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절' 받는 것을 두려워 하지 말라

in #kr-writing7 years ago



인간이 지닌 두려움의 종류가 약 370여 가지나 된다고 합니다. 하루 한 가지씩 두려움에 사로잡혀 사는 것이 인생이라는 뜻도 됩니다. 죽음에 대한 두려움이나 고통이나 상처 그리고 미래에 대한 두려움 등 여러 가지가 있는데 내가 노력해도 어쩔 수 없는 것들은 몰라도 내가 조금만 생각을 달리하거나 마음을 새로이 하면 능히 떨쳐 버릴 수 있는 두려움도 많다는 것입니다.

그 중의 하나가 바로 거절에 대한 두려움입니다. 사실 이 두려움으로 인해 우린 마땅히 할 수 있는 일도 하지 못하고 최선의 삶을 살 수 있음에도 최악의 삶을 살아가기도 하는 것입니다. 실제로 우리 주변에는 이 거절에 대한 두려움으로 수동적이고도 소극적인 인생을 살아가는 사람이 의외로 많습니다.

예를들어 망설이다 망설이다 다른 사람에게 뭔가를 부탁을 했는데 그 자리에서 거절을 당했다거나, 정말 마음 먹고 짝 사랑하던 사람에게 사랑 고백을 했는데 단 번에 거절을 받았다면 마음에 큰 상처를 입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 후유증이 만만치 않을 것입니다. 그런데 사실 문제는 이 ‘거절’ 자체가 아닙니다. 왜냐하면 이 세상 어떤 일이든지 거절없이 그냥 되어지는 일들이 그리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는 과정에는 수많은 걸림돌들이 깔려 있습니다. 거절과 거부되는 것이 다반사라는 것입니다.

문제는 거절을 당한 이후의 감정이 문제입니다. 거절을 당한 것이 커다란 상처가 됩니다. 후유증이 생깁니다. 그래서 ‘트라우마’ 라는 것이 나타납니다. ‘정신적인 외상’을 말하는데 쉽게 말하자면 특정한 대상에 대한 두려움입니다.
그래서 거절을 당한 사람은 또 다시 거절을 당할 수 있다라고 가정하고
'다신 그런 일을 하지 말아야지...' 이렇게 스스로 마음의 문을 닫아버리는 것입니다.

두려움으로 어떤 일을 못하는 것입니다. 결국 실패자로 만들어 버립니다. 그런데, 성공한 사람들의 대부분은 살아오면서 다른 사람들보다 훨씬 더 많은 거절의 경험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모두 거절의 두려움을 이겨내고 심한 거절을 당할지라도 거기에 굴하지 않고 계속해서 시도하고 다시 시작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험업계나 자동차 판매의 왕들은 모두 거절 극복의 달인들입니다.

그들은 거절을 능숙하게 이겨냅니다.


그들의 수기를 읽어보면 어떤 이는 고객으로부터 하루에 100번의 NO, 거절을 당할 것을 목표로 삼는 이도 있습니다. 거절 당하는 것을 상식으로 여기는 것입니다.

그런데 그 100번의 NO, 거절 안에는 두 서너번의 YES가 반드시 있다고 합니다.
이른 바 100대 3의 법칙입니다.

'모든 사람이 다 거절하는 것이 아니다..'


거절을 두려워 하지 않고 계속 하다보면 100명 중 세 사람 이상은 반응을 보인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 법칙을 알고 있기에 거절을 두려워 하거나 피하지 않습니다. 도리어 더 많은 거절을 당하려고 노력합니다.

거절을 많이 당할수록 반대로 성공의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이들이 이런 자세로 일을 하니 결국 성공할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올해는 그동안 마음으로는 하고 싶었지만 거절과 실패가 두려워 하지 못했던 일들을 한 번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文)

Sort:  

거절 정말 무서워요.
당할 때마다 사실 성장하는것도 절 모르겠고..ㅋㅋ

그렇죠.... 당할때마다 새로운 아픔으로 ㅠㅠ

멋진 용기를 주는 글이네요:) 저도 거절에 대한 두려움만 있었는데, 이제는 거절을 당하면 극복의 달인들을 생각해야겠어요.

리스팀까지... 너무 감사드립니다! 거절당할 거에 대한 두려움은 누구나 갖고있는거 같아요. 베이브루스가 홈런왕인 동시에 삼진왕인것처럼, 성공한 사람들은 누구보다 거절과 실패를 많이 겪었지 않았을까요? ㅎㅎ 좋은하루 보내세요~ ^^

거절 100개 달성을 목표로 하루 일하는거 좋네요!

저..저는 거절하지 말아주세요 시스마루님!!

거절을 많이 당했다는 건 그만큼 도전도 많이 했다는 거겠죠! 거절하는 데도 받는데에도 익숙해지고 싶어요~!!! ㅎㅎㅎ

맞아요! 한국와서 느낀게 거절하는게 힘든? 느낌이 많이 들었어요... 외국에선 "No thanks" 한마디로 모든게 해결되는데, 한국에선 거절하면 좀 무례하다는 느낌일까..... 좀 정서가 많이 다른거같아요 ㅎㅎ

혹자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글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잘 모르겠네요. 무서워하는 것 조차 인지 못하고 있는거려나요. 370개나 있다고 들어도 안떠오르는걸 보면... ㅎㅎ

maanya님 혹시 다 극복하시고 어떤 두려움도 없는거 아닐까요!!? ㅎㅎ

생각해보니 배고플 때 밥 못먹는게 무섭습니다... ㅋㅋㅋㅋ

괴롭지만 정면으로 돌파하기 위하려면....허나 정말 거절당하면 마음이 아픈건 익숙해지지 않내요...ㅎ

공감합니다. 정말 많이 기대한 일에 거절당하는 아픔은 절대 익숙해 질 수 없는것 같습니다... ㅠㅠ

생각의 반전이네요.

거절을 많이 당할 수록 반대로 성공의 확률이 높아진다

거절의 두려움이 생각보다 자주 찾아오더라구요;

맞아요... 저도 거절당할까 두려움이 많았는데, 이번을 계기로 이겨내야겠어요 ㅎㅎ 좋은하루되세요 아나볼릭님

안녕하세요~moont0 님 ~*
"라비돌 200팔로우기념 이벤트" 리스팀 부분에 당첨되셨어요^^
감사한 마음으로 이 포스팅을 리스팀 합니다.
https://steemit.com/busy/@laviedor/kr-event-laviedor-200-love-love

어이쿠~ 감사합니다! 자주뵈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거절당하는것만큼 무서운것도 없죠.. 하지만 저는 나름대로 잘 극복해나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ㅎ

극복하시고 계신다니! 멋집니다! 저두 얼른 극복하고 싶네요 ㅠ

평소 저 스스로 소심하진 않다고 생각하는데 막상 거절당하면 마음 아프기도 하고, 거절 당할 거라는 생각에 두려워한 적이 많더라고요 ㅋㅋ 거절을 많이 당할 수록 성공한다는 생각으로 살아서 두려움을 좀 줄여야겠습니다.

저도 같습니다! 거절에 대한 두려움을 빨리 극복해야 할 거같아요! sjgd님도 성공한다는 생각으로 두려움을 떨쳐내시기 바랍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30
BTC 65373.54
ETH 2639.03
USDT 1.00
SBD 2.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