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여행 4탄 - 나만 알고 싶은 깊은 바다 스노클링 : two step

in #kr-travel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daldalmango 달망입니다~
하와이 어느섬이나 다 스노클링 천국이라고 하지만
제가 가장 좋아하는 스노클링 스팟을 공유해드려요

102EC0E1-67C2-43A5-9371-A0B016EFBFE6.jpeg
<source:pixabay>
Big island의 two step 입니다! 빅아일랜드에서 스노클링 명소로 captain cook에 이어 second best place를 차지한 곳입니다! 좀더 사람이 없어요.
여기서는 하와이 그 어떤곳보다 정말 다양한 종류의 물고기 + 거북이가 널렸음 + reef shark 를 볼수 있어요! 운좋으면 돌고래도 본다고 하네요~

이름이 왜 2 step 인지 들어가보시면 알아요
정말 1, 2 step 딛고, 3step 이면 이미 저~~아래 바닥이 있어요. 갑자기 발이 안닿는 엄청 깊은 바다로 빠집니다. 수영못하는 분은 구명조끼든 누들이든 꼭 갖고 가셔야해요. 딴곳처럼 점점 깊어지는거 아니에요❗️

8DFC621B-C119-460F-9C59-1F7E8DC4BE44.jpeg
<source:pixabay>
약간 이런 느낌이랑 비슷해요. 다이빙은 안하고 스노클링 많이해요~!
Avg depth 20 ft (6m정도) 라고 하던데.. 맞아요 진짜 깊어요
근데 사람들도 많지 않고, 일단 발이 안닿으니 흙탕물이 만들어지지 않아서 물이 정말 깨끗해요. 수족관에 온것 같아요!!

그렇게 정신없이 물고기를 보다보면 거북이도 볼수 있어요~ 여기 거북이 천지에요 ㅎ거북이랑 나란히 수영도 할 수 있어요

5B89526F-C12F-4453-B803-D73611BB4261.jpeg
<source:pixabay>
네, 상어도 있어요❗️ 심장 멎는줄❗️
스노클링하는데 제 밑으로 상어가 쓰윽- 지나가는데 정말 ‘아. 누가봐도 이건 상어다.’ 정말 심장이 쿵쾅쿵쾅 뛰면서 미친듯이 헤엄쳐나왔어요! 종아리 터질것 같고 숨차고 스노클링 장비에 물도 들어왔지만.. 살려고 제가 그렇게 헤엄을 쳤어요 😂
나중에 나와서 찾아보니 reef shark, whitetip shark 라고 부르더라구요. 상어 중에서는 온순한 편이라 먼저 건드리지 않으면 공격하지 않는대요 ㅋㅋ

하지만 전 이미 물에 다시 들어갈 기력이 없었어요. 2시간정도 놀기도 했고.. 상어의 충격으로 다리가 후들후들... 다시 차로 총총 돌아갔습니다

B0304D9C-BCD6-4DB4-A163-6E832B73BADB.jpeg
돌아가는 길에 만난 쉬고있는 거북이🐢

tip : 주차는 옆에 역사박물관에 해도 되고, 일찍 가면 바로 앞에 유료주차장도 있어요(어차피 가격은 박물관이나 같음) 샤워시설 없고, 안전요원 없어요❗️
자신의 몸은 자신이 지키는걸로. 생각보다 깊고 정신없이 놀다보면 먼 바다까지 나가더라구요. 돌아올때 힘 딸리니까 적당히 즐기는걸로!☝️

이전글) 하와이 여행 4탄 - 빅아일랜드 lava boat! 용암흘러내리는걸 코앞에서!
https://steemit.com/kr-travel/@daldalmango/4-lava-boat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아! 저도 사진 보고 있으니 여행가고 싶어지네요.ㅠ
떠나고 싶습니다.ㅠㅎ

저도 글쓰면서 다시 사진 찾다보니 또 가고 싶어졌어요 ㅋ

하와이 꼭 가고싶는 여행지 중에 한곳이에요!

맞아요~ 한번 가면 계속 가고 싶으실꺼에요

This post has received a 2.16 % upvote from @boomerang thanks to: @daldalmango

너무 좋은 정보 감사드려요! 하와이 너무 좋더라고요ㅜ 저는 빅아일랜드에서는 스노클링을 못 했고, 마우이 블랙락비치에서 했었어요. 바다거북을 엄청 가까이에서 봐서 굉장히 인상적인 스노클링 포인트로 기억하고 있어요. 하와이 여기저기 스노클링 포인트가 엄청 많은 거 같은데, 다음에 가면 two step 꼭 가봐야겠어요! 짱짱맨이 함께 합니다!

마우이도 너무 좋죠😍 바다거북은 외국사람들도 엄청 좋아하더라구~ 거북이보면 시끌시끌 ㅋㅋ

ㅋㅋㅋㅋㅋ헉 상어 ㅋㅋㅋㅋ사진 찍는줄알고 째려보는 느낌이네요ㅠㅠㅠㅠ 아무리 온순해도 저는 옆에 있다가 모르고 건드릴까 무서워서 저도 덜덜했겠어요ㅠㅠ 달달망고님 들렸다 갈게요~~ㅎㅎ

아무리 온순해도 공격한 사례가 있긴 하대요. 근데도 사람들 아무렇지 않게 거기서 스노클링 하는거 보면 대단하기도 하고 제가 너무 소심한가 싶기도 해요 ㅎㅎ

잘 보고갑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2716.82
ETH 2447.73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