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질문] 내 생각과 능력이 필요없는 일은 최악이다

in #kr-writing6 years ago

competence-3312783_1920.jpg

좀 더 가벼우면서도 나에게 도움이 되는 컨텐츠가 무엇일지 고민해왔다. 그래서 생각해낸 것이 ‘1일 1질문’ 이라는 컨텐츠다. 솔직히 지금까지 면접에서 좋은 결과를 만들어낸 기억이 별로 없다. 아마 몇 년 후면 다시 나에게 면접이 중요한 때가 온다. 이 컨텐츠는 그 때를 대비하고 보다 다양한 이야기들을 스팀잇에 풀어낼 수 있는 컨텐츠가 아닐까 한다.

질문은 언제나 생각을 자극한다. 평소 생각하지 못했던 것들을 생각하게 해주고, 생각을 더욱 더 깊게 만든다. 앞으로 포스팅될 글들을 통해 글을 읽는 스티머들도 글에 나오는 질문에 답하는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

하기 싫은 일이 있다면 무엇인가?

효율적이지 않고, 내 생각과 능력이 필요 없는 일을 하는 것을 싫어하는 편이다. 항상 일을 할 때, 어떻게 효율적으로 일을 할 수 있을지 생각을 하면서 내 능력을 발휘하려고 노력한다. 만약 내 능력이 발휘되지 않는다면, 그 일을 하는 의미를 찾지 못한다. 그냥 단순히 주어진 일을 하려고만 하는 건 정말 싫다. 인생이 재미없어지는 지름길인 것 같다.

그래서 어떤 일을 하기 전에는 늘 내가 이 일에서 어떤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지 고민한다. 이런 생각에 앞서 선행됐던 고민은 ‘내가 어떤 능력을 가지고 있느냐’였다. 나의 장점은 ‘효율적이고 분석적이고 성실하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공부를 할 때도 그냥 공부를 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관점에서 공부할 내용을 분석한다. 이 내용은 암기중심으로 공부해야할지, 이해중심으로 공부해야할지 분석하고, 시험에 나올 수 있는 부분들을 꼼꼼히 체크한다. 수업을 들으면서도 남들은 중요한 내용에 별표만 해놓지만, 나는 교수님이 해주신 말씀을 그대로 적는다. 중요내용을 강조하실 때 그냥 강조하시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공부해야하는지 어떤 내용을 중점적으로 공부해야하는지 말씀해주시기 때문이다. 시험에 나온다고 말씀하실 때도 어투가 다르기 때문에 어투로 중요도를 파악할 수 있다.

Sort:  

좋은 글들을 많이 쓰시네요. 보팅, 팔로 합니다!

저도 맞팔합니다 ㅎㅎ 방문 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맞는 말씀 ^^

방문 감사합니다 :)

근데 그런일은... 참... 만나기가 어렵죠... 자신의 적성에도 맞고.... 재미있고.... 먼가 영감대로 따라가면... 좋은 결과가 나오고..... 다들 먹고는 살아야 하니까... 안 맞아도 하는경우를 보는데 그런경우 건강상 문제가 되는경우도 보고.... 그러네요 많이 늦어지기 전에 찾아서 집중을 해야할 필요가 있죠...

ㅠㅠ 맞습니다.. 힘든 일이죠. 누구에게나 힘든 것 같습니다. 선택과 집중이 필요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7402.68
ETH 3481.04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