도였고 평소에 반찬으로 놀리던 친구들이 그랬으니 어쩌면 반찬뺏어먹는 행동도 일종의 폭력으로 다가왔을지도 모르겠어요. 새삼 요즘처럼 급식으로 반찬걱정이 없어진게 얼마나 다행인지..
오히려 주훈이 “친구의 반찬을 놀리자말자” 이런거 였으면 어땠을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당...^^

친구끼리 반찬나눠먹기가 폭력으로까지 갔었던 사건이었더랬죠.
그나저나 저도 주훈이 정말 맞나 싶었더랬죠 레알인지

포크로 머리는 좀 아니긴 한데요
남자들은 그런게 많은가봐요 여자들은 그렇게는 안했던거 같아요
그래도 그때가 즐겁고 행복했던거 같네요 ^^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역시 그때 남중 남고는 ㅎㅎ

포크로 찍다니.. 너무 깜짝놀랄 일이지만 한편으론 얼마나 애가타서 그랬을지.. 이해도 되네요..
저도 도시락 까먹던 세대인데.. 그때가 그립네요^^~

저도요~ 집주인께 싸달라고 졸라볼까요 ㅎㅎ

그랬던 시절이 있군요.. 신기 하네요. ㅎㅎ

진짜있었죠 ㅋㅎ

음...평소의 반찬 놀림이 악의 없는 농담 이상으로 심했던 걸까요. 그 사건으로 피차간에 남은 상처가 이제는 없어졌길 바라네요. ㅎㅎ

이제.. 당사자들은 생각이나 하고있을런지 ㅎㅎ

주마다 훈이있는건가요...
저흰 급훈만 있었던거같은 기억이...
그나저나 저 포크숟가락 군대에서 봤는데 저런 유용한 장비(?)가 널리보급되지 않았다는게 신기합니다 ㅜㅜㅋ

그땐 그랬죠~~^^

Coin Marketplace

STEEM 0.24
TRX 0.11
JST 0.031
BTC 61388.48
ETH 2984.48
USDT 1.00
SBD 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