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Quote] Why, How, What - 왜, 어떻게, 무엇을

in #kr-writing9 years ago

안녕하세요, 플로리다 달팽이 @floridasnail 입니다.
floridasanillogo.png


며칠 전 직장에서 미팅 겸 교육이 있었습니다.

인용된 유튜브 영상입니다. Simon Sinek 의 TED 영상 축약본입니다.



간략하게 의미만 전달합니다.

이것이 황금의 원입니다. Why, How, What

어떤 사람이나 단체가 어떻게 다른 이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지를 이 원들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지구 상에 있는 모든 개인이나 단체는 그들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를 다 알고 있습니다. 그 중의 일부는 "어떻게" 그것을 하는지를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왜" 그것을 하고 있는지 아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우리는 보통 생각이나 대화를 할 때 이 원의 밖에서부터 시작하여 안으로 들어갑니다.
하지만 우리에게 영감을 주는 기업이나 리더는 이 원의 안에서부터 밖으로 나옵니다.

애플을 예로 들어, 다른 기업들과 마찬가지로 이렇게 마케팅을 한다고 해봅시다
애플이 컴퓨터를 팔때 '우리가 멋진 컴퓨터는 만들었습니다. 디자인이 아름답고 사용하기 아주 쉽습니다.'
구매하시겠습니까? / 뭐, 별로.
이것이 우리 대부분의 대화나 마케팅 방법입니다.

그런데 애플은 이렇게 이야기하죠.
우리는 남과 다르게 생각하려 한다고 믿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컴퓨터를 아름답고 사용하기 쉽게 만들려고 했습니다. 결국 우리가 이 멋진 컴퓨터를 만들었습니다. 이것을 구매하시겠습니까?

완전히 다르죠?

사람들은 "왜"를 구매하지 "무엇"을 구매하지 않습니다.
이 원들의 밖에서 안으로 설명을 하면 모두 이해는 합니다. 그러나 이것이 사람들의 구매행동으로 옮겨지진 않습니다.

알아, 그런데 그냥 느낌이 그래 / 나도 몰라, 그냥 끌리지가 않아

우리의 행동을 통제할 수 있는 것은 모두 Why 에서 나옵니다. 우리의 뇌는 "왜" 에 의해 생각하고 행동에 옮기게 합니다.

당신이 하고 있는 일을 "왜" 하고 있는지를 모른다면, 다른 사람의 생각과 행동을 바꿀 수 없습니다.


이 Why, How, What 의 개념은 모든 상황에 적용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암호화폐 시장에 투자를 할 때, 또는 스팀잇에 가입해서 글을 쓸 때 등 아주 구체적인 경우에도 말입니다.

What : 투자한 화폐의 가치가 얼마나 올랐는지, 스팀잇에 무슨 글을 올릴지, 보상을 얼마나 들어왔는지에 엄청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How : 어떻게 하면 더 많은 이익을 낼 수 있는지, 단타를 할까 존버를 할까, 어떤 글을 올리면 보상을 많이 받을 수 있나 그 방법에 대해 엄청 고민합니다. 이미 잘 알고 계시는 분들도 많지요.
Why : 그런데 왜 이런 활동들을 하고 있는지는 생각해보셨나요? 네, 사실 저는 모든 분들이 이에 대해 모두 생각해 보셨고 잘 알고 계시리라 믿습니다. 다만 가끔 주객이 잠시 전도되었을 뿐이죠. What 과 How 에 치여서 Why를 잊어버렸죠.

하지만 Why 부터 다시 생각해보면 더 좋은 How와 What 이 보이리라 생각됩니다.
또 이 모든 과정을 즐길 수 있다고 믿습니다.

모든 일을 즐기세요~
힘든 일이든 기쁜 일이든 살아 있어 즐길 수 있습니다.


P.S. 다른 사람을 이해하는 것도 그 사람의 Why를 안다면 그 사람의 How와 What 도 이해하리라 믿습니다.


P.S. 제 모든 글은 페이아웃 후 @jungs 님의 보팅주사위2 를 사용하여 글보상 SBD의 25% 에 해당하는 금액을 두분에게 나누어 tip 으로 드립니다.
풀보팅 하실수록 당첨확률이 높아집니다. 보팅 게이지를 높여주세요~^^


floridasnalcaligra.jpeg

Sort:  

@보팅주사위2

Loading...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링크프로젝트] "알흠다븐가게" 9차 배당입니다^^ 매일매일 행복하세요~

https://steemit.com/kr/@soosoo/10-update-17-10-20-17


tip! 0.170

매주 감사합니다.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모든 일을 즐기세요~
힘든 일이든 기쁜 일이든 살아 있어 즐길 수 있습니다.

플로리다님의 좋은글 잘 읽고 갑니다. ^^
즐겁게 즐기도록 하겠습니다.
행복한 금요일 되세요 ^^

누리는 삶이 되기를 바랍니다~

좋은 생각을 해주는 글이네요.
왜를 이해하면 어떻게와 무엇을 까지도 이해할 수 있다...

기본에 충실하면 나머지는 따라 오는 것 같아요^^

저도 이 내용은 책으로 읽어봤는데요. 동기부여가 되고 정말 내가 왜 이 일을 하는가 하는 생각할 시간과 되돌아볼 시간을 주더라구요:)

아, 책으로도 나왔군요^^

가치에 끌리게 되는거군요. 인생을 끌고 가는힘이 "왜?"라고 생각합니다. ^^

네, 이유가 있는 삶과 행동이 의미있죠

저도 참 좋아 하는 내용이라서 생각의 전환이 필요할때 마다 자주 들었었어요. ^^
다시 기억을 떠 올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 플로리다님~^^

벌써 알고 계셨군요~ 좋은 밤 되세요

애플을 빗대서 구체적으로 얘기해주시니 이해가 쉽네요~~
Why라는 것이 궁극적으로 가치가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고요.

그렇죠, 가치... 추상적인 설명보다는 구체적인 예가 좋은 것 같아요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2
JST 0.084
BTC 60162.63
ETH 1576.76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