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홀여행(Bohol) : 나비농장 / 세상에서 가장 작은 원숭이 타르시어 (Tarsier)

in #kr-travel6 years ago

안녕하세요. 해피리아입니다.
오늘은 보홀여행 중 방문했던 나비농장과, 세상에서 가장 작은 원숭이인 타르시어를 만난 이야기르 해보려고 합니다.

보홀바다.jpg

제일 첫번째 사진은 필리핀에서 알게된 일본인 친구가 저에게 준(?) 사진이에요.
보홀의 밤이라고 하는데, 너무 아름다워서 올려봅니다. : )

IMG_1222.jpg

나비농장 입구에는 뱀농장고 함께 있어요. 정말 큰 뱀이 많이 있다고 하는데 무서워서 입장은 하지 않고, 나비농장만 방문했답니다.

나비입장권.jpg

45페소를 지불하고 들어갔습니다.

IMG_1226.jpg

IMG_1238.jpg

큰 방안에 나무와 풀, 꽃들이 많이 있고, 나비가 날아다니더라구요.
다양한 종류의 나비를 볼 수 있었습니다. 그게 끝이어서 예전과 조금 달라진 느낌이었어요.
대신 바로 옆에 뱀농장이 생긴 것 같아요.

skql.jpg

IMG_1256.jpg

마지막으로 나와서 기념사진을 찍었습니다.
예전에 방문했을 때 찍었던 사진과 다시 방문해서 찍었던 사진 모두 올려봅니다.
타이밍을 잘 잡아서 찍으면 날개를 달고 열심히 날고 있는 모습이 될 수 있지요! : )

KakaoTalk_20180509_182334377.jpg

나비농장을 다 보고 돌아가려는데, 뱀농장 앞에서 한 직원분이 기념촬영을 해보라고.... 자꾸 유혹하셔서 생애 처음으로 도전을 해보았답니다. 뱀이 저의 어깨 위로 오는데 긴장도 많이하고, 무서워가지구...ㅎㅎㅎㅎ 그럼에도 사진을 찍었지요!

IMG_1268.jpg

푸른하늘과 구름을 보며, 타르시어 원숭이를 보러 이동했습니다.
보홀에서만 볼 수 있는 원숭이라고 해요.

IMG_1394.jpg

주의사항이 적혀있습니다. 워낙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을 하기 때문에, 작은 원숭이가 놀라거나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만지거나 플래쉬 촬영은 금지를 하고 있습니다.

IMG_1408.jpg

IMG_1411.jpg

입장을 하면, 숲이 있어요. 천천히 걷다보면 중간 중간 원숭이가 나무에 매달려있습니다.
잠을 자고 있는 원숭이도 있고, 가만히 큰 눈을 뜨고 관광객들을 봐라보고 있는 원숭이도 있습니다.

IMG_1419.jpg

원숭이가 정말 작아요. 꼬리는 꽤 깁니다. 제 손바닥보다도 작은 크기여서 신기했습니다.

IMG_1422.jpg

한바퀴 천천히 돌면서, 보이는 원숭이마다 제가 너무 열심히 구경하고, 사진도 찍으니...
저의 아빠께서 또 찍니?ㅎㅎㅎ 라며 멀리서 지켜보셨지요.

IMG_1439.jpg

열심히 구경하고 다른 곳으로 이동하는데, 차안에서 봐라본 보홀 거리의 모습.
자연을 정말 좋아하시는 엄마는 고래상어나 다른 섬투어도 좋으셨지만, 보홀의 훼손되지 않은 자연경관과
하늘, 미세먼지 없는 깨끗한 공기에 큰 감명을 받으셨답니다.

최근 보홀섬이 점점 유명해지고, 인기도 높아져 관광객이 정말 많아졌지요.
부디, 이 곳의 아름답고 깨끗한 자연은 그대로이길 바라고 있습니다.

Sort:  

첫번째 나비서진은 정말 나비날개를 달고 나는것 같군요
보홀의 마지막 파란 하늘사진이 인상적이네요

나비농장에서의 최대수확이었어요..... ㅎㅎ
보라카이 6개월간 폐쇄이후로, 보홀섬이 많이 유명해졌어요. 그래도 좋았습니다! ㅎㅎㅎㅎ

등에 날개 돋힌줄요~
작품상이네요^^
한장한장 색감이 다 예술예요

감사합니다 :)
나비농장에서 사실 큰 감흥은 없었는데, 저 사진이 아주 마음에 들었어요!ㅎㅎㅎㅎㅎ
감사합니다 :)

어머낫 원숭이 너무 귀여워요!!
관광지가 유명해지고 관광객들이많아지면 훼손도되고.. 저도 그런거 너무 안타깝다고생각해요 ㅠㅠ 보홀이 그렇게 아름답다던데.. 저도 꼭가보고싶네요!๑❛▽❛๑

원숭이가 정말 작았어요. 신기하더라구요 :)
보홀섬은 지금은 정말 이쁘고, 좋았어요.
사실 점점 관광객들이 많아지고 있어요.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 ㅎㅎㅎ

보홀섬 매력적이네요:) 나비농장은 나비가 싫어서 안 갈것 같아요ㅋㅋㅋㅋㅋ

보홀 멋져요! ㅎㅎㅎㅎ
나비는 ... 저도 좀 무서웟지요.. 나방같기도해서 ㅋㅋㅋ
그치만 다른 볼거리도 참 많았어요! ㅎ
감사합니다 :)

마지막 글에 너무나 공감이 갑니다. 여행자들이 많아짐에 따라 경제적인 부분들은 좋아지겠지만 무지한 사람들에 의해 자연이나 문화들이 변질되어가는 모습들이 많이 보여 너무 안타깝더라고요. 서로 노력해나가야 할 문제 같아요.

네네 맞아요. 보라카이 섬이 폐쇄된 이유도 환경의 문제가 컸어요. 지금 뜨고있는(?) 섬이 바로 보홀이에요.
참 볼거리도 많고, 바다도 아름다운 곳이랍니다.
모두가 노력을 해야할 필요가 있는 것 같아요. ^^
감사합니다 :)

우아앙 리아님 보홀 여행기 다 보구 왔어요~ 가족과 함께하는 여행이라 더 좋으셨겠어요:) 날씨 완저니 예술입니다~! 깨끗한 자연의 힘이겠죠~? 리아님 덕분에 보홀구경하고 기분 좋아졌어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부모님을 제가 가이드 해야하는 상황이어서 긴장의 연속(?) 이었지요... ㅎㅎㅎ 하지만 참 멋진 곳이었어요!!

하늘에 계속눈이가네요
파란하늘 보고 싶네요

정말 세부에 살면서 멋진 느낌이 바로 하늘! 구름! 이었어요. 매력적인 도시에요!! :-)

맑은 하늘은 어디든 멋진 곳으로 변신시켜 주어서 참 좋습니다. 저도 얼른 푸른하늘을 다시 보러 가고 싶네요 ㅎ
뱀은.. 역시 저랑 안 맞더라구요 ㅋㅋ 흐물거리면서 딱딱해서 싫어요 ㅠ_ㅠ

저두요... 뱀이 엄청 무서웟는데... ;;; 사진욕심이 생겨서 찍어보았어요! 다시는 안할 것 같아요 ㅋㅋㅋㅋ
세부 오세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3
BTC 62916.93
ETH 3028.97
USDT 1.00
SBD 3.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