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속초 식당 이야기 : 소야삼교리 동치미 막국수

in #kr-travel9 years ago (edited)

Untitled-2.jpg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오늘 소개 해드릴 식당은 속초 청초호 (엑스포장) 근처에 위치한 소야삼교리 동치미 막국수 입니다.
가족끼리 갈때에는 고성이나 예전 속초공항 근처 막국수촌을 가곤 하는데 차가 없는 관계로 : ) 여자친구와 속초를 들르면 한번씩 가는 집 입니다.

01.jpg

강원도 속초시 청초호반로 76

위치는 속초 엑스포장 청초호 유원지 바로 인근에 있습니다.
고속버스터미널에서 걸어오셔도 좋고 (20분정도 소요) 시내 버스를 타고 한두 정거장이면 바로앞까지 이동 할 수 있습니다.
속초 관광 엑스포가 열렸던 부지는 꽤 오랜시간 그냥 빈 공터로 남아 있었는데,
요즈음 에는 각종 식당, 카페들이 우후죽순 생겨나면서 점차 활기를 띄기 시작하는것 같습니다.
소야삼교리 동치미 막국수 식당 주변으로도 몇년세에 식당들이 많이 생겨났습니다.

02.jpg

원래는 내부가 약간은 투박한 좌식 테이블이 늘어져있는 곳 이였는데.
요즘 스타일로 깔끔하게 바뀌었습니다. 뭐 나쁘지는 않습니다 : )

03.jpg

막국수 외에 메밀로 만드는 메밀전병과 메밀만두도 있고 수육과 왠지는 모르게 메밀 음식에 어울리는 막걸리도 역시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간단하게 먹고 다시 이동해야 했기 때문에 막국수만 시켰습니다 : )

04.jpg

앞선 포스팅에서 속초는 냉면에 설탕을 넣어먹는다 알려드렸는데..ㅎㅎ
막국수도 예외는 아닙니다. 약간은 넣어줘야 맛이 삽니다!

05.jpg

막국수는 여러가지 버전이 있는데 매콤한 양념장에 쓰윽쓰윽 비벼먹는 비빔 막국수,
비빔 막국수에 약간의 동치미 국물을 더해서 먹는법,
오늘 소개 해드릴 막국수 처럼 그냥 동치미 국물만 넣어 먹는 막국수가 있습니다.
동치미 막국수는 넣는게 동치미 국물 밖에 없기 때문에 어찌보면 동치미 맛에 따라 크게 좌우 된다고 할수 있습니다.
소야삼교리 동치미 막국수의 동치미 국물 맛은 시원은 하지만 톡쏘는 맛은 약간 약합니다 : )

06.jpg

막국수를 시키면 동치미 국물과 같이 셋팅되는 기본 찬인 백김치와 열무김치 입니다.
백김치는 깔끔한 맛을 즐기고 싶을때, 열무김치는 동치미 국물과 함께 더 시원하게 드시고 싶을때 같이 넣어 먹으면 됩니다 : )
다만 백김치는 약간 단맛이 강해서 호불호가 갈릴것 같습니다.

07.jpg

메밀면이 탑처럼 말아 올려져 있고 김가루와 깻가루 말고는 없어 아주 심플합니다.

08.jpg

동치미 국물을 끼얹으면 이런 비쥬얼 입니다. 사실 되게 볼것 없어 보이지만
강한 양념장이 메밀 본연의 향을 가릴수 있기 때문에,
이렇게 약간은 슴슴해 보이는 막국수를 좋아하는 편입니다.
동치미에서 나오는 시원한맛과 메밀의 향이 더해지면 더 바랄것 없죠. : )
예전에 비해 동치미 국물의 맛이 약간 바뀐게 아쉽긴 하지만 메밀 국수에서 나오는 메밀향은 아주 좋았습니다.

09.jpg

백김치,열무김치와 한두젓가락 하다보면 어느새 바닥이 보입니다.
후루룩 한 그릇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

보너스컷

수정_DSC04181.jpg

맑은날 속초 엑스포 타워와 스타벅스

Sort:  

아침부터 침샘이 폭발할 꺼 같습니다...ㅠ.ㅠ

눈으로나마 즐기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양이 엄청 많아보이는데요? 날이 더워지니까 메밀국수가 땡기네요 +_+!

곱빼기여서 그런거 같습니다 ㅎㅎ

아 맛있겠네요 ㅎㅎ 속초가면 꼭 들러보겠습니다.

추천 드립니다 ㅎㅎ

이 길로 바로 달려가서
한그릇 하고 돌아오고 싶군요.
맛집 소개 감사합니다.
행복하세요~:D
뒤늦게 follow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저도 속초는 먹거리 여행으로 자주 갑니다. 속초에 스타벅스 생긴지 처음 알았네요. 한적하니 보기 좋아요.

시내에도 하나 있고 엑스포에도 하나 있습니다 ㅎㅎ

저도 속초가면 찾아 보겠습니다.

속초! 맛집 추천 감사합니다. 저는 청초수물회였나? 그거랑 수산시장에서 사먹은 회가너무 기억에 남는데, 다음 속초 여행 때는 꼭 추천해주신 막국수 집에도 들러봐야겠어요.

오호 수산시장도 가보셨군요 :)

국수가 너무나 맛있어보입니다ㅠㅠ
당장 속초로 떠나서 맛보고 싶어지네요ㅠㅠ

저도 다시가서 먹고싶네요! ㅎㅎ

아 맛잇겟네요 ㅠㅠ

ㅎㅎ 저도 다시 먹고싶네요 ‘ㅠ’

Congratulations @leecho!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2
JST 0.089
BTC 59518.74
ETH 1569.91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