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세계여행 에세이] 세계여행 떠나기 전 나의 이야기.

in #kr-travel7 years ago

포기하지 않았다면 아직 진 것이 아닙니다.
아직 지지 않았다면 이길 가능성도 있는 것이지요.

사람들은 때로 정신승리라는 말로 누군가의 열정과 신념을 폄하하기도 하지만 그 정신승리가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꼭 필요한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결국 승리하셨네요.

멋진 포스팅 잘 봤습니다. 다음 포스팅이 벌써 기대가 되네요.

Sort:  

@pupil 님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무언가를 위해 혹은 지키기위해 견뎌내는 시간은 참으로 고통스럽지만 조금만 더 조금만 더 라며 스스로를 다독이며 이겨내니 결국에는 제가 원하는 곳에 가게 되더라구요. 끝까지 포기하지 않으려구요. 감사합니다.

어차피 사람의 생각은 다 같을 수 없습니다. 강아지는 무서워서 사납게 짖는다는 말이 있죠. 사람도 자기보다 뛰어나거나 자기에게 위협이 되는 경우 그리고 아무 이해관계도 없지만 그냥 나와 다르다는 이유로 폄하하고 부정하고 놀리고 심지어 혐오하기까지 합니다. 다 그렇다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종종 볼 수 있죠.

그런 것들에 매번 상처 받지 마시고 쭉쭉밀고 나가세요. 조금만 더 조금만 더 하시니 핵소고지가 생각나네요. ^^

예전에는 그런 말들에 상처를 많이 받고 흔들렸던 것 같습니다. 여행을 떠나온 뒤 지금 이제는 사람들의 말에 흔들리지 않을만큼 단단해졌답니다. 좋은 말씀 정말 감사하고 위로가됩니다.

저도 누군가에게 틀렸다고 말하는 어리석음을 저지르지 않기위해 조심해야겠다는 생각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9
BTC 61180.86
ETH 2456.21
USDT 1.00
SBD 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