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서양 친구들과 붕어빵

in #kr-writing7 years ago (edited)

2018.01.14

몇달만(?)에 유럽(?) 친구들을 만나 밥을 먹었다.

프랑스인과 스코틀랜드 친구인데 ㅋㅋㅋㅋ

한명은 채식주의자 한명은 육식주의자 ㅋㅋㅋㅋ

뭘 먹어야 되는지 난감하긴 했는데

그냥 종합 음식점(?) 같은데에 들어가서 각자 메뉴를 골라 먹고

수다를 떨다가 나왔다.

밥을 먹고 밖에 나오는데 ㅋㅋㅋ 붕어빵 집이 보였다.

머랄까 그 친구들이 붕어빵을 안 먹어봤을 것 같아서

붕어빵을 먹어본 적이 있냐고 물었다.

이름만 붕어빵이지 붕어는 안들어가 있다고 유머(?) 도 한번 섞어보고 ㅋㅋㅋ

Have you ever tried that food before?

Its named after fish but it does not consist of fish

그 친구들 대답이 신기하다고 먹어보겠다고 ㅋㅋㅋㅋㅋ

ㅋㅋㅋㅋ

그래서 내가 붕어빵을 사서 서로 나누어 먹는데 ㅋㅋㅋㅋ

그 친구들 표정이 안좋다;; ㅋㅋㅋㅋㅋㅋ

같이 먹은 한국인 친구는 되게 맛있다고 좋아했는데

얘네들은 표정이 ㅋㅋㅋㅋㅋㅋ

아 내가 먼 실수를 했나? 생각이 들어 그 친구들에게 질문을 했다.

In western culture, aren't you familiar with red beans?

ㅋㅋㅋㅋㅋ

역시 내가 예상했던 답안이 나왔다 ㅋㅋㅋㅋ

red bean, 얘네는 팥을 거의 안 먹는 다는 거...

아 그래서 지난번 떡도 잘 안먹었던 거였나? ㅋㅋㅋㅋㅋ

얘네 팥빙수는 당연히 안 먹어봤겠네 ㅋㅋㅋㅋ

다음번에 만나면 팥빙수를 먹어보자는 말을 남기고 헤어졌는데 ㅋㅋㅋ

단팥빵 부터 시작해야 하나? ㅋㅋㅋㅋ

Sort:  

팥때문이라니..ㅎㅎ 배우고갑니다

서양에서는 붉은 색의 팥을 악마와 연관된 주술적인 상징으로서 생각을 많이 한데요. 그래서 동양처럼 팥을 먹는 문화가 발달하지 못했데요.

아 악마와 팥이라 ㅋㅋㅋㅋ 신기하네요

외국인은 팥을 잘 안먹더라구요 ㅋㅋ

ㅋㅋ 왜잘안먹지 ? 먹을줄모르나 ? ㅋㅋ 신기하네요 ㅋㅋ 다음엔 팥빵 ㅋㅋㅋㅋㅋ

ㅎㅎ 그러고보면 서양에서는 잘 먹는데 동양에서는 잘 안먹는 음식엔 머가 있을까 궁금하네요

ㅋㅋ 친구답게 싫어하는걸 더 들이대기 ㅋㅋ
팥빙수는 달아서 좋아할듯
아니면 다양한 빙수가 있는 설빙에 데려가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팔로우 보팅하고 가요 ㅎ

다음에 모이면 팥빙수 집에 한번 가봐야겠어요 ㅎㅎ

재미있는 에피소드네요^^
확실히 해외에서는 팥을 많이 안먹는것 같아요~
처음에는 밀크티에 들어있는 팥부터 시작하면
잘 적응하는듯 하더라구요~^^

오 그런 방법도 있었군요! ㅎㅎ

아!!! 생각해보니 그러네요 ㅋㅋㅋ

우리가 안 먹는 서구권 음식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ㅎㅎ

뭐가있죠????? 딱히 없는것 같기도 하고?

짱짱맨이 들렸다 갑니다!
좋은글 잘 봤습니다. ^^
오늘하루도 수고하셨습니다.
아자아자!

떡도 별로 안좋아한단얘기를 들은거같네요

인절미랑 그 가래떡 같은건 그래도 잘 먹었던 것 같더라구요 ㅎㅎ

ㅋㅋㅋㅋ 팥죽 팥칼국수 먹어볼것이 많겠네요 ㅋㅋ 제 남자친구는 멕시코계 미국인인데 멕시코에서 콩이 달다는건 상상도할수없는 일래요 약간 한국의 김치에 설탕찍어먹는 개념으로 그런 느낌이래요 그래서 새알 팥죽같은거 먹었는데 이상하다고 거의 안먹더라고요 ㅋㅋ 그 심정 이해갑니다 ㅋㅋㅋ

아 멕시코 쪽도 콩이나 팥 같은것을 잘 안먹나 보군요 ㅎㅎ

콩은 많이 먹는데 강낭콩 같이 달지않게 먹는데요 !팥은 안먹나봐요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8363.69
ETH 2642.16
USDT 1.00
SBD 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