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ARY#2] 닭발의 참 맛

in #kr-writing6 years ago (edited)

오랜만에 친구를 만났다. 꽤나 잘 친하게 지내던 친구였는데 바쁘다는 핑계로 오랫동안 보지 못했었다. 우리는 만나자마자 근황이야기를 마구 잡이로 풀었다. 정말 아무 말 대잔치였다. 말할 사람이 필요한 사람들처럼 계속해서 이야기를 했다. 친구는 하고 있는 일이 잘되고 있지만 힘들다고 했다. 투정부렸지만 행복한 표정이었다. 안정감 있어보였다. 손님이 없어서 마음이 힘든 것 보다 손님이 많아서 몸이 힘든 게 낫다는 생각이 들었다.

친구와 한참 수다를 떨다 가게 문을 닫고 친구 집으로 향했다. 친구 집에서 잘 생각은 없었는데 이야기 하다 보니 시간이 부족했다. 가는 길에 친구가 닭발이 먹고 싶다고 했다. 사실 나는 닭발을 잘 못 먹는다. 못 먹는 건 아니지만 조금 꺼려진 달까? 하지만 친구에겐 내색하지 않았다. 하루를 닭발로 위로 받고 싶은 친구에게 “나는 닭발 싫어 안 먹어.”라고 말하고 싶지 않았다.

친구가 좋아하는 곳에서 포장해온 닭발을 데우는 동안 생각했다. 내가 닭발을 먹을 만큼 친구가 좋은가보다. 매운 닭발을 먹으며 이야기했다. 사실 나 닭발 잘 못 먹는다고. 친구가 눈을 동그랗게 뜨며 어떻게 하냐고 물으며 정말 맛있으니 먹어보라고 권했다.
닭발은 정말 맛있었고 매웠다. 스트레스를 닭발로 날리는 친구의 모습도 좋았다. 너무 매워 둘 다 쿨피스를 미친듯이 마셨지만 즐거웠다.

집에 오며 생각했다. 앞으로 스트레스 받을 땐 닭발을 먹어야겠다고. 앞에 친구가 있다면 더 좋겠지만 혼자 있어도 스트레스를 쌓아놓지 말고 날려버려야겠다. 물론 쿨피스는 필수!

당분간 또 못 보겠지만 우리는 항상 서로를 응원하기로 했다. 서로에게 커다란 나무가 되기를 바란다. 그리고 나는 친구에게 향내 나는 친구이고 싶다.

닭발의 참 맛을 알려준 친구에게 고맙다!


앞으로 더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잊지 말고 놀러와주세요.

오늘도 제 글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더 자주 만나면 좋겠습니다.

Sort:  

코코님은 도전에 성공하셨군요. 저는 여전히 못 먹어요... 돼지발은 참 좋아하는데 :(

저도 닭발보다는 돼지발이 더 좋아요...ㅎ

오늘도 글 잘 읽고 갑니다.ㅎㅎ
저도 닭발 좋아해요!!

닭발 꼬들꼬들 하더라구요!

닭발 맛있죠!! 드디어 닭발에 참 맛을 아셨군요 ㅎㅎ

드디어 알았습니다 ㅎㅎ

전 매운걸 먹으면 더 스트레스 쌓여요.ㅋㅋㅋㅋㅋ
매운걸 잘 못 먹거든요.ㅋㅋㅋㅋㅋ
쿨피스는 좋아합니다.^_^

저도 매운거 잘 안먹는 타입인데 닭발은 매워야 맛이라며ㅎㅎㅎ

언제나 함께해도 좋은 존재..
친구가 아닐까 합니다~
-짱짱맨 서포터 라이언-

맞습니다 ㅎㅎ 와 댓글이 엄청 멋지시네요!

글 잘읽고 갑니다 ~
친구 생각이 나네요~ㅎ
저도 친구랑 맛있는거 먹어러 가자고 연락해봐야겠네요~

진짜 맛있는 거 드세요 ㅎㅎ 친구랑 있으면 뭐든 즐겁지요~

친구라는 존재 가면 갈수록 만나기 힘들고 몸과 마음의 거리도 멀어지고 남는 친구를 지켜야죠

맞아요 지날 수록 친구는 적어지지만 그래도 좋은 존재죠ㅎㅎ

그 맛있는 닭발을...ㅠ,ㅠ
스트레스 해소에는 닭발이 짱입니다!! ㅋㅋㅋㅋㅋ
보내주신 스달 잘 받았습니다.
아이들에게 도움을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좋은 일에 힘쓰고 계시니 더 도와드리고 싶지만.. 스팀잇에서 자리잡으면 저도 끼워주세요 ㅎㅎ

어제 닭발 먹고 오늘은 근위 먹었네요 :) 닭은 어디부위든 사랑이죠 ㅎㅎ

근위도 맛있죠 ㅎㅎ 닭발보다는 근위!

좋아하는 스티미언을 추천해달란 저의 포스팅에 @dnr1016 님께서 댓글로 코코님을 추천해주셨어용ㅎㅎ 공감되는 글이 많다고.
친구들한테 처음부터 닭발만 아니면 된다고 말해놓고 시작하는 저와는 다르시군요 ㅋㅋㅋㅋ 그래도

내가 닭발을 먹을만큼 친구가 좋은가 보다

여기는 너무 심쿵인걸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475.77
ETH 3117.23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