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차' 재배지 다르질링 'Happy Valley Estate' (feat. 인도에서 꼭 사먹어야 할 구아바 젤리....하...)

in #kr-travel6 years ago

당신은 나보다 부유할 수 있으나, 자유로울 수 없다
You may be richer than me, but you will never be free like me



안녕하세요.
Capitalism에서 Humanism을 찾는 프로 노숙자,
@rbaggo 입니다.


여행기는 '차' 생산지로 유명한,
인도 동북부 아삼지방의 다르질링(Darjeeling)에 대해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아침 해가 떴습니다!

뷰는 저멀리 굽이굽이 들어가고 나온 산맥을 바라볼 수 있는 방에 머물렀어요. 이른 아침부터 지저귀는 새들의 울음 소리에 깨어 창문을 열어보니 상쾌한 새벽 공기와 산바람이 창을 타고 넘어오네요.


아침으로는 프렌치 토스트를 숙소에서 사서 먹었어요. 여기에서 뽀리쥐(porridge)를 제 생애 처음 봤는데요. 흠.. 당연히 맛도 보았어요. 우리나라로 치면 죽인데.. 뽀리지는 시리얼 먹는 것처럼 보통 아침 식사 대용으로 많이 먹고, 우리가 소금을 뿌려 먹는다고 하면, 이거는 달달한 설탕맛이죠.

사실 저는 단 걸 오래 못 먹는 편이기에(그러면서 단 맛의 커피를 마시곤 하죠...?), 초콜렛도 많이는 안 먹어요. 그래서 뽀리지도 반쯤 먹다가 남기고 버렸습니다 ㅠㅠ 억지로 먹는 편식쟁이 거지입니다.ㅋㅋㅋㅋ


자 어제 저녁에 거실에서 사귄 여행 동행들과 함께 다르질링을 둘러보러 갑니다. 오늘의 목적지는 차 밭이에요!!


가는 길에 보이는 차 밭
사실 보성 녹차?!를 생각하며, 영화나 드라마에서나 보던 일자로 정리된 차 밭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려고 했는데, 그런 느낌은 나진 않고... ㅠㅠ 듬성듬성 나 있더랬죠..


가는 길에 만난 귀여운 아이들!!


제가 1개 사서 까먹다가 너무나 맛있어서 1통을 사버린... 구아바 맛 젤리를 주고 옵니다.

와....인도 가시면 구아바 맛 젤리 꼭 사먹으세요... 진짜 맛있습니다. 구아바는 동남아, 인도와 같은 열대기후?를 가진 곳에서 나는 과일이기에 우리나라에서는 맛 보기 어려운 흔하지 않은 과일인데요. 익으면 정말 맛있는데, 젤리가 그 맛을 2배로 맛나게 표현했습니다. 아직도 기억이 나네요....ㅠㅠ


차 밭에 오면 차 잎도 따고 그럴 줄 알았는데, 그러긴 커녕 그냥 사진만 찍고 돌아왔답니다...ㅎㅎㅎ


마침 차 잎을 따시던 현지 분들이 계셔서 같이 기념 사진을 찍었는데, 찍은 사진을 보내달라며 이메일을 가르쳐주시더라고요. 이왕에 저희도 지게를 매고 찰칵!


돌아오는 길에는 현지인 아저씨가 집으로 초대하셔서 커피 한 잔과 다과를 주셨는데요. 처음에는 낯선 이의 음식 권유에 경계를 사실...속으로 하고 있었는데, 알고 보니 집을 에어비앤비처럼 제공하고 계신데, 주위에 홍보 좀 해달라고...ㅎㅎㅎㅎ 친절하신 아저씨 ㅎㅎㅎ


저녁은 길거리에서 만두를 사먹었는데, 나뭇잎으로 만든 그릇이 인상 깊어요. 인도에서는 이렇게 나뭇잎 그릇을 많이 만들어 써요 ㅎㅎㅎ


정말 의외였던게 동행들과 거실에서 얘기를 나누는데, 한국의 미숫가루를 가지고 다닌다는 대만 친구 ㅎㅎㅎ
덕분에 인도에서 미숫가루를 맛 볼 수 있었네요 ㅎ


다음 편에서는 왜 다르질링이 천상의 낙원인지 소개해볼게요!
그럼 다음에 또 봐요, 제발!


보팅/댓글/리스팀은 제게 큰 도움이 됩니다.



스팀잇 내, 금손들의 그림을 보러 오세요 :D


르바미술관.jpg


[#kr-art] 르바 미술관 20회차

그림이 소개 된 작가님들의 그림에 대한 감상평을 댓글로 써주세요. 1분을 뽑아 @designkoi님의 스팀잇 등을 보내드립니다!




U5dtaEd3mHeTtnXWa3zvWG9o4CEc22F_1680x8400.jpg

그림을 그려주신 @raah님께 감사드립니다.



Sort:  

미숫가루 대만친구 르바님과 닮았어요
남매같음...ㅎㅎㅎ

앗 그래보이나요 ㅎㅎㅎㅎㅎ

저도 사실 그렇게 생각했어요ㅎ

헉 ㅋㅋㅋㅋㅋ

사실 저도 그렇게 생각했었...^^

르바님!! 현지인 포스 ㅋㅋㅋㅋㅋㅋㅋㅋ!!!

ㅎㅎㅎ 현지인처럼 보이려고 수염도 길렀는데....ㅎㅎㅎㅎㅎ

저보다 훨씬 부유하고 자유로워 보이세요^^
행복이 가득한 부자요~
님의 얼굴에 행복함이 가득 보이네요~
앞으로 자주 놀러 올께요~
다음 여행기도 기대하고 있을꺼예요!!!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돈은 없지만 마음은 부자인 거지 여행자입니다 ㅎㅎㅎ
감사합니다!!ㅎ

와 멋지십니다!! 저도 저렇게 즐겁게여행해보고싶네용

갑시다 +_+! 인도로 :D

여행 한번 꼭 가봐야겠어용~~

우와! 다즐링 농장에 가셨군요... 저 나뭇잎 그릇 너무나 이쁘네요. 아이디어도 그렇고 환경에도 좋고... ^^ 다음편 기대할게요!

다즐링 그래도 강원도 고랭지 느낌이라 시원하고 좋았어요 ㅎㅎ

인도는 넓어서 그런지 지역마다 다른 특색이 있는것 같아요. 구아바젤리 좋은 정보예요!

맞아요.
특히 다르질링은 네팔 사람들이 많이 살아서
삶과 문화가 다른 것 같아요.
관광지라 더 깨끗한 것 같기도 하고요.

선뜻 음식을 내어주면 저도 의심할텐데 같은 마음이었군요. ㅎㅎㅎ 그래도 홍보해달라는 마음이어서 다행이었네요.

근데 젤리 좋아하는데 구아바 젤리라.. 먹고 싶어집니다. ㅠㅠ 근데 먹으러 갈 수 있을지...

항상 낯선이가 음식을 권할 때는 권한 사람이 먹을 때까지 기다리거나(연장자가 먼저 드시는게 우리나라 문화라고 하면서 할 수도 있고요) 아니면 배가 아파서 못 먹는다고 거부하기도 하긴 합니다..ㅎㅎㅎ 거지지만 모든 음식을 덥석 받아먹진 않아요 ㅎㅎㅎ

구아바 젤리 진짜 대박입니다... 아 저거 어떻게 못 구하나요 ㅠㅠ

ㅋㅋㅋ차밭까지 가셔서 차는 못따셨군요:) 구아바젤리는 너무 막어보고 싶네요~

차는 그냥 보기만 했어요...ㅎㅎㅎ
구아바 젤리 진짜 최곱니다 !!

르바님 ㅎㅎㅎ 자연스럽게 현지인 인줄알았네요 ㅎㅎㅎ
구아바젤리는 정말 맛있을거 같아요 1통을 사신거보면 ㅎㅎㅎ

구아바 젤리 정말 최곱니다.
돈 많이 벌어서 인도에 주문할거에요!

그럼 제꺼도 주문을 부탁드립니...ㅋ

현지인 표정에서 자유와 행복이 보이네요. ^^

여행은 행복이죠 ㅎ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0986.74
ETH 2636.75
USDT 1.00
SBD 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