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단상] 나는 전기와 법 없이는 살 수 없다!

in #kr-writing7 years ago

안녕하세요, 플로리다 달팽이 @floridasnail 입니다.
floridasanillogo.png


열 몇시간의 정전을 겪었습니다. 만 하루가 채 안되는 시간이지만 새삼스럽게 전기의 대단함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당장 전기가 없다면 우리가 지금 하고 있는 일들 중에 몇가지나 할 수 있을까요?
모든 전자기기와 컴퓨터, 휴대전화를 사용할 수 없다면, 스팀잇도 할 수 없고 어떠한 코인 거래도 불가능합니다.
사람이 공기가 없으면 숨을 쉬고 살 수 없듯이, 인간의 모든 기술이라는 것 자체가 전기를 기반으로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직장은 며칠째 정전입니다. 다른 지점에 도와주러 가는 길에도 군데 군데 신호등이 정전으로 인해 꺼져있더군요.
그래도 큰 문제가 없었던 이유는 모든 차량이 4-way stop 규칙을 잘 지켜주었기 때문입니다.

미국에서 신호등이 없는 작은 도로에는 모두 스탑 싸인이 있습니다. 그 밑에는 2-way 또는 4-way/all way 라고 쓰여 있습니다.

내가 2-way 스탑 싸인에 서야하는 경우에는 내 앞을 가로지르는 차선의(스탑 싸인이 없는) 차량들에게 우선권이 있습니다. 그 차량들은 스탑을 하지 않으므로 나는 차가 없을 경우에만 직진, 좌회전 또는 우회전을 할 수 있습니다.

4-way stop 이나 all way stop 싸인의 경우는 모든 차량이 교차로에 이르면 일단 스탑을 하여야 하며, 가장 먼저 스탑을 한 순서대로 먼저 지나가게 됩니다.


Screen Shot 2017-09-12 at 3.50.36 PM.png

from Florida Driver's handbook


이런 규정이 없었고, 사람들이 이런 규정을 몰랐다면 아마 많은 사고가 발생했을 것입니다.
"저 사람은 착해서 법 없이도 살 사람이야" 라는 말에 저는 동의하지 않습니다.
법은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기 위해 존재합니다. 그래서 저는 법대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전기와 법이 있어야 살수 있습니다.

참고로 미국에서 렌트카로 운전을 하실 경우, 스탑 싸인에서 "완전히" 정지한 다음에 셋을 세고 출발하세요. 슬슬 속도만 줄였다가 출발하면 티켓 받습니다 ㅠㅠ

한국에는 "허" 번호판을 가진 차량은 렌트카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미국은 렌트카라고 해서 특별한 번호판를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경찰은 여러분이 그 곳 지리에 익숙치 않은 여행자라는 사실을 알 수 없습니다.

혹시 경찰한테 걸리시면 절대 차문을 열고 내리거나, 차 문이나 창문을 먼저 열지 마세요. 두 손을 운전대에 가만히 올려놓고 기다리면 창문 내리라고 손짓을 합니다. 지시대로 하시면 됩니다.

floridasnalcaligra.jpeg

Sort:  

안녕하세요 뉴비 @otoro 하고 합니다
전 엘에이지만 뉴스에서 나오는 플로리다 소식 보고 많이 걱정했는데 다행이어요
앞으로도 자주 놀러올께요 팔로우 하고 갑니다 ^^

반갑습니다^^ 저도 미국 처음 왔을때 엘에이에서 한 2-3년 살아서 그런지 더 반갑네요. 우리 자주 오래 봐요~

Cheer Up! 댓글이 많은걸 보고 궁금해서 왔습니다!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역시 미국 경찰은 조심해야 하는군요.
몇번 들어보긴 했는데

나쁜 사람들 아니에요, ㅎㅎ 그냥 지시에 따르면 되요

미국은 하와이밖에 안가봤는데 다음번 여행가게 되면 꼭 참조헤야겠네요!!

네, 항상 안전 운전 하세요~

많이불편하셨겠어요~그만하길 다행입니다~많은피해를 입은 다른지역도 빨리 복구되길 바래봅니다. 내가 아무렇지 않게 누리고 있는 모든것에 잠시 감사의 마음을 가져봅니다~

참 편리한 세상에 살고 있구나를 새삼 깨닫게 해주었죠^^

플로리다 달팽이님 블로그는 이번이 처음이네요!^^

참고로 미국에서 렌트카로 운전을 하실 경우, 스탑 싸인에서 "완전히" 정지한 다음에 셋을 세고 출발하세요. 슬슬 속도만 줄였다가 출발하면 티켓 받습니다

이 부분 미국 갔을때 생각나요. 제가 운전한건 아니지만 비슷한 에피소드 많이 보고 들었어요. 성질 급한 한국인들 조심하라구ㅋㅋ

@imyss.you님 제 블로그 와주셔서 감사해요~ 네, 저를 포함해 한국인들이 좀 급하긴 하죠~ ㅎㅎ

창문과 문을 먼저 열지말라는 말 명심하겠습니다. ^^

경찰에게 걸리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

지금은 일상생활들이 정상화(?) 되셨나요ㅠㅠ 무탈하시기만을 빕니다.

네, 개인적인 일들은 모두 평안한데, 아직까지 정전인 약국의 무시무시한 뒷처리가 남아있습니다 ㅠㅠ X 100...

힘내세요!!! 드릴 말씀이 이것 밖에 ㅠㅠ

물도, 불도, 전기도. 그 어느 것 없이는 살 수 없는 세상이지요..^^
경찰에게 걸려 창문을 내리는 상상만해도 왜이리 아찔하지요?ㅎㅎ
역시 죄를 짓고는 못살 것 같습니당~^^;;

정말 죄짓고 잘 사는 사람들은 철면피와 강심장을 가진 것 같아요 ㅎㅎ

고생하셨습니다~ 위로의 보팅 드리고 갑니다.
빨리 정상화가 되어야 할텐데요. 너무 불편하시겠어요.

렌트카에 대한 좋은 정보 감사해요.
우리는 그냥 슬금슬금 가버리는 차들도 많은데....
저도 법을 잘 지키는 세상이 좋아요~

그래도 이경규의 양심 냉장고 이후로 정지선은 잘 지키지 않나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8551.10
ETH 2514.90
USDT 1.00
SBD 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