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넘기기..

in #kr-work2 years ago

계속 폭탄 돌리기 하다가 결국 그 폭탄을 맞는 것은 나인가?

참 뭔가 계속 씁쓸하다. 올해부터 나 분명 self-employed 된거 맞지? 연구비 관련 행정일이 지금 잠시 멈춰서 일단 연락은 해놓았는데 ㅋㅋㅋㅋ 내 연구비로 내 임금을 내면 좀 자유로워져야 하는 것 아닌가? 오히려 더 일들을 시키려고 하는 듯 싶어서 (근데 그 일들이 딱봐도... ㅋㅋㅋ)

아 나는 좀 다른 주제 하고 싶은데 계속 잡히는거 보면 분명 self-employed 라 독립성을 주는게 아니라...그냥 나는 내돈(내 연구비)로 월급 받고 일 부리는 것은 이전보다 더 부려먹으려는 것인가?

뭐 일단은 지금은 계속 칼을 갈고 다듬을 시기라고 생각해서 내실을 다지려고 말을 꺼내진 않고 이런저런 것들을 진행하고 있는데 그냥 고용자(나?)를 갈아 넣으면 뭔가 뚝딱 하고 결과가 나오기를 바라는 것 같으니 참 씁쓸하다.

뭐 그래도 시킨 일들을 하려고 성과를 내려고 노력 하고 내고 있으니까 (결국 이런저런 문제점들을 찾은것은 내가 아니었나? ) 힘을 내보긴 하자. 주말에도 이런저런 논문들 읽고 정리해야 할거라 내 공부 시간이 줄어들겠구먼.. 씁쓸하군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8320.47
ETH 2367.43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