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다이빙-아쿠아갤러리

in #kr-travel6 years ago

남편이 다이빙에 관한 것들을 구경하다가 알게되었다는데 사장님이 아주 유명하신 분이시란다.
베트남에 갔다온지 얼마 안된터라 한동안은 자제하려고 했는데 남편 친구들이 이번에 간다고 해서 같이 출발하게 되었다.
토요일 다이빙 일정을 잡고 금요일 오후에 출발을 했다.
숙박이 지금 초성수기 기간이라 왠만한 작은 민박집들도 가격이 10만원이 넘어가고 숙박을 어찌 할까 고민했는데 다이빙리조트에 야영장이 있다고 해서 캠핑을 하기로 했다.

집에서 한참을 걸려 도착한 아쿠아갤러리다.
앞쪽은 사모님이 카페를 운영하고 계신다. 생각보다 음료 종류도 많고 맛도 괜찮았다:>
우리가 도착했을 때는 오후 시간대라서 오후 다이빙도 다 끝나서 사람들이 없어보였다.

야영장에 텐트를 설치했다.
사장님이 재작년인가는 이 야영장에 13팀이나 텐트를 쳤다고 하는데 올해는 폭염이라 우리만 텐트를 쳤다...ㅋㅋㅋㅋ
서울은 더운 바람이 불어서 사실 가기전까지 너무 더울까봐 걱정이 많았는데 도착해보니 바닷바람이라 그런지 생각보다 시원한 바람이 불었다.
우리가 갔을때 양양군에 물이 부족해서 물탱크에 물을 받는 중이었다.
차타고 오면서 보니 사람들이 펜션과 호텔마다 다 가득있고 우리처럼 텐트를 친 사람들도 많이 있었다.

저녁에 씻고 나오는 길에 사장님을 만나서 이야기를 듣고 잠에 들었다.
우리는 텐트가 2방향만 뚫려 있고 좀 작아서 더웠는데 우리 말고 큰 텐트를 가져갔던 분은 바람이 많이 불어서 덥지는 않았단다.
사실 더운건 그러려니 했는데 차도 쪽에서 오토바이 소리가 엄청 크게 나서 머리 위에서 차가 지나가는 느낌이라서 잠 들기가 힘들었다.
그래도 어찌 자고 다음날 아침 9시에 다이빙을 나갔다.

남편과 남편 친구들과 다이빙을 했는데 다이빙 전에 포인트 설명도 해주시고 입수 할때 배 앞에 있는 줄을 잡고 입수하게 되었있어서 입수 전에 숨고르고 입수하기도 좋았다.
울진에서 다이빙 했을 때는 다이빙한지 얼마 안되기도 했었고 장비도 없었고 입수할 때 그냥 보트에서 빨리 입수하라고 해서 좀 많이 긴장해서 치통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좀 마음이 편하게 입수할 수 있었다.
바다는 울진이랑 비슷했다. 바다 위쪽 부분은 시야기 안 보이다가 어느 깊이 이상 내려가면 갑자기 바닥이 보인다.
사장님이 우리나라 바다는 바닥이 올라오는 것 같은 느낌을 받는 다고 하셨는데 그 얘기가 딱인 것 같다.
2번 다이빙을 했는데 태국에서 돌아온지 3개월이 지나서 첫 다이빙을 좀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많이 패닉이 오거나 하지 않고 잘 둘러보았다.
출수 때는 리프트를 타고 올라올 수 있게 되어 있어서 보트에 매달려 핀을 벗고 올라오지 않고 바다 속에서 그냥 서 있으면 자동으로 올라오는게 너무 좋았다.

바다 속을 볼 수 있는 카메라는 태국에서 용왕님께 바친 관계로 바다 사진이 없다.ㅠㅜ
불가사리랑 성게가 압도적으로 많았고 말미잘군락이 하나 보였다.
두번 모두 깊은 포인트들이 아니었어서 그런지 해초들도 꽤 보였다.

사장님이 굉장히 친절하게 잘 설명해주시고 다이빙의 원칙을 지키시는 모습이 굉장히 믿음이 가시는 분이셨다.
왜 아쿠아갤러리가 사람들에게 많이 사랑을 받는지 알 수 있었다:>

Incredibly nice, friend.

와우 멋지십니다!!
팔로했어요!
자주 놀러올게요~~

다이빙을 해본 적이 없어서 궁금하네요. :D

Congratulations @akoano!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itBoard - Witness Update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이오스 계정이 없다면 마나마인에서 만든 계정생성툴을 사용해보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