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추억 - 한국 축구가 브라질을 이기고, 나는 돈을 잃다

in #kr-uncle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플로리다 달팽이 @floridasnail 입니다.
floridasanillogo.png

@leomichael 님의 엉클들의 추억 전쟁에 필을 받아 저의 추억들을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제 추억들은 거의 스포츠에 관련된 거네요 ㅎㅎ

때는 바야흐로 1999년 여름, 나이키 초청 브라질 축구 국가 대표과 우리 나라 국가 대표팀과의 친선 경기가 있었습니다.
잠실 주경기장입니다.
부서 직원들을 선동하여 회식이라는 명목으로 다 같이 관람을 갔습니다.

유튜브에 전 경기 장면이 다 올라와 있더군요. 하지만 45:00 부터 보셔도 됩니다. ㅎㅎ


결과를 기억하시는 분이 계실지 모르겠지만 후반 45분 김도훈 선수의 골로 한국이 브라질을 상대로 1:0 승을 거둡니다.
후반 45분에 골이 들어가고 브라질을 이겼으니 그 환호가 어떠했겠습니까? 관중들의 반응이 보이시지요?
저기 화면 왼쪽 윗부분 코너 어딘가에 제가 있었습니다...

다들 환호와 흥분을 가라앉히고 집에 갈 채비를 하는데 제 배낭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 당시 여성들에겐 배낭이 유행이라서 저도 배낭을 메고 다녔습니다. 관람 도중 내내 앞으로 메고 있었지요 ㅎㅎ
그런데 저 난리통에 의자에 잠깐 놓았었나봅니다... 그리고 뒤에 있던 누군가가 가져갔나 봅니다...
같이 갔던 직원 6명이 다 못봤으니 우리가 얼마나 흥분했었는지...
그 와중에도 직업의식이 투철하신 소매치기가 계셨다니...

전 그렇게 쿨하게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그런데 한 2시간 있다가 잠원 지하철역 사무소에서 전화가 왔습니다.
제 지갑이 들어있는 배낭을 지하철역 쓰레기통에서 청소하시는 분이 발견하셔서 전화를 주신 겁니다.
현금만 빼가고 카드, 신분증, 지갑, 배낭 다 그대로입니다 ㅎㅎ
심지어 우연인지(?) 잠실에서 잃어버린 배낭을 집에서 젤 가까운 잠원역에 버린 겁니다. ㅎㅎ

그 분이 선한 (?) 분이었는지, 아님 그 시대가 그랬었는지...
지금 현재, 같은 상황이 벌어졌다면 어땠을까요?
신분증 도용으로 더 큰 피해가 생겼을 것이고, 신용 카드 등도 이미 엄청나게 인터넷 쇼핑에 사용되었을지 모르며, 핸드폰에 있는 모든 정보며 코인 거래소 2차 인증도 다 뚫렸을지 모릅니다.ㅎㅎ

하지만 그 당시에도 그랬던 것 같고 지금 생각해봐도 그렇고 별 걱정이나 속상했던 기억은 없네요 ㅎㅎ
축구를 이겨서 모든 게 상관이 없던건지, 신용 도용을 잘 몰라서 그랬는지 ㅎㅎ

P.S. kr-herenow 라는 태그를 쓰고 싶어졌습니다.
here 여기에서 now 지금 일어나고 있는 순간들의 기록이 내게 작은 추억이 되고, 어쩌면 역사의 한 장면이 될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도 내일의 추억이 되니까요.

floridasnalcaligra.jpeg

Sort:  

브라질의 전설같은 스쿼드를 상대로 이겼었죠... 경기전 친구들과 몇골차로 질것인가에 대해 이야기 했었는데 설마설마하다 이겨버렸네요...ㅎㅎ 히바우두 오랜만에 봅니다.^^ 감사합니다.

@greenjuice 님과 같읒 추억을 공유해서 기쁘네요, 감사합니다

오히려 프로일거 같네요.
신용카드 같은 건 너무 추적을 쉽게 당하니까요
울나라 검거율 무시무시합니다.

아, 그렇군요. 고단수네요 ㅎㅎ

아 네 ㅎㅎ 저 기억하네요.. 브라질은 이긴날 ㅋㅋ 초청대회지만
정말 그 당시에 축구열기가 활발할때라 장난 아니었던 것으로 기억나네요
감사합니다~

현장에서는 그 열기를 온 몸으로 직접 느낄 수 있죠~~

네 맞습니다. 그 열기가 그 당시에는 정말 대단했는데 말이에요..

포스팅 잘보고 갑니다~! 날씨가 무척이나 덥네요~! 어서 가을이 왔으면 좋겠네요.

한국의 가을은 참 아름답죠~ 단풍 보러 등산가고 싶네요 ㅎㅎ

우리나라 동네축구 실력으로 브라질을 어떻게 이겼을까요??거의 기적이네요~

가끔 이유없이 잘 할 때가 있어요 ㅎㅎ

슬리퍼 이벤트 당첨결과 확인하러오세요!ㅎㅎ

네, 잘보고 댓글달고 보팅하고 왔어요^^

Congratulations @floridasnail!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058.80
ETH 3150.15
USDT 1.00
SBD 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