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리 한달 살기 2 -21(뚤람벤 다이빙)

in #kr-travel7 years ago

4B3365C6-9CB1-4B95-8A55-AB88A9381BC5.jpeg

오늘은 다이빙을 예약한 날이다~!!지난번에 다이빙 자격증 딸때도 왔었는데 다시 왔다~

IMG_4153.JPG

새벽부터 버스를 타고 출발했는데...졸면서 한참을 달리니 뚤람벤이다~
뚤람벤에는 난파선 포인트가 있는데 생각보다 배가 커서 펀다이빙이나 스노쿨링하는 사람도 많은데 나랑 남편은 오픈워터때 여기 와서 난파선을 봤었는데 제대로 볼려면 오픈워터보다는 어드벤스가 되야 배를 더 잘 구경 할 수 있다.

IMG_4154.JPG

원래는 이 배가 바다 위로 빼꼼히 나온 배였는데 발리에서 화산이 터졌을 때 바다 속으로 완전히 들어가 바렸다고 한다~
발리에는 세개의 난파선 포인트가 있는데 난파선 중에는 제일 크고 비치에서 가까워서 보트를 타지 않아도 된다. 내가 걸어서 들어가니 보트에서 뛰어내리는 것 보다 내가 제어 하는 느낌이라 들어가기가 더 수월했다.
비치에는 모래가 아닌 자갈들이 가득하다~자갈이라 들어갈 때 넘어지지 않게 조심해야한다.
그리고 자갈이라 오히려 비치 쪽 물이 지저분하지 않고 슈트나 레시가드에 모래가 안 껴서 좋은 것 같다~

동생들과 남편과 나는 따로 다이빙을 했는데 동생들 마스터는 엄청난 경력을 자랑하시던 분이셨고 우리 다이빙마스터는 덩치가 좀 있는 분이셨는데 슈트 챙기는 걸 깜박하셨다며 슈트 안입고 그냥 반팔과 반바지를 입고 다이빙을 하셨다...추울텐데;;;

se3_image_2708955487.jpg

동생들과 남편과 나는 따로 다이빙을 했는데 동생들 마스터는 엄청난 경력을 자랑하시던 분이셨고 우리 다이빙마스터는 덩치가 좀 있는 분이셨는데 슈트 챙기는 걸 깜박하셨다며 슈트 안입고 그냥 반팔과 반바지를 입고 다이빙을 하셨다...추울텐데;;;

se3_image_2708955487.jpg

뚤람벤 바다 속이 지난번 보다 깊기도 하고 다른 위치에서 봐서 인지 지난번에 본 것과는 다른 느낌이 들었다. 특히 물 속에 파란색말미잘 같은 것들이 꽃다발처럼 피어있는데 너무 예뻐서 계속 쳐다보며 이동했다.

se3_image_3447522711.jpg

동생 둘은 동생네 마스터가 뒤에서 잡고 돌아다녔는데 옆에서 보기엔 좀 웃겼다~그래도 처음해봤는데도 꽤 즐거워 하면서 다이빙을 했다.
다이빙은 시도하는게 좀 무섭지만 한번하면 계속 하게되는 매력이 있은 것 같다~ㅎㅎㅎ
다이빙이 끝나고 숙소로 돌아오니 하루가 훅 지나갔다. 돌아와서 좀 쉬고 저녁을 간단히 먹고 마사지를 받으러 갔다. 아직 다리 상처가 다 회복되지 못해서 동생들만 보낼까 했는데 둘이만 가기엔 좀 무서워 하길래 같이 가서 다리마사지만 받았다.

IMG_4117.JPG

그런데 끝낼 시간이어서 그런지 마사지도 힘이 없고 좀 건성의 느낌이라 아쉬운 느낌으로 하루가 마무리 되었다.

Sort:  

다이빙 자격증도 있었군요...그냥 물에 뛰어들면 되는 것이 아니었나 보네요...새로운 것 알게 가네요...부럽네요...저도 다이빙 하고 싶어요...발리 간접여행 잘하고 갑니다. 외화 벌어서 부자되고 싶은 dollarlove입니다.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넵~ 자격증이 있어서 교육도 받아야해요~ ㅎㅎㅎ 다이빙 한번 도전해보세요!

다이빙! 또가고싶다~~~~

ㅋㅋㅋ4월에 고고!!

우와.. 너무 사진들이 멋집니다.
수중촬영은 어떻게 하신건가요?
(그나저나 반팔 반바지에서... 진정한 실력자가의 포스가 느껴졌습니다 ㅎㅎㅎ)

ㅋㅋㅋ저도 반팔반바지 입고 들어가는 것에 능력자 포스를 봤지요.. 사진은 아이쏘우라고 고프로랑 비슷한 걸 사서 찍었는데 물 속이라 색이 좀 잘 안나와요...ㅜㅠ

발리에 한달 살기!!! 올해나 내년 계획 중 인데 잘 보고 있어요!!

오오~ 혹시 궁금하신거 있으시면 물어봐주세요! ㅋㅋ알려드릴 수 있는 건 다 알려드릴께요~ㅋㅋ

와~ 물색이랑 너무 아름답네요! 저도 해보고싶어요~ 부럽 부럽

발리는 너무 멀고 제주도도 바다가 진짜 좋으니 한번 시도해보세요!

다이빙 재밌죠~
저도 다이빙 진짜 좋아하는데
최근에 못해서 요즘 바다가 그리워요 ㅋㅋ

다이빙 너무 재미있죠~ 인도에 다이빙할만한 곳이 있지 않을까요?ㅋㅋ 한번 하면 계속 하게 되는 것 같아요~

저도 오픈 워터까지만 했었는데, 바다 속의 경험은 육지에서와 달라서 무척 재밌었습니다ㅎㅎ

저도 어드벤스밖에 안되서...<..>ㅋㅋㅋ부지런히 해서 마스터가 되기를 바라고 있답니다~ 바다 속이 경험이 좀 무섭지만 신기하고 자유로워서 좋더라구요!ㅋㅋ

다이빙 ~ 좀 무서워보이기도 하고 ~ 재밌어보여요 ~~ !! ^^

무서운데 하면 재미있어요!ㅋㅋㅋ 저도 아직 매번 들어갈때는 무서워해요!ㅋㅋ

저도 어드밴스인데 너무 안해서.......
발리 또 가구 싶네여..

우리나라에서 가느니 돈 좀 주고 나갈까 싶어서 안하게되죠..ㅠㅜ 발리 다시 가보세요!ㅋㅋ

짱짱맨 태그 사용에 감사드립니다^^
존버앤캘리 이번편은 왠지 찡함..^^
https://steemit.com/kr/@mmcartoon-kr/20180307
[골든티켓x짱짱맨x워니프레임] 10차 옴팡이 이모티콘 증정
https://steemkr.com/kr/@goldenticket/x-x-10-100

저야말로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30
BTC 66612.27
ETH 2467.28
USDT 1.00
SBD 2.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