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차여행이야기] 일본편 - 3 SL히토요시

in #kr-travel6 years ago (edited)


▲자료=JR큐슈 (JR九州)

산업혁명의 아이콘이자 철도 덕후에게는 기적 소리만으로도 설레게 만들어주는 증기 기관차가 일본에서는 아직 달리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1922년 증기 기관차가 처음 큐슈를 달리기 시작했으며, 지금의 SL히토요시라는 이름의 열차는 1988년 큐슈에 첫 선을 보입니다. 2005년까지 약 18년간 구마모토와 히토요시를 달렸으며 2005년 8월 21일 결국 운행을 종료합니다. 이후 많은 이들의 복귀 요청이 이어졌고 4년 뒤 인 2009년 테마 열차로 부활하여 지금은 최고의 인기 열차에서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큐슈의 아주 작은 마을 히토요시를 단번에 열차 성지로 끌어올렸으며, 벚꽃이 피는 4월이 되면 히토요시는 발 디딜 틈 없이 많은 인원이 찾아옵니다. 지방을 살리는 여행 아이디어란 바로 이런 것이 아닐까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SL히토요시 (SL人吉)


▲자료=JR큐슈 (JR九州)


▲자료=JR큐슈 (JR九州)
엔틱한 디자인이 고풍스런 분위기를 잘 자아내고 있습니다.


▲운행정보 자료=JR큐슈 (JR九州)

히토요시 자체가 큰 관광지가 아닌 조그만 시골마을이다 보니 열차가 들어오는 시간을 제외하고는 조용하기 때문에 큰 수요가 발생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열차도 대부분 주말 시간대에 운행하고 있죠. 올해는 단풍이 드는 9월에 히토요시를 다시 타러 갈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날이 서늘해질 때 키쿠치에 있는 좋아하는 료칸에 들러 몸도 녹이고 히토요시도 승차해서 단풍을 즐기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오랜만에 일본을 <여행>하러 갈까 생각 중입니다.

편도 ¥2,640이라는 무시무시한 가격으로 뜨끔하게 만들지만 우리에겐 JR북큐슈 패스가 있으니까요! (타보고 싶은 항공기 노선도 많고, 타보고 싶은 열차도 많고, 자보고 싶은 호텔도 많고..)


영화에서나 보던 증기기관의 기적소리, 그 설레임을 느끼러 히토요시에 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뱀다리

최근 겨우네 묵혀두었던 지방을 빼고자 PT를 시작했습니다. 퇴근하고 운동하고 나니 집에오면 시간이 없네요. 겨우 와서 KR-Travel 태그 이벤트에 참여해주신 분들 피드를 방문하고 읽고 댓글 달고 나면 어느새 잘 시간이군요ㅠ. kr-travel 태그 이벤트 보팅액수가 적지만 점점 참여 인원이 늘어나는 것 같아 좋네요. 환절기 몸 조심 하세요 :)






Sort:  

세상에 기차 완전 멋있어요!! 증기 기관차라니!! 대박대박!! 완전 타보고 싶어요!! +,.+

그쵸+_+ 뿌뿌 거린다니까요!

기차의 분위기가 너무 예쁘네요. 영화'다즐링주식회사'처럼 기차여행을 위해서라도 가보고 싶은 마음이 드네요:)

한 번 해보시면 매력에 빠질 거에요! ㅋ

흑흑 아직 일본을 못 가본 저로서는 저 기차가 너무나 새롭고 여행가고 싶게 만드네요 ㅎㅎ
증기기관차면 뿌뿌? 하면서 달리는 건가요?

네 뿌뿌 하면서 달려요. 안 그래도 유튜브 연결할랬는데, 동영상 재상을 막아놓았더라구요 ㅠㅠ
출발전에 뿌뿌합니다.

예전 어느 티비 프로그램에서 소개해준걸 본 기억이 있네요.

JR북큐슈 패스

이건 뭔가요? 이전글을 찾아 가면 볼수 있겠죠?&&

일본 철도패스 중 하나 입니다. 북큐슈 지역을 이용할 수 있는 패스로 저렴하게 3일동안 이용가능해요.

그렇군요.!!
정보 감사합니다.

증기기관차라니!! 앤틱한 내부모습에 더 빠져버리겠군요... 마치 시대극을 보는 듯한 풍경 +_+

꼭 한 번 타보세요 !_! 정말 두근두근합니다

크! 원목 고풍스러워요.. 영화에서 본듯한.. 실제로 보면 더 멋지겟죠?

물론입니다 후회 없으실거에요!

기차 실내 인테리어가 고풍스럽네요. 타고 싶은 기차입니다.
큐슈 여행을 제대로 해보지 못한 저로서는... ㅠㅠ 일본 여행 가신다고요? 저...저...저 좀 어떻게 안되나요? 저는 지난번 이벤트 진행했던 항공권 취소 수수료 내고 취소해야겠습니다. 깜박했네요. ㅠㅠ

저런 또 마음을 아프게 해드렸군요. 9월에 예정하고 있습니다ㅠ_ㅠ 그전에 북해도 출장부터 갔다 와야 하는데 말이죠 헉헉

ㅠㅠ 9월에 동남아시아 LCC 예매한 것도 취소해야 할 것 같아요. 어차피 그것도 양도 안될테니... 9월에 예상하고 계시니 부럽네요. 북해도 출장은 또... 업무차 가시는 것이라 힘드시겠네요. ^^;

ㅠ_ㅠ 다 취소하시면 어딜 가십니까

음... LCC는 이제 손 안댈껍니다. ㅠㅠ 업무 일정상 다 취소해야할 것 같고... 휴가 일정 잡히면... 그 때 항공권 가성비 좋은 곳으로 갈까 생각중입니다. 안그래도 사실 이번해에 티어런 한번 해야 되서.. 겸사겸사 가려고요. ^^;

티어런 하시는군요. 저도 얼른 모닝캄 달아야해서 3번 더 탑승해야하는데 참 안 가지네요 ㅠ_ㅠ 2박 4일 동남아는 힘들고...ㅠㅠ

전 몇천 마일만 채우면 티어런 마감입니다. 그래서 굳이 멀리까지 안가도 되긴합니다. 근데 상황봐서 가려고요. 사실 저는 티어런겸 마일런겸 여행을 가는 스타일인데... 순전히 티어런을 위해서 다녀와야할 것 같은 불길한 예감입니다. 그리고 불길한 예감은 항상 맞더라고요. ㅎㅎㅎ

2박 4일 동남아, 진짜 티어런인가요? ㅎㅎㅎ 모닝캄 3번을 위해서라면 국내선 3번 왕복하시면 되네요. 국내선은 탑승당 0.5회니깐 ㅋㅋㅋ 정 안되면 1일에 3번 국내선 왕복루트로 모닝캄 달성 가능하십니다. 고객님!

왠지.. 국내선은 안 타게 되요 ㅠㅠ
아 그냥 김포 김해 왕복 때려저릴까요 정말 ㅋㅋ

기차가 너무 예쁘네요~일본은 저렇게 다양한 디자인의 기차가 많은 것 같아요:)~우리나라도 저렇게 예쁘고 다양한 기차가 생기면 좋겠네요~ㅎㅎ

요즘 코레일도 나름 열심히 모방하고 있으니 곧 비슷한게 나오겠죠?ㅎㅎㅎㅎㅎㅎ

엔틱한 디자인이 고풍스런 분위기의 열차라니 정말 타보고 싶어지네요!
몬가 삐까뻔적한 느낌이 ㅎㅎ sinner264 이번주도 화이팅!!

감사합니다

예전 스타일인거같으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이 풍겨서 참 괜찮네요.. 하지만 역시 일본은 가격 ㅎㅎ비쌉니다 ㅜ

교통비랑 숙박비는 비싸지만 그 외 것들은 한국과 큰 차이를 모르겠어요 요즘은 여행에서 가장 큰 부분이긴 하네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968.82
ETH 2633.99
USDT 1.00
SBD 2.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