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러의 고민] 서울에서 단기로 한달 조금 넘게 지낼만한 곳 찾기..

안녕하세요. 세계여행중인 Terry 입니다.

세계여행 막바지, 한국가는 티켓을 끊었습니다.
위 글에서 밝힌것 처럼 이제 세계여행을 끝마치고 곧 한국에 갑니다.

설연휴가 지나고 한달에서 한달 조금넘게 서울(혹은 지하철/광역버스가 닿는 수도권) 에서 지내고 싶은데. 진짜 한달이라 방을 구하는게 정말 애매하고 안맞네요. 금전적인것도 문제이기는 한데, 금전적인건 둘째치고, 도저히 시기에 맞는 단기방을 알아보는게 힘들어서요. 아직 제가 해외라 그런걸까요?
스크린샷 2018-02-03 오후 5.54.21.png

제 친구가 개발한 서울시 월세노선도 를 주로 보며 참고하고 있는데, 이게 주로 1년단위로 계약을 하는거다 보니, 저랑 사정이 전혀 맞지않네요.

하고싶은 것들이 몇가지 있는데 저의 고향 창원에서는 이게 불가능해요. 1달에서 1달반정도만 서울에서 살고싶어요. Airbnb가 정답일까요? 고수분들의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Sort:  

친구가 개발하셨다는 서울시 월세노선도 짱이네요.
뭔가 모바일로도 서비스가 되는건가요?

외국에서 알아보시는 것은 참 어려우시겠네요...
단기로 임대하는 것은 그리 쉽지는 않죠

한달 정도라면 조금 힘드시겠지만
고시원 같은데는 가능하지 않을까요?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일단 3/3까지는 어찌 살곳을 구하긴 했습니다.

원하는 때 들어갈 곳이라면 역시 고시원...ㅜㅜ

고시원은 하...

여행하셨으니 단체생활 적응되시면 게스트하우스 알아보셔도 되고, 아니면 단기로 거주할때는 의료실습생(간호.의사) 들이 원룸텔을 그런 잠깐 거주용으로 살기도합니다 .

단체생활은 적응했는데 제가 하려는 일때문에 개인공간도 조금 필요해서요. 그리고 게스트하우스 한달 치를 살면 일반 월세집보다 더 비싸져서 ... 방법을 찾고 있는데 아직 해외라 쉽지가 않네요.

음 .. 그러면 비좁긴하지만 원룸텔이 좋을 것 같네요

네이버부동산에 단기임대+오피스텔로 매물 검색해보세요~

아, 해외에 오래있다보니 네이버부동산 기능이 있는줄도 몰랐어요. 감사합니다!

세계여행....왕 부럽습니다~~~~^^

감사합니다 :)

단기월세면 신림동 고시촌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팔로하고갈게요

고시텔인가요? 고시원은 너무 좁아서 걱정이되서요.

나는 잘 모르지.. 하고 닫으려는 순간! 갑자기 떠올랐는데 외국인 친구가 서울 홍대 게스트하우스에서 1~2달 묵었었는데, 배쓰룸도 함께 포함된 1인실이었어요~!!

감사합니다. 그런데 게스트하우스는 본질적으로 씨끄럽다보니 제가 집중을 잘 할수 있을까 약간 의문이 들기는해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아차, 어제 팔로우 했어요 ㅎㅎ

즐거운 스티밋!
힘내세요 빠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7435.35
ETH 3528.53
USDT 1.00
SBD 2.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