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 게이츠(Bill Gates)를 놓친 여인

in #kr-writing6 years ago

겉모습만 보고 사람을 판단하다가 세계 최고의 갑부 아내 자리를 놓친 여인이 있습니다.
유로 마드리아라는 여인인데 대학시절에 미인대회에 출전할 만큼 외모가 아름다웠습니다. 그런데 어느날 조그만 개인사업을 한다는 풋내기 총각이 프로포즈를 해 왔습니다. 구석진 건물에 사무실을 내고 매일 컴퓨터 앞에 매달려 있는 바싹 마른 남자였습니다. 체구도 작고 시력도 나쁜데다 외모도 볼품이 없었습니다. 오늘 날 전세계 정보사회를 장악한 세계최고의 부호 빌게이츠였습니다.
빌게이츠로부터 구애를 받은 마드리아는 일언지하에 거절하였습니다.

“나를 어떻게 보고 당신 같은 촌스런 남자가 프로포즈를 하느냐?” 이 한마디가 그녀의 인생을 바꿔놓았습니다. 일생일대의 실수를 한 것입니다. 나중 빌게이츠가 보란 듯이 성공을 하자 이 여인이 땅을 치며 후회를 합니다. 그러나 이미 때는 늦었습니다. 지금은 결혼생활도 원만하지 못하여 별거상태에 있다고 합니다.

외모를 보지말고 ‘사람’을 봅시다. 우리의 시력을 믿지 맙시다. 여태까지 우리의 잘못된 시각으로 인하여 얼마나 많은 손해를 보았습니까? 남에게 준 상처는 얼마나 많습니까?
사물을 바로 볼줄 아는 것 하나만으로도 우리의 운명이 달라집니다.

지금까지 우리는 무엇을 보고 달려왔습니까?

‘바람’‘갈대’밖에 보이지 않는 삭막한 세상이지만 착한 마음으로 세상을 바라보면 그 안에는
‘사람’이 있고 ‘사랑’이 있음을 알게 될 것입니다.

시작한지 얼마 안 된 한해, 각종 죄악으로 나빠진 시력들을 교정하는 데 힘씁시다.
그리하여 우리곁에 있는 ‘빌게이츠’를 놓치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文)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https://steemit.com/kr-event/@safebreaking/kr-event-2
그뤠잇 포스팅 소개 이벤트에 당첨 되셨어요~!
사람이 있고 사랑이 있음을 알기가 힘들죠~ 하지만 이런 칼럼들이 그런 마음과 눈을 가질 수 있게 해주겠죠?
미약하지만 팔로우와 하프보팅으로 응원하고 갑니다.

[수동나눔]무조건-수동보팅 8회차 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옥석을 가려내는 힘이 특별히 강력한 분들이 있습니다..그런분들 말고는 사실 다른사람을 판단하는데 외모만큼 큰 비중을 차지 하는게 없죠..특히 깊은 관계가 아니라면 더더욱 심하겠죠

잘보고 갑니다. 보팅드립니다

빌게이츠를 거절하다니다니다니..나중에 땅을 치고 후회했겠네요.

보이는 것이 다가 아닌데.. 마음의 눈으로 보는 건 정말 어려운 일입니다.

현재의 상태만 을 보고 사람을 평가하는 것 만큼 위험한 일은 없겠지요. 하지만 반대로 그 사람의 미래 가능성을 예상하기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그저 지금 내 주위 사람을 아끼고 모두가 성공하기를 바랄 뿐입니다.

그러면 저한테 뭐라도 떨어질까요 ㅎㅎㅎ ^^?

빌 형도 그렇지만.. 멀린다 도 대단하신 분이죠.

오늘날 세계를 위해.. 마드리아가 빌형 찬게 다행일지도 모르겠네요. ^^;

빌게이츠가 돈이 많은 성공한 기업가지만 그래서 사랑했어야 하나요? 빌게이츠의 인성에 부정적인 이야기는 상당히 많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결혼 생활에 실패하고 현재 별거하고 있는 그녀는 인생의 패배자가 되고. 그 이유를 거슬러 올라가 빌게츠라는 부자를 거절했기 때문이라니... 여기서 우리가 얻어야 할 교훈은 돈있는 여자.남자와 결혼해야 인생 성공라는 거군요.

본문에

외모를 보지말고 ‘사람’을 봅시다. 우리의 시력을 믿지 맙시다. 여태까지 우리의 잘못된 시각으로 인하여 얼마나 많은 손해를 보았습니까? 남에게 준 상처는 얼마나 많습니까?
사물을 바로 볼줄 아는 것 하나만으로도 우리의 운명이 달라집니다.

라는 내용이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이 글의 요지는 눈에 보이는 것을 그대로 믿지 말고 그 너머에 있는 보이지 않는 것들도 고려하자. 그러면 더 괜찮은 선택을 할 수 있다. 로 생각됩니다.

저 또한 @lesto님의 의견에 동의합니다.
물론, @smallball님께서 말씀하신대로 더 많은 것을
종합해서 보았을때도, 빌게이츠가 대단한 사람이 아닐 수도 있겠네요.

하지만 본문중에서 @moont0님께서 이야기하고자 하시는 메시지는

일생일대의 실수를 한 것입니다. 나중 빌게이츠가 보란 듯이 성공을 하자 이 여인이 땅을 치며 후회를 합니다. 그러나 이미 때는 늦었습니다. 지금은 결혼생활도 원만하지 못하여 별거상태에 있다고 합니다.

가 아닌

외모를 보지말고 ‘사람’을 봅시다.

이 부분이 아닐까요?
저는 사람으로 생각해보면 눈에 보이는 외모만으로
판단하지 말자는 이야기로 받아들였습니다.
물론 그 너머의 것이 돈이 될지 능력이 될지
성격이 될지는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말입니다.

글쓴이 분께서 @moont0님께서 마지막에 말씀하신

그리하여 우리곁에 있는 ‘빌게이츠’를 놓치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의 빌게이츠를 단순히 돈이 많고 능력이 있는 사람이 아니라,
외모(또는 다른것으로 인하여) 올바르게 평가받지 못하고 있는
사람을 뜻하는 것으로 생각해 보시면 어떨까요^^

저는 돈많은 사람과 결혼해야 인생 성공이라는 의도로 쓴 글이 아니여서 안타까운 마음에 몇자 적어봅니다. 당연히 빌게이츠 사람을 놓고 볼때 부정적인 이야기가 많습니다. 그러나 그와 동시에 빌게이츠는 세계최대의 사설 자선 재단을 설립했으며, 이 재단이 미국의 전체 자선재단의 40% 정도를 웃돈다고하니, 이는 수치상 정말 어마어마한 자선, 기부활동을 하는 것입니다. 돈이 많으니까 당연히 기부금도 많아야지 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저는 오히려 돈이 많으면 남을 돕는 일에 더 인색해 진다고 생각합니다.

저또한 미국 시애틀에서 빌게이츠 재단의 장학금을 받아서 대학교 1년을 다닌 경험이 있구요. 아무튼 사람의 외모나 겉모습을 보고 평가하지 말고 좀더 높은 가치를 보자는 의미로 글을 작성했습니다. 그러나 smallball님의 말씀 충고로 듣고 다음번에 글을 쓸 때는 한번 더 생각하고 작성하겠습니다.

좋은 글 보고 갑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29
BTC 66201.27
ETH 3279.18
USDT 1.00
SBD 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