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대만홍보대사가 대만열대과일 TOP3를 소개합니다!

in #kr-travel7 years ago

안녕하세요. 쏘히입니다!

처음으로 #kr-travel 관련해서 글을 쓰네요.

저는 대만을 무척 좋아해요 ㅎㅎ
국적은 대한민국, 고향은 서울이지만
제2의 (마음의)국적은 대만, 고향은 가오슝이랍니다.

대만을 워낙 좋아하다보니 주위에서 대만 여행 준비할 때 저에게 많이 물어봐요 ~
여행 코스부터 해서 맛집, 놀거리 등등 ....

사실 타이베이에 살았던 건 아니라서 타이베이는 잘 알지 못하지만 그래도 제가 좋아하는 대만이기 때문에! 여행가서 잘 즐기다 왔으면 하는 바램으로 ppt로 만들어서 여행정보를 보내주곤 한답니다 ㅋㅋㅋㅋ

오늘은 가장 많이 받았던 질문, '과일'과 관련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해요.

가장 많이 받은 질문 Top1.
"아~ 대만가면 과일 실컷 먹어야지. 망고 있겠지?"
.
.
.
.
.
정답부터 말해드릴게요...
여행시기에 따라 다르지만, 여름이 아니면 .... 없어요

사계절이 뚜렷한 우리나라는 겨울엔 확 춥고 여름엔 뜨겁고의 차이가 확연히 나지만,
그렇다고 동남아에도 사계절이 없는건 아니죠...
5월-8월, 정말 누가봐도 여름인 날씨!
그 때 열대과일인 망고도 당도가 제일로 높을 때 이고 그 이외에는 동남아에도 봄과 가을 그리고 겨울이기 때문에 망고는 거의 보이지 않아요 ㅠㅠ

그럼에도 망고는 THE 럽........

그럼 이제 정말, 대만에서 맛볼 수 있는 열대과일 Top3를 소개할게요
지극히 제 개인적인 취향에 의한 추천이지만, 여행가시면 꼭 드셔보셔요!

TOP 1 과일은 역시 뭐니뭐니해도, 망고
망고 1근에 약 40원, 애플망고는 60원 ! 정말 쌉니다.
TWD이니까 KRW으로 바꾸면 3000원 좀 안되는 돈?
이건 가오슝 기준이구요 ~
타이페이는 아마 60, 80원 이 정도로 20원씩 더 비쌌던 것 같아요.

IMG_3635.JPG

얼마나 큰지 비교하기 위해 찍은 얼굴샷이에요
시장까지 뛰어가느라고.. 나이키 어플이 ㅎㅎ
망고는 뭐 두말이 필요 없죠.. ^^

그리고 TOP 2
내가 망고 다음으로 찾는 과일은 바로 "석가釋迦" !
망고도 좋지만, 저 이거 너무 좋아해요.. 최애 과일입니다 : )
요 과일은 70원 정도면 살 수 있는데요.

중국어로는 '석가'라고 부르지만, 나라마다 부르는 명칭이 조금씩 다른 것 같더라구요.
아는 사람만 아는, 그 맛을 참 설명하기가 쉽지 않은 과일이에요.

대만에서 먹었던 석가는 달았고
홍콩에서 먹었던 석가는 쫀득쫀득 했으며
태국에서 먹었던 석가는 쫀득쫀득 하면서도
달면서도 짭조롬한게 사실 제일 맛있었던 것 같다.
그리고 스리랑카에서 먹었던 석가는 좀 시큼시큼 짭조롬해서
우리 엄마의 미움을 받았다...

요 느낌으로 정리되면 느낌이 좀 오시려나요..? ㅎㅎ
기후의 차이로 맛이 조금씩 다른 것 같아요.
IMG_9323.JPG

무튼 !!
이렇게 초록색으로 생겼는데, 이건 마트에서 잘 포장 된 것을 찍은 거에요.

만졌을 때 딱딱하면 좀 더 익혔다가 먹어야 되는 거고,
물렁물렁하면 지금 바로 먹을 수 있는 상태입니다.
너무 물러버리면 먹을 수 없는 상태이니 적절한 때에 잘 먹는게 중요해요!

물렁물렁한 상태는 칼 없이도 손으로 뜯어 먹을 수 있는데,

IMG_3673.JPG

요렇게 물렁물렁 ~
손으로 찝어서 입에 넣고 씨만 뱉어주면 됩니다.

먹어보면 아는 석가의 매력
참 좋은데, 말로 설명하기가 어렵네요^^

석가 먹을 때 주의할 점이 있어요!

많은 여행객들은 까르푸에서 석가를 발견하고는 사는데,
그러면 여행 기간 내내 익기를 기다리다가 결국 안 익어서
버리고 가는 불상사가...
꼭 시장에서 지금 바로 먹을 수 있는 말랑말랑한 걸 사세요!

스크린샷_2017-08-14_04.01.09.png

노랑_ 레몬
다홍_ 애플망고
뒤에 초록색이 바로 석가랍니다.
참고로 석가는 부처님의 머리와 닮았다고 해서 이름이 그렇게 붙여졌다고 해요 ~ : )

IMG_3672.JPG


TOP 3를 소개하기 전에, 이 사진 보면 망고와 석가 그리고 저 봉지 안의 자그마한 것이 있는데 뭘까요 ?

영어로는 Rose Apple
대만에서는 蓮霧리엔우 라고 불립니다.

배와 같이 안에 수분이 많고 그리고 시장에서 준비된 걸 사면 씨도 따로
뺄 필요 없어서 아주 편해요 !
보통은 저렇게 잘라서 많이 판답니다.

날씨가 더우니까 물을 많이 마시게 되는데, 리엔우를 먹으면 수분 섭취에 딱 ~

마지막 TOP 3 패션후르츠 _바이샹궈 百香果
IMG_4025.JPG

대만하면 바이샹궈(패션후르츠)를 빼 놓을 수 없죠 !
한국와서 패션후르츠 사서 먹었는데 정말 헛웃음밖에 안나던 ...
반 갈랐는데 먹을게 없더라구요... 허탈 ㅠㅠ

시장에서 파는 바이샹궈, 마트에서 파는 바이샹궈 다 좋으니 꼭 맛 보세요!
맥주 안주로 을매나 좋게요~
KakaoTalk_Photo_2018-02-09-18-27-03.jpeg

밥 대신 술과 과일로 채워도 너무나 행복한 대만 :)

그리고 제가 정말 좋아하는 대만 공차의 바이샹궈QQ 음료수 사진도 투척합니다
여행으로 놀러갔을 때 너무 그리워서 1일 1공차 했었다죠.. ㅎㅎ
IMG_9893.JPG

대만에서는 시장을 찾기가 어렵지 않으니, 발견했을 때 바로 사서 드셔보시길 추천합니다.
다른데도 있을거야 ~ 하면서 지나치면 그냥 그 날은 과일을 못 먹는 날로...

여행하면서 느낀 가장 큰 깨달음 입니다.

"먹을 수 있을 때 먹자, 찾았을 때 사자, 재지 말자 !"

이상 지극히 개인취향의 과일 추천이었습니다!
쓰다보니 여기서 이럴게 아니라 당장 날아가서
또 과일 먹고 싶어지는 밤이네요 ㅠㅠ
모두 불금 보내시고
올림픽 개막식 즐기자구요~

Sort:  

대만..ㅠ저도 가보고 싶어요..ㅠㅠ

너무 좋아요 ㅠㅠ 저는 살다왔는데도 매년 2-3번씩 가고 있ㅇㅓ요 !!!

망고를 너무좋아해서,, 여행갈때마다 망고를 먹을수 있다면 꼭 먹어보는 편인데 대만에서는 못먹어 봤던거 같아요 ㅠㅠ
갑자기 뜬금없을지 모르겠는데 대만을 제 2의 고향이라고 생각하실 만큼 좋아하는 이유를 여쭤봐도 될까요..?

제가 겪어본 대만 사람들은 너무 친절하고 가족같이 챙겨주고, 타지에 와있는 저희를 위해서 친구부모님들이 과일도 맨날 사다주시고, 이것저것 맛보라고 친구 통해서 챙겨주고 그러셨어요^^ 교수님도 저희 맛있는거 먹이러 식당 데리고 다니시고... 직접 시간내서 이곳저곳 여행시켜주시고.. 그렇게 그냥 반해버렸네요 전..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8167.06
ETH 2592.42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