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한다'의 반대말은 '사랑했었다'이다

in #kr-writing6 years ago

유츄프라카치아 라는 식물이 있습니다. 이 식물의 특징은 사람의 손길이 닿으면 시들어 죽어버린다는 것입니다. 모두가 그런 까다로운 식물로 알고 있었는데 한 식물학자가 이 식물을 유심히 관찰을 한 결과 놀라운 사실을 발견하였습니다.

그것은 유츄프라키치아는 처음 만져 준 사람이 내일도 모레도 계속해서 만져 주면 절대로 죽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한 없이 까다롭고 다른 누구에게도 접근을 허락하지 않는 이 식물이 사실은 단 한 사람의 계속적인 사랑과 관심을 절실하게 원했던 것입니다. 그러니까 유추프라키치아는 한 번으로 끝나는 사랑이 아닌 어떤 상황에서도 계속적으로 이어지는 깊은 사랑을 받고 싶어 했던 것입니다.

지금 이 세상, 사랑이 식었다고.. 사랑이 없다고.. 사람들은 탄식하고 아파합니다. 전에는 사랑했지만 지금은 사랑하지 않는다고.. 사랑이 변했다고.. 고뇌하고 괴로워 합니다. 사랑이 계속되기를 원하지만, 사랑이 어어지기를 원하지만 여기 저기서 사랑이 끝나는 안타까운 모습들을 많이 보게 됩니다. 그래서 우리의 삶이 더 황폐해 지고 쓸슬해 지는 것 같습니다.

어쩌면 우리 모두는 한 번 사랑을 받고 그것으로 사랑이 끝나면 시름 시름 시들어 가는 유츄프라카치아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이 외로운 사랑앓이 식물을 우리에게 처음으로 소개한 이가 <국화꽃 향기>로 잘 알려진 김하인씨입니다. 그의 다른 작품 <허브를 사랑하나요>에 이 식물이 처음으로 소개됩니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내가 누군가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을 줄 수 있다는 것.
또는 누군가 나에게 지속적으로 애정과 관심을 주고 있다는 것.
우리는 그것을 잃어버리기 전엔......
그 애정과 관심의 소중함을 잘 모릅니다.
오히려 우리는 그 관심과 애정을 부담스러워 하기까지 합니다.
그러나 우리에게 그것이 어느 날 사라졌을 때
그때서야 우리는 그 소중한 것을 기억하게 됩니다.
가까이 있어서 소중한 것.
그러나 너무나 평범한 일상 속에 있어서 소중함을 잘 모르는 것.
이젠 그런 것들을 찾아서 좀 더 아끼고 지켜나가야 할 것입니다.
당신의 유츄프라 카치아를 위해서, 혹은
당신을 유츄프라 카치아로 둔 누군가를 위해서...........

사랑은 일회용이 아닙니다. 한 번 사랑했다고 그것을 사랑이라고 부를 수가 없습니다. 사랑은 시간이 지나고 세월이 흘러도 계속되어야 합니다. 누군가를 사랑했다는 것은 그때도 지금도 그리고 언제까지라도 사랑한다는 뜻입니다. (文)

Sort:  

유츄프라카치아라는 식물에 그런 비밀이 숨겨져 있었군요. 덕분에 새로운 사실 알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레이븐님 또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몰랐는데 저런 비밀이 있더라고요~ 참 신기하죠 ㅎㅎ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좋은 말씀 잘 보았습니다. 일회성과 유추프라카치아
사랑은 늘 닦고 보듬는 것이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의 취급법 같아요.

사랑은 늘 닦고 보듬는다... 멋진 표현이네요! 공감합니다! 사랑도 내버려두지 않고 늘 닦고 보듬어야 하죠! 암요! 좋은하루 되세요~!

항상 겸허한 마음으로 천천히 지내보려구요. 조금 추위는 가셨지만 여전히 춥네요.
따스한 하루 되시길.!

유츄프라카치아 라는 식물
사진에 있는 붉은 나무처럼..
진짜로 존재하는 식물인지 심히 의심스러운
신기한 식물이네요. ㅎㅎㅎㅎ

raah님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마 저 나무는 합성이지 않을까 싶네요... ㅎㅎ 저런 나무가 있다면 꼭 가서 보고싶네요~! ㅎㅎ

이야기와는 별개로 저같으면 유츄프라카치아라는 식물... 전 죽었다 깨도 못키울것 같네요. 물안주고 신경안써도 된다는 선인장도 말려죽이는 마의 손을 가지고 있는지라... ㅋㅋ

ㅎㅎㅎ 금연하시면서 식물 하나 키워보시는 건 어떨까요? 웬만큼 도움 되실것 같은데....

[수동나눔]무조건-수동보팅 24회차 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소개해주신 허브를 사랑하나요 의 글귀 좋은 글귀네요 많은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

감사합니다! 저도 이 글귀 너무 좋아합니다... 너무 아름다워요...

예전에 어디선가 본기억이 있네요...아.. 내머리속 너 ...사랑했었다....;;어디였는지 기억 하고싶다~

ㅎㅎㅎ 기억나시면 알려주세요~

사랑을 받으려고 하기보다는 사랑을 주는 사람이 되어야겠습니다 : )

저도 같은생각입니다!!

!!! 힘찬 하루 보내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513.75
ETH 3146.11
USDT 1.00
SBD 3.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