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란드] 당신만 알고 가자!! 폴란드 사람들이 아름답다고 말하는 크라쿠프(Krakow)!! (feat. 1유로로 쉽게 100GB 인터넷 사는 방법!!)

in #kr-travel6 years ago

당신은 나보다 부유할 수 있으나, 자유로울 수 없다
You may be richer than me, but you will never be free like me


LRM_EXPORT_20170510_203612.jpg


안녕하세요.
Capitalism에서 Humanism을 찾는 프로 노숙자,
@rbaggo 입니다.


asasd.JPG

오늘 소개할 도시는 폴란드 사람들이 아름답다고 말하는 크라쿠프(Krakow) 입니다. 쿠라쿠프는 폴란드의 옛 수도로 역사가 깊은 도시에요. 지금의 수도는 바르샤바(Warszawa)입니다.


03267148.JPG

이른 아침, 크라쿠프 공항에서 도심까지 기차를 타고 이동합니다. 화장실에서 잠시 일을 보는 사이에?! 제가 내릴 타이밍을 놓치고쿠라쿠프 중앙역을 지나서, 외곽에 위치한 정거장에서 내렸습니다 ㅠㅠ

어리버리한 표정으로

"여기가 중앙역이에요?"

하고 사람들한테 물어보니까...

"아니.. 벌써 지났는데?!"

아하하ㅎㅎㅎ 하지만 저는 모든 여정이 여행의 한 부분이라 생각하는 여행자라서 도시 외곽부터 천천히 걸어서 둘러보기로 합니다.


03267154.JPG

크라쿠프의 시내는 다른 폴란드 도시와 비슷했어요. 거리에서 세워진 건축물들이요. 다만 조금 다른 게 있다면 좀 더 관광지 같은 느낌이 난다고 해야겠네요.


Capture.JPG

트램을 타다가 구글맵에 보이는 바벨성에 가보기로 합니다. ㅎㅎㅎ 제 여행에는 애초에 사전조사란 없습니다. 그냥 발길 따라 가고 싶은 곳에 가는 것이죠. 이는 어느 여행지에 가서 꼭 무엇인가를 봐야겠다 라는 생각을 버리는 데에서 가능한 여행입니다. 그게 아니면 하기 힘들어요 ㅎㅎㅎ

대체로 오래 여행하는 장기 여행자의 경우는 여러가지를 많이 봐서 흥미가 떨어진 경우도 있지만, 매번 보는 건축물이나 관광 코스보다 그 도시만의 분위기, 냄새, 사람들 그리고 문화를 보는 것을 더 중요하게 여기게 됩니다. '이 도시만의 것'을 찾는 거죠. 저는 이 것을 보물이라고 부릅니다. ㅎㅎ


03267156.JPG

바벨 성입니다. 도로가 바로 옆을 지나가고 있어서 높은 성벽을 바로 마주할 수 있습니다. 바벨 성곽에 올라서 들어가는데에는 따로 입장료가 없습니다.


03267177.JPG

바벨성 성곽 안 쪽입니다. 안에 성과 성당 그리고 그 외에 부속 건물들이 모여있어요.


03267184.JPG

동유럽 성의 양식은 다른 형태를 가지고 있어요. 색다른 모습을 볼 수 있어서 더욱 볼 맛이 납니다 ㅎㅎ


LRM_EXPORT_20170510_204058.jpg

바벨 성에서 가장 인기 있는 건축물인 바벨 대성당입니다. 여러 건물들이 합쳐져 있는 모양인데요. 사람들로 북적이고 있고, 대성당은 입장료가 있어요. 여기 옆건물인 대성당 박물관에서 입장료 티켓을 사야 합니다.


03267222.JPG

크라쿠프 광장입니다. 이 광장 가운데는 박물관과 중앙 시장이 있어요.


03267229.JPG

중앙 시장입니다. 여러 종류의 물품들을 파는데요. 가격은 다른 곳에 비해 조금 비싼 것 같습니다.


LRM_EXPORT_20170510_203824.jpg

광장에는 시청 첨탑이 있고, 그 앞에 폴란드 출신의 조각가, 이고르 미토라지(Igor Mitoraj)의 "바운드 에로스 (Bound Eros)" 라는 조각품이 있어요. "머리를 잃어 버리는"열정적 인 사랑을 의미하고 있대요. 참 매력적인 작품이에요.


03267239.JPG

크라쿠프의 특별한 매력이 있다면요. 도심을 돌아다니다 보면 멋진 옛 대저택들이 많아요. 양식은 다른 도시에서 보이지 않는 건물들도 많고요 이런 건물들을 찾아다니는 묘미도 있어요!.


03267254.JPG

크라쿠프의 구시가지를 걷다가 와인 집이 하나 있길래 들어가 보았는데요.


03267251.JPG

꿀로 만든 와인을 팔고 있네요. 신기해서 물어보니 공짜로 시음하게 해주었습니다. 그래서 한 잔 마셔봤는데요. 흠 단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참 맛있는 술이지 않을까 싶어요. 저는 단 것을 그리 좋아하지는 않기에 살짝 반감이 있기는 했지만요. 특색 있고, 맛있는 술이었어요.


03267278.JPG

폴란드에는 통신사 회사가 orange, plus+, play 등이 있는데요. 그 중에 Orange가 가장 커요. 3사 모두 여러 프로모션이 있는데, 그 중 orange에서는 번호를 신규로 만들 때(심카드를 삼) 1달간 쓸 수 있는 100GB의 인터넷을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이 있어요. 주소를 등록한다고는 하지만, 폴란드 어느 주소를 대어도 상관 없고요.

이게 좋은 이유는 매달 번호를 새로 만들어 쓸 수 있어요. 요즘에는 휴대폰이 듀얼심카드 기능을 제공하니 첫번째 심카드 슬롯에는 메인으로 쓰는 번호(바꾸지 않는 번호)를 쓰고 두번째 슬롯에 이러한 카드를 쓰면 될 것 같아요.

단점은 4G라는데...가끔은 꼭 속도를 제어하고 있는 것처럼 느린 경우가 있습니다. 유투브 동영상을 볼 수는 있어요.. ㅠㅠ그래도 가격은 5zl 혹은 7zl로 1~2유로 라는 점!!! 1~2유로에 100GB면 엄청나죠..ㅎㅎㅎ


다음에는 다른 도시와 특징을 소개할게요
다음에 또봐요, 제발!



보팅/댓글/리스팀은 제게 큰 도움이 됩니다.



스팀잇 내, 금손들의 그림을 보러 오세요 :D


르바미술관.jpg


[#kr-art] 르바 미술관 21회차

그림이 소개 된 작가님 블로그에 다녀오신 후, 미술관 포스트에 @주사위를 남겨주세요! 가장 큰 주사위 숫자가 나온 1분께 @designkoi님의 스팀잇 무드등을 보내드립니다!




U5dtaEd3mHeTtnXWa3zvWG9o4CEc22F_1680x8400.jpg

그림을 그려주신 @raah님께 감사드립니다.

Sort:  

한 달에 100 GB 제공은 엄청난걸요?!!

그쵸? ㅎㅎㅎ 100GB로 유투브 계속 봐도 못 쓰더라고요...ㅎㅎㅎ

아주 예쁜 곳이네요. 첫번째 사진은 Scotland의 Inverness 닮았네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앗 인베르네스도 다녀오셨군요!!
저는 시간이 모자라 가지는 못하였습니다 ㅠㅠ 가보고 싶어요 ㅎㅎㅎ

네스 괴물을 없더라고요.ㅋ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어디를 찍어도 예술이고 그림입니다. ^^
잘보고갑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D
이따 들릴게요 ㅎㅎ

꿀술 ㅎㅎ 한잔만 맛보고 싶군요.
조각상 인상적입니다.

꿀로 만든 술은 유럽에서 많이 제조되고 있습니다 ㅎㅎㅎ 아주 맛있어요 ㅎㅎ

유럽을 가보질못해서 ㅎㅎ더 가고 싶어집니다.

너무 멋지네요!! 저 건물들좀 봐요... 너무 고풍스러움!!! 폴란드... 정말 가보고 싶네요.. 유럽 어디든 아무데든... 한번만 가볼수 있다면...ㅎㅎ

폴란드도 건축물이 매력적이죠 ㅎㅎㅎ 한 번쯤 방문해볼만한 나라입니다 :D
미녀도 많아요 이히히

맘마미아가 2가 있었어요???? 저는 왜 몰랐지ㅋㅋㅋ

오~ 르바님의 피앙새 올라가 사는 나라 폴란드로군요

다른것보다 꿀로만든 와인이 유독 눈에 들어오는군요~ ㅎㅎ

번호 신규로 가입해도 약정없이 쓸수 있으면 매달 새 번호 만들면 데이터가 개이득이겠군요

네 ㅎㅎㅎ 그래서 많은 사람들을 새 번호로 가입을 하곤 하죠. 사실 저 같은 경우는 100GB 사도 집에서 WIFI를 쓰느라 거의 안 쓰지만요.. 그래도 1~2유로 주고 사둘 만하죠 ㅎㅎ

계획에 얽매이지 않는 여유로운 여행 부럽습니다ㅎㅎ

ㅎㅎ 감사합니다. 저도 여행을 처음 할 때는 계획을 시간 단위로 짜서 다니는 여행객이었죠. ㅎㅎㅎ 여행하면서 가치관이 조금 많이 바뀐 것 같습니다.

와...진짜 이쁘네요...

사진 찍으러 카메라 들고 가고싶네요

폴란드에 아름다운 도시들이 많습니다.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ㅎㅎㅎ

한편의 동화같은 나라같아요

네 아주 매력이 있는 곳입니다 ㅎㅎ 추천해요 ;D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2
BTC 63671.94
ETH 3040.89
USDT 1.00
SBD 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