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 나가사키 천천히 걷기-씨사이드 파크 (Seaside park) : JR 북큐슈 레일패스와 함께한 북큐슈 여행

in #kr-travel7 years ago

steemit썸네일.png

Untitled-3.jpg

이번 여행의 마지막날이 밝았습니다. (사실 귀국은 다음날이지만 실제로 여행일정이 끝나는건 오늘 입니다.)
마지막 여행지로 고른 곳은 나가사키 짬뽕으로 유명한 나가사키 입니다.

수정_01.jpg

나가사키는 큐슈 섬에서 서쪽 바다쪽에 위치한 항구 도시 입니다.
직선거리는 구마모토랑 비슷한거 같은데 신칸센이 운행하지 않는 구간이여서
하카타에서 2시간이 넘게 꽤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그래도 특급열차 "카모메 (かもめ)"가 있어 편하게 갈수 있습니다 : )
카모메는 일본어로 갈매기라는 뜻인데 항구도시로 가는 열차여서 그런지 아주 적절한 네이밍 입니다.

수정_02.jpg

한숨 자고 일어났더니 나가사키 역에 도착 했습니다.
첫 목적지로 이동 하려 역 밖으로 나오니 이제는 친숙한 노면전차가 보입니다 : )
답답한게 싫어 한국 지하철도 지상으로 많이 다니는 2호선을 선호하는편인데,
일본은 지하철을 제외하곤 대부분 지상으로 다녀서 참 좋습니다.

저희가 처음 찾은 곳은 아름다운 나가사키 만을 볼 수 있는 나가사키 씨사이드 파크(Seaside park) 입니다.

https://goo.gl/maps/wrZuYz6zZRQ2

여기서부터 시작해서 데지마 ~ 중화거리까지 걸어갈수 있기 때문에 아주 좋은 코스 입니다.
나가사키역에서 노면전차 시민뵤인바에(시민병원앞)에서 하차하시면 바로 앞에 공원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수정_03.jpg

도착하자마자 옆에 정박해있던 크루즈가 눈에 띕니다.
이렇게 큰 배는 처음보는데 눈이 휘둥그레 해집니다 : )

수정_04.jpg

공원이 깔끔하게 잘 정비되어 있습니다. 걷는데 날씨도 너무 좋고 기분이 좋네요 : )

수정_06.jpg

나가사키 만 반대편으로 조선소 처럼 보이는곳도 있습니다.
선박 모양으로 봐서는 LNG선 같기는 한데 맞는지 모르겠네요 : )

수정_07.jpg

푸릇한 나무들과 잔디들이 잔뜩 있는 공원에서 걷는걸 좋아하는 편인데
나가사키 씨사이드 파크는 앞으로 바다도 볼 수 있고 바다 내음과
시원한 해풍을 맞으며 산책 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 )
공원을 천천히 둘러보고 데지마로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수정_08.jpg

https://goo.gl/maps/TGR7RxzGn5P2

고베, 요코하마 등 다른 일본의 항구도시와 마찬가지로 나가사키 역시
개항을통한 외국과의 교역 중심지였습니다.
데지마는 에도 시대에 막부가 네덜란드와의 교역을 위해 설치한 무역 거주구 입니다.
당시에는 무려 "인공섬" 이였다고 하는데 매립으로 인해 지금은 그 흔적만 찾아볼수 있고 건물들도 다 없어졌다가
종전 후 네덜란드의 요청으로 복원사업을 통해 일부 재건됩니다.

수정_09.jpg

이런식으로 옛 건물이 복원되어 있습니다. 성당인줄 알았는데 데지마 신학교 라고 하네요 : )
규모는 크지 않아 그렇게 볼건 많이 없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고베 키타노이진칸이 볼게 훨씬 많았던듯 합니다...
간단히 휘-익 둘러보고~ 차이나타운인 중화거리로 향합니다.

다음편에 계속!

Sort:  

저도 나가사키 굉장히 좋았던 곳이네요. 하필이면 여름에 가서 더워서 죽을뻔한것 빼고는 만족한 여행이예요. 카스테라도 먹고, 노면전차도 타고 일본 도시들 중에서 교토 다음으로 일본틱한 느낌이 드는 곳이였어요.

크.. 일본 여름 살벌하죠 ㄷㄷ
힘들때 다녀오셨네요 ㅠㅠ

나가사키 정말 도시가 깔끔하고 이쁘네요 ㅋ

네 ㅎㅎ 정말 아름다운 도시입니다 : )

아 일본이나 다른 여행지를 보면서 느낀점이 있는데 우리나라도 과거의 건축물을 지켜왔었다면 한국적인 느낌이란 걸 일상속에서 느낄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많이 남더라구요 ㅠㅠ

한국도 고택이 보존 유지된곳이 있긴 하지만
아직 좀더 노력이 필요한게 사실이긴 합니다 : )

평화로운 곳이네요. 공기도 좋아보이고 푸릇푸릇 예뻐요!
한국은 폭염주의보 떴는데 날씨도 좋아보이고... 부럽습니다 :) ㅋㅋㅋ

네 ㅎㅎ 사람도 그렇게 많이 없고 조용한 곳이랍니다 : )

옛날 생각이 나네요 :) 여행기 감사합니다 잘 읽었습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 )

언제 일본을 다녀올 수 있을까 싶네요. 조만간 한번 가봐야 할 것 같은데 말이죠.

열스팀 하셔서 한번 다녀오시죠~ ㅎㅎ

전에도 말씀드렸지만 사진이 정말 좋습니다. 특히 나가사키역과 해변 공원 사진이 마음에 쏙 드네요. 잘 보고 잘 읽었습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 )

풍경이 정말 깔끔하고 멋있네요!
사진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62668.27
ETH 3332.07
USDT 1.00
SBD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