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여행] 가라쓰 올레길 트래킹 - 1

in #kr-travel7 years ago (edited)

DQmZxxvJz1WGaFc8Vdp4mGzop6JPVrMpqqwgz13aeGaDfdC_1680x8400.jpg

111.jpg

올레길이 제주도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일본 규슈에도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규슈 올레사업단에서 매년 제주도 올레사업단에 일정금액을 지불하고 제주 올레길을 벤치마킹해서 '규슈에도 이렇게 좋은 트래킹 코스가 있다.' 고 소개하는 사업입니다. 규슈 올레길 코스 선정 시기에 제주도 올레사업단이 함께 해주고, 같이 걸어본다고 하네요.

규슈올레사업을 시작하고 난 다음 많은 내국인 관광객과 한국인 트래킹 관광객들이 몰리면서 규슈내에서도 인기 사업이 되었고, 현재는 19개의 올레코스가 완성되어 있습니다. 각 지자체가 올레코스를 짜오면 규슈올레사업단과 제주올레 사업단이 함께 심사하여, 새로운 올래길을 매년 오픈하고 있습니다. 규슈올레길이 매력적인 이유는 올레가 끝나는 지역에 온천이 있기 때문입니다.

가라쓰 시는 제주 올레길이 시작된 서귀포 시와 1994년부터 자매도시를 채결한 지역이지만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임진왜란을 벌이기 위해 나고야 성을 축성하고 각 지역의 다이묘를 집결시킨 우리에게 아픈 역사가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2013년 12월 가라쓰 올레길이 오픈되었고, 점점 올레길의 인기가 늘어나자 가서 걸어보고 오라는 뜬금없는 명령에 가라쓰 올레길로 향했습니다. 그것도 금요일 밤 배로 가는 주말에..

IMG_0737.JPG
금요일 퇴근후 급히 부두로 가서 수속을 마칩니다.
'굳이 꼭 주말에 보내야 했냐!'

IMG_0739.JPG
출입국 관리소와 법부무 업무시간 때문에 출항시간에 비해 빠른 시간에 출국 수속이 이루어 집니다.

IMG_0741.JPG
배정받은 객실은 1등 양실로 2인실이지만 혼자 사용합니다. 만약 누군가 있었으면 큰일 날뻔 했으나 다행입니다. 배멀미가 심해서ㅠ_ㅠ

IMG_0743.JPG
혼자 심심해서 카멜리아 내부를 돌아보기로 합니다.

IMG_0745.JPG
지금은 국내선 여객터미널로 사용되고 있는 옛 부산 국제여객터미널의 모습입니다. 저멀리 롯데 백화점 광복점과 시모노세키항으로 출항을 준비하고 있는 부관훼리가 보이네요.

IMG_0746.JPG
오늘 항해를 모두 마치고 정박하고 있는 코비호의 모습도 보이네요.

IMG_0742.JPG

IMG_0748.JPG
금세 귀찮아져서 돌아와 그냥 목욕이나 하러 갑니다.

DSCN1365.JPG
잠을 자고 일어나니 하카타 국제여객 터미널에 도착했습니다.
후쿠오카 지역에서는 중요한 교통시설이 하카타라를 이름을 많이 사용하는데, 이는 후쿠오카 시와 하카타 시가 병합되명서 후쿠오카를 지명으로 사용하는 대신 주요 시설에 하카타라는 지명을 사용하기로 협의를 했다고 하더군요.

IMG_0754.JPG
하카타 국제여객터미널 외부 버스 정류장입니다.

IMG_0755.JPG
시외 고속 버스 터미널이 있는 텐진으로 갑니다.

IMG_0773.JPG
텐진 역 앞에 내리니 바로 고속버스 터미널과 연결되어 있네요.

IMG_0777.JPG
가라쓰로 갑니다!

IMG_0813.JPG
약 1시간 30분 거리인데 1080엔입니다. 버스가 싸긴 싸지만 그래도 일본 교통비는 비싸네요.

DSC_0553.JPG
후쿠오카 텐진에서 다시 1시간 30분을 달려서 드디어 가라쓰 시외버스 터미널에 도착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올레길까지 가는 코스와 비용이 만만치 않은 편입니다.

DSC_0554.JPG
여기서 끝이 아니라 다시 나고야 성터 박물관 입구까지 또 버스를 타고 가야 합니다.
멀다 - 멀어 -

DSC_0566.JPG
12:35분 드디어 버스가 도착했습니다.

DSC_0567.JPG
가라쓰 버스 정류장에서 다시 40분을 더 가서..

DSC_0568.JPG
드디어 오늘의 목적지
가라쓰 올레 스타트 지점에 도착했습니다.

@아름다운 큐슈 올레길은 다음회차에서 부터!

DQmabsbpAeptqXZJ7ZdKCSj9pMw7oukyyWSREacwGXPCU6k_1680x8400.jpg

멋진 그림을 제작해주신 @zoethehedgehog님과 @ZZOYA 님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합니다.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kr-art 프로젝트] 아트 달력 프로젝트를 시작합니다! 응원부탁드려요^^

@sinner264님께서 기부해주신 이벤트 당첨금은 위의 #kr-art 이벤트에 쓰여지기로 했습니다.

기부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여행포스팅 흥미롭게 보았어요 ㅎ 저도 올레코스 중 하나인 사가현지역을 포스팅했었고 해당 기사를 동아일보에 송출한 적이
있습니다. 팔로우하고 갑니다 :) 저는 여행에 관심이 많은 여행작가 중 한명입니다. 여행에 관심많으시면 놀러오세요~!

여행작가님께서 이렇게^^;
팔로우 하고 자주 찾아 뵐게요!

자주보아요^^

올레길 걸어보고 오라는 명령이라니 ㅋㅋㅋㅋ 다음편 두근두근!

여행사 직원은 슬픕니다 ..남들 가기전에 다 가봐야해요..
걸어보고 또 걸어보고 또 조사하고 ㅠ_ㅠ

우와 일본에도 올레길이 있는지는 처음알았어요! 흥미진진하네요 ㅎㅎ 다음포스팅에 담길 올레길 풍경이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⁰▿⁰)

팔로우 했습니다! 술은 약하지만 맥주는 참 좋아합니다. 체코에서 먹은 맥주가 단연! 으뜸!
자주 찾아갈게요

오 다음글이 너무 기대되요
제주도에만 올레길이 있는게 아니었네용.....

감사합니다 :)

큐슈올레길까지의 여정도 길고 기네요.^^; 큐슈올레길도 얼마나 잘 되어있는지 궁금해지네요. 다음 글 기다릴게요.^^ 화이팅!!

방문 감사합니다 :)

제주도 올레길이 아닌 규슈 지방의 올레길이군요 +_+
멋진 트레일 여행기 기대합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

You got a 0.53% upvote from @upme requested by: @sinner264.
Send at least 2.5 SBD to @upme with a post link in the memo field to receive upvote next round.
To support our activity, please vote for my master @suggeelson, as a STEEM Witness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2922.70
ETH 2543.02
USDT 1.00
SBD 2.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