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일상] 허리케인 Irma 를 기다리며 - 허리케인에 대한 상식과 영어

in #kr-writing7 years ago

안녕하세요, 플로리다 달팽이 @floridasnail 입니다.
floridasanillogo.png

월요일 오후에 플로리다 주지사가 비상 사태를 선포한 이후로 화요일부터 다들 허리케인 준비에 들어갔었습니다.
화요일부터 오늘까지 약국과 보험회사에서는 한달 분 약의 리필을 환자들에게 미리 주었구요.
직장에서는 1/3의 직원이 벌써 어제 다른 주로 대피했구요, 오늘 근무하던 직원들도 섬에 사는 사람들은 다리가 통행금지 되기 전에 서둘러 퇴근했답니다.


집에서는 물, 비상식량, 휘발유, 프로판 가스, 얼음 등을 준비하고, 지붕 점검과 셔터 설치를 마쳤습니다. 덧문은 못질을 해서 바람에 날라가지 않게 고정을 했구요. 물론 이 모든 일은 능력자 맥가이버인 남편이 했지요...

IMG_2017-09-08_22-04-06.JPG


올랜도 공항은 토요일 5시부터 닫는다고 하네요. 이 와중에 훈훈한 기사가 있습니다.
며칠전 젯블루 항공사가 대피하는 사람들을 위해 항공가격을 $99 로 고정시켰습니다.
사실 비행기표 값이 천정부지로 솟고 있었거든요.
기사 링크 - JetBlue is selling $99 tickets so people can escape Hurricane Irma

그 덕분인지 젯블루 항공사의 주식이 올랐네요 ㅎㅎ
기사 링크 - Airlines add more flights to evacuate people fleeing Hurricane Irma


허리케인은 풍속에 따라 5 등급으로 분류됩니다.

허리케인 등급km/hmph
1119–153 km/h74–95 mph
2154–177 km/h96–110 mph
3178–208 km/h111–129 mph
4209–251 km/h130–156 mph
5≥ 252 km/h≥ 157 mph

처음엔 "엉? 1이 제일 센 거아니야?" 하고 생각했었죠. 일등주의가 제 머릿속에 박혀 있었나봅니다. ㅠㅠ
반성했습니다.


허리케인의 이름은 National Hurricane Center에서 6 세트를 교대로 사용합니다.
여성 이름, 남성 이름이 번갈아 가며 사용되죠.
Screen Shot 2017-09-08 at 10.54.47 PM.png
from wikipedia


현재 대서양에 허리케인 3개 Irma, Jose, Katia 가 동시에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런 일도 처음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이런 농담이 며칠 유행했죠.

호세가 카티아랑 바람을 피워서 얼마가 엄청 화가 났다. 플로리다 친정으로 왔는데 호세가 잘못했다고 빌러 따라왔다. 근데 호세도 빌다빌다 화가 났다(호세도 4등급으로 올랐거든요 ㅠㅠ) 카티나는 죄지은 게 있어서 지금은 가만히 있는데 (2등급) 언제 열받을지 모른다...


*mandatory evacuation - 강제(의무) 대피
*curfew - 야간 통행금지

floridasnalcaligra.jpeg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별일 없으신가요 ? 뉴스랑 보면 완전 난리던데 ... 플로리다 쪽에 ... ;;;

걱정해주신 덕분에 큰 피해는 없었습니다~^^

저도 첨엔 1등급이 가장 무서운 줄 알았어요~ 티비에서 보니 너무나 강력하던데ㅠㅠ 모두들 큰 피해없이 지나가길 바랍니다!!

서쪽으로 비껴 가는 거 같은데... 그 곳은 더 걱정이네요

어머... 3개나 허리케인이 있다니ㅠㅠ 이상기후 때문에 그런가봐요... 무사히 지나갔으면 좋겠네요.

네, 그럼에도 트럼프는 파리 기후 협약에서 탈퇴했죠 ㅜㅜ

한국에서는 기사가 자꾸 나오는데... 플로리다 달팽이님도, 지역 전체도 체계적으로 대비를 잘 하시는것 같아요.
별 피해 없이 지나가야 할텐데요.

대비를 잘 하고 있어요 ^^ 서쪽으로 비껴갈 거 같네요...

허리케인 물리적인 영향 뿐만아니라 약국, 보험회사, 심지어 항공사에게도 영향을 미치네요.
최대한 큰 피해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ㅜㅜ

모든 경제 분야에 큰 영향을 미치죠...

허리케인 뉴스로 많이 나오더라구요. ㅜㅜ 피해없이 잘 지나가주길 기도하겠습니다.

제 지역은 조~금 안심인 것 같은데, 서쪽해안이 걱정이네요...

허리케인으로 대피령이 내렸다는 뉴스를 봤습니다
더 큰피해가 없기를요~
무사하게 잘지나 가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허리케인 경로가 조금 바뀌어서 저희는 괜찮을 거 같은데... 다른 곳이 걱정이네요

유비무환! 준비를 철저히 하셨으니 별다른 피해 없으실 겁니다!!

네, 감사합니다. 저희 쪽은 약간 비켜가는 것 같은데 마냥 좋아할 수 만은 없네요...

얘기만 들어도 오싹하네요.. 모든 지역주민들이 피해없이 지나가길 바래요

네, 최소한의 피해만을 바래야죠...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4916.21
ETH 3483.89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