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신, 일상]오늘 13일의 금요일이네요

in #kr-write6 years ago (edited)

오늘 문득 달력보다가 13일의 금요일이라는걸 알았네요 ㅋㅋㅋ
당연히 깊게 생각할 필요 없이 도시전설이며 미신입니다

friday-the-13th-1042203_640.jpg

이 미신의 유래는 예수의 사망일과 관련이 있습니다

자신의 처형을 예측한 예수는
열두 명의 제자를 초대해 마지막 식사를 했습니다

이 때 예수 본인까지 합치면 총 13명이고
예수의 처형일이 바로 금요일이었는데
이에 유래하여
13일의 금요일이 좋지 않은날로 인식되기 시작하였습니다

124.jpg

이외에 13일의 금요일이라는 영화와
이 날 발생했던
몇 가지의 사건/사고가 더해져 미신이 생기게 된 것입니다

더군다나 서양에서 넘어온 속설이기 때문에
더욱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아도 될 것같네요 ㅋㅋㅋㅋ


여담이지만

오늘 저희집 햄스터가 탈출했네요;

KakaoTalk_20180413_082356085.jpg

13일의 금요일이라 그런가;;

암튼 모두 즐거운 금요일 보내시고
오늘만 참고 주말 맞이 잘 하시기를!


잡았습니다!!!

냉장고 뒤에 숨어있었네요 ㅋㅋㅋㅋㅋㅋ

20180413_082621.jpg

즐거운 금요일 보내세요 ㅎㅎㅎ

Sort:  

13일의 금요일인 거 보다, 햄스터가 탈출했다니 더 놀라워요.
어떡해요? 집안에서 막 돌아다닐텐데...
제가 설치류를 엄청 싫어해서, 아이들이 햄스터 좋아하는 것도 이해를 잘 못하거든요.ㅜㅜ
얼른 집 나간 햄스터를 찾으시길...

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생각보다 심각한건 아니에요 ㅋㅋㅋㅋㅋㅋ
몇 번 탈출했었어서 괜찮습니다
근데 설치류 싫어하시면 ㅋㅋㅋㅋ 이해안되실거에요 아마 ㅋㅋ

헉!!! 몰랐습니다. 13일의 금요일이군요 ㅎㅎ

[부자노트] 보팅 나눔 이벤트 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보팅하고 갑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ㅎㅎ저도 이벤트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금요일 보내세요!

ㅋㅋㅋㅋ햄스터 탈출이 13일의 금요일때문? ㅎㅎ
금요일은 그냥 좋은날이죠^^

맞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
미신이니까 그냥 웃고 넘어가는 날이죠 ㅋㅋㅋ
즐거운 금요일 보내세요!!

전에 회사에서 햄스터 키우던 분 통에서 햄스터들이 탈주해서 한층 전체가 발칵 뒤집혔던것 생각나네요... 막 신발 신는데 튀어나오고 했어요 ㅋㅋ
나중에도 두 세마리는 못찾았다는.ㅣ.;

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못찾으면 그건 진짜 심각한건데;;;;
회사에서 햄스터를 키우시다니 ㅋㅋㅋ그분 되게 재밌으시네욬ㅋㅋ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
보팅 꾹 누르고 가용~ㅎㅎ

옙!! 저도 이벤트와 방문 감사드립니다 ㅎㅎㅎ

어허...kr-pet 태그는요?!

아 이거 동물소개 포스팅아닌데 ㅋㅋㅋㅋ해도되는건가여?? 그럼 땡큐죠 저는ㅋㅋㅋㅋ

넹 펫이 등장하면 일상이나 다른거랑 섞여도 됩니다

오예 ㅋㅋㅋㅋㅋ알겠습니다 굿굿

그렇다고 막 기승전펫으로 달랑 끼워넣은 느낌은 ㄴㄴ

에이 저도 양심이 있습니다요

잡혀있는 모습이 귀엽네요.... 전 어항하나 키우는것으로ㅜ만족중입니다 ^^ 무난무난한 금붕어 키우기 ^^

!!! 힘찬 하루 보내요!

[수동나눔]무조건-수동보팅 25회차 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늦어서 죄송합니다.)
그러고 보니 13일의 금요일이였네요 ㄷㄷ 아무생각없이 금요일이 지나가 버렸어요 ㅋ 붙잡힌 햄스터 표정 귀엽네요 ㅋㅋ

방문 감사드립니다 ㅎㅎㅎㅎ
그리고 지원이벤트 항상 감사드립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9
BTC 58981.94
ETH 3097.70
USDT 1.00
SBD 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