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노력 //버즈-활주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writing9 years ago (edited)

2017.11.11 토요일

평소에 나는 노력의 가치를 많이 믿는 편이다. 어려서부터 그렇게 들어왔고 그렇게 살아왔다.

" 하면 된다. 칠전팔기, 10번 찍어 안 넘어가는 나무 없다." 등 등

몇 년이 걸리더라도 끈기 있게 그 길을 파다보면 장인의 경지에 이르게 될 것이다고

뭐 항상 사람은 자신이 특별한 존재라고 생각하기에, 자신이 하면 뭐든 될것 같다는 생각을 한다.
투자, 복권 사는 사람들의 심리라고 해야 할까? 내가 투자하면 잘 될 것 같고, 내가 복권을 사면 당첨 될것 같고 등등

하지만 현실은 그렇게 쉽지 않다.
현실 속에서 모든 것들은 자기가 계획한 것처럼 진행되지 않는다.
세상엔 변수가 너무나 많다.

그 많은 변수를 고려하며 계획을 짜고 그 계획을 실천하는 것이 노력만으로 해결 될 수 있을까?


노력에 관한 명언들을 한번 살펴보자. 지금 당장 머릿속에 떠오르는 두명의 사람의 말이 있다.

그 유명한 나폴레옹의 말,

Le mot impossible n'est pas francais

불가능이란 단어는 프랑스어가 아니다 즉 우리에게는 "내 사전에 불가능이란 없다." 와

토머스 에디슨의

천재는 99%의 노력과 1%의 영감으로 만들어진다.

이 말들을 나의 좌우명으로 삼으며 힘들때마다 더 노력해야지 다짐을 하곤 했다.

그러다가 어느날 반문을 했다. 도대체 얼마나, 언제까지 노력을 해야 하는가 라고, 노력만으로 의지만으로 세상을 살아갈 수 있을까 라고... 사실은 99프로의 노력보다 1프로의 영감이 더 중요한게 아니냐고


갑자기 노력 글을 쓰다 보니까 나루토가 떠올랐다.

나의 학창시절을 함께한 만화로 지금도 그렇고 머랄까 우울한 느낌이 들 때마다 나는 이 만화의 명장면들을 찾아 보고 마음을 추스리곤 한다.

어제 하루종일 비망록을 들어서 그런가 나루토의 1기 2기 오프닝이었던 버즈의 활주가 생각이 난다.

그 멜로디와 가사
나의 청춘을 함께한 노래

내게 허락된 건 힘겹기만한
거친 미래라 해도
나를 깨운꿈에 모든 걸 걸고
달려갈거야

나뭇잎 끝에 흩어지는 바람에
나의 꿈이 흔들려
하지만 아직 내게 깃든 운명을
탓할 필요는 없지

모두가 날 알아줄 그날이
언젠간 찾아올테니
누군가 앞서 달린 이길을 가네 yeh-

내게 허락된 건 힘겹기만한
거친 미래라 해도
나를 깨운꿈에 모든 걸 걸고
달려갈거야

헛된일 이라고 말하지는 마
나는 남들과 달라
모든 힘을 다해 이뤄낼꺼야
나를 지켜봐

고독과 시련 긴 싸움의 끝에서
나는 볼 수 있었어
누구나 홀로 저마다의 상처를
짊어 지고 가는 것

그런게 살아가는 일인걸
투정은 할 수 없잖아
뜨겁게 살아가는 자신을 믿어

내게 허락된 건 힘겹기만 한
거친미래라 해도
나를 깨운꿈에 모든 걸 걸고
달려갈거야

헛된일이라고 말하지는 마
나는 남들과 달라
모든 힘을 다해 이뤄낼꺼야
난 해낼수 있어 나를 지켜봐

외로운 이길을 함께 걸어가는
소중한 사람들
그래 나 이제는 살아있음을
절실하게 느껴

내게 허락된건 힘겹기만 한
거친 미래라 해도
나를 깨운 꿈에 모든 걸 걸고
달려갈거야

끝이 없는 도전을 이겨내고서
날아올라 보겠어
그때까진 모두 나를 믿어줘
난 해낼수 있어 나를 지켜봐 -


언제 들어도 명곡이다. 가사가 나를 콕콕 찌른다. 하 노력해도 안될꺼야 란 주제로 글을 쓰려고 했는데 이 노래를 몇번 들으니까 차마 부끄러워서 글을 이어나갈 수가 없다.

내게 허락된건 힘겹기만 한
거친 미래라 해도
나를 깨운 꿈에 모든 걸 걸고
달려갈거야

여담으로 나중에 기회가 되면 나뭇잎마을(이라 쓰고 졸렬잎 마을이라 읽는다) 이야기를 하고 싶다. 나루토에 대해서 한가지 아쉬운 점 중 하나가 초창기에는 노력 중심의 열정 이야기로 시작해서 점점 스케일이 커지더니 결국 눈깔 만화로, 전생 만화로 전락되어 버렸다.... 만화에도 현실적 요소가 너무 감미되어 씁쓸하다. 결국 만화에서 조차도 (노력+) 인맥+혈통 빨인것인가..

그래도 노래 가사 처럼

내게 허락된건 힘겹기만 한
거친 미래라 해도
나를 깨운 꿈에 모든 걸 걸고
달려갈거야

한번 더 마음을 추스리고 달려가야겠다고 또 다짐하고 있다. ㅋㅋ;;
이게 나인가보다 ㅋㅋ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그래도 마지막에 노력의 아이콘 갓가이 센세가 활약을 해주십니다ㅎㅎ 노력만으로 1.5류는 될 수 있다는 희망이라도 주시고 산화해버립니다ㅠㅠ

ㅠㅠ 갓가이 센세... 카카시 센세는 눈이 바로 회복되었지만 마이트 가이는 전쟁 후... 겨우 숨만 ㅠㅠ
마이트 가이 선생은 자신의 노력 뿐만이 아니라 자신들의 학생들에게 조언 해주는 것 까지.. 사회에서 그만한 사람을 만나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캬.. 나루토 아직도 하는군요..
너무 길어서 보다가 만..
요즘엔 어떻게 진행되는지 모르겠네요 ㅎㅎ

나루토는 끝났고 그 아들 이야기를 하더라구요 ㅎㅎ
원나블 시리즈... 머랄까 애정(?) 애증(?)으로 계속 봤었는데 블이 끝나고 나도 끝나고
이제 원만 남았네요 ㅋㅋㅋ 뭐 나루토 시즌2라고나 해야될까 보루토가 연재되고 있기는 한데 그렇게 예전처럼 찾아 보거나 하지는 않게 되더라구요

수능끝나고 날 잡아서 봐야겠습니다ㅋㅋㅋ

ㅋㅋㅋ 노래방가면 항상 목풀기전에 한곡씩 땡겼던 그노래군요 ㅋㅋㅋ

ㅋㅋㅋ 나에게로 떠나는 여행이랑 활주 이거 노래방 가면 항상 불렀었죠 ㅋㅋㅋ

지금 생각해보면 나루토 이자식 금수저를 넘어서 다이아수저였음...

그니까요 ㅋㅋㅋㅋㅋ

당시에 노력관련 짤방도 여러개 만들어질정도였는데 씁쓸하죠

ㅋㅋㅋㅋ 전설의 졸열잎 마을..

눈깔싸움으로 번지다가 작가도 너무하다 싶었는지 갓-가이 님의 발차기에 마다라 갈비뼈가 부러졌죠 ㅋㅋㅋㅋㅋ

저도 노력을 믿슴니다! 물론 지치기도 하지만 몇일 쉬고 또 하면 되지요 ^^ (이러면서 하루 망치면 그게 기분나빠서 몇일을 더 말아먹긴 하더라고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2
JST 0.082
BTC 59858.22
ETH 1573.84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