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뉴비 @worldinmyheart의 행복했던 한 달 - (@jungs project)

in #kr-think7 years ago (edited)

COVER NEW 5000.jpg

스팀잇 뉴비 @worldinmyheart의 행복했던 한 달 - (@jungs project)


안녕하세요! @worldinmyheart입니다~

제가 스팀잇 커뮤니티의 일원이 된지 어느 덧 한 달이 지났습니다. 첫 날 25에서 출발했던 명성은 글을 작성하고 있는 현재 49.9를 가리키고 있는데요. 많은 분들의 격려와 사랑을 받으며 정말로 '행복하게'스팀잇을 해왔던 것 같아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입니다.

오늘은 @jungs님께서 마련해주신 자리를 빌어 제가 한 달간 느낀 스팀잇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고자합니다.


eee.jpg

뉴비를 환대하는 따뜻한 커뮤니티


제가 처음 스팀잇에 들어와 가장 감사했던 점은 바로 '환대'입니다. 사람은 누구나 새로운 집단에 소속되는 것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갖기 마련입니다. 여태까지 만나본 적이 없는 사람들과 마주하며 자신의 자리를 만들어 찾아가야하기 때문이에요. 이 과정에서 꽤 많은 사람들이 발걸음을 돌리게 된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 곳의 스티미언분들은 가입인사 때부터 따뜻하게 맞아 뉴비들의 안착을 도와주셨습니다! 다양한 이벤트를 열고 참여를 권유해주시고, 보팅과 댓글소통으로 격려해주신 덕분에 자연스럽게 커뮤니티에 녹아들 수 있었어요ㅎㅎ

aa.jpg

그 밖에 스팀파워 임대, 리스팀 등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묵묵하게 많은 도움을 주십니다. 가입 후 며칠의 시간이 흘러 다른 신입 스티미언분들의 인사와 댓글을 읽었을 때, 저는 비로소 제가 얼마나 많은 사랑과 배려를 받았는가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일관된 마음으로 모두를 맞아주는 포근함, 따뜻함이 저로하여금 스팀잇을 더욱 사랑하게 만들지 않았나 생각해요:)


ggg.jpg

다정한 이웃, 진실된 소통, 하나의 마을


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는 제게 온라인 이웃활동은 한계를 가진 무언가로 인식되어왔습니다. 그리고 처음 스팀잇의 존재를 알았을 때도 제 생각은 크게 다르지 않았어요. 그저 자신의 이야기를 하며 1차원적 안부를 묻는, '또 다른 형태의 평범한 블로그'정도로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와서 생각해보니 이는 조금은 섣부른 판단이었습니다. 스팀잇의 참 모습을 오감으로 받아들인 저는 놀라움, 감동, 기쁨을 모두 느낄 수 있었어요ㅡ '아...!여기만큼은 진짜 다르다!'

bb.jpg

(@dmy님 병원시험 합격 소식때 모두가 축하하며 기뻐하던 모습이 정말 감명깊었던 기억이 나 캡처해보았습니다...ㅜㅜ)

스팀잇, 특히 KR커뮤니티는 진실된 소통을 지향하는 곳이었습니다. 암호화폐와 블로그의 결합이라는 특성때문에 최종적 목표가 다를 수는 있지만, 서로가 서로를 응원하고 위로하고 아껴주는 모습은 항상 볼 수 있었어요. 좋은 일에는 함께 웃고, 슬픈 일에는 함께 울어주는 진정한 소통의 장...그들이 모여 사이좋게 살아가는 하나의 마을처럼 제게 다가왔던 것 같습니다.

이 곳을 알고, 그 일원이 될 수 있었다는 사실에 감사할따름입니다:)


10.jpg

온라인을 넘어 현실의 벗으로, 밋업의 아름다움


밋업은 사실상 스팀잇의 꽃이 아닐까 저는 생각합니다. 제가 처음 밋업을 접한 것은 @roychoi형님이 진행하셨던 강남 밋업이었는데요. 당시 다른 뉴비분들과 마찬가지로 이 곳에서 자리를 잡는데 고군분투하고 있었던 기억이 납니다. 저는 사람들과 교류하고 이 곳 스팀잇을 이해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 싶어 기존의 약속까지 바꿔가며 강남으로 발걸음을 옮겼어요.

그리고 이건 제가 2017년 내린 최고의 결정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roychoi형님, @venti님, @girina79형님, @romi님, @haneulli님, @chocolate1st님, @feyee95님까지 정말 수많은 멋진 분들을 만나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비단 스팀잇에 한정되는 것이 아니라, 각자가 살아가는 인생의 이야기를 나누고 공감하며 진정한 벗이 될 수 있는 자리였어요.

cc.jpg

@roychoi형님은 처음부터 끝까지저를 아끼며 챙겨주셨고, 저희는 4월에 함께 태국페스티벌까지 가기로 한 형동생이 될 수 있었습니다. @girina79형님은 절 코인의 세계로 인도해주셨습니다...ㅋㅋ@venti님은 제가 이후 어떻게 스팀잇에서 자리를 잡아갈 것인가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해주셨어요.

dd.jpg

그렇게 그날을 기점으로 저는 제 스팀잇 라이프에 박차를 가하게 되었습니다. 서울에 올라오신 @hongyeol님과 만남을 가졌고, 일본 오사카에 가서는 멋진 영혼 @zorba님까지 찾아뵐 수 있었습니다. 이제 막 커뮤니티에 합류한 청년이, 시작한지 불과 한 달만에 멋진 사람들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고 교감하는 행운까지 얻게 된 것입니다.

온라인을 초월하는 소통의 가치, 그리고 그 아름다움을 저는 태어나서 25년만에 처음으로 경험하고 느끼고 감사할 수 있었습니다!


fff.jpg

나의 스팀 라이프는 이제 시작 :)


스팀잇에서의 지난 한달은 감동과 즐거움의 연속이었고, 제 스팀 라이프는 이제 진짜 시작이라고 믿습니다. 이토록 따뜻하고 멋스러운 커뮤니티가 존재함을 알고, 그 일원이 될 수 있다는 자체에 크게 감사하며 행복하게 생각해요.

앞으로도 많은 분들의 땀과 노력으로 일구어진 이 곳 스팀잇이 더욱 멋진 세상이 되어갈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고 소통하는 긍정에너지 뉴비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FOLLOWME400.jpg

이런 멋진 자리를 마련해주신 @jungs님 다시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스티미언 여러분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Ourselves 캠페인]
셀프보팅을 하지 않고 글을 올리시고
ourselves 테그를 달아 주시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긴 젓가락으로 서로 먹여주는 천국이 이뤄지지 않을까요?

Sort:  

좋은글 잘 봤습니다.
뉴비가 느끼는 스팀잇 응원합니다.
화이팅!

흐흐 글에서 긍정긍정에너지가 넘치네요! 스팀잇 정말 아름다운 곳인 것 같습니다 ㅎㅎ 저의 경우 올해의 절반을 스팀잇에서 보냈는데 내년 한해는 어떨지 기대가 되네요 :) 앞으로도 잘 부탁드려요!

ㅋㅋ앗 감사합니다 저도 내년 스팀잇 라이프가 어떻게 흘러갈지 너무나도 기대됩니다! 저도 2018년 잘부탁드립니다 빔바님:)

오오 강남밋업!

강남 밋업 정말 즐거운 자리였습니다!!

저도 올 한해는 정말 많은 일이 있었던 한 해열던 거 같아요. :)

만나서 반가웠습니다. 월드님. :)

저도 정말 반가웠습니다 초콜릿님ㅎㅎ다음 밋업 때 또 뵐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소통의 가치를 알아가고 있습니다!
새해복 많이받으시고
앞으로도 힘내세요~~~~~~

소통의가치를 알게 해주는 것이 스팀잇의 멋진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응원감사드립니다 ryanhan님도 화이팅!!!

한달만에 저 일이 다 일어났다니 놀랍습니다 ㅎㅎㅎㅎㅎㅎ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말씀 듣고보니 정말 스펙타클한 한달이었던 것 같습니다 ㅎㅎㅎ감사합니다 신난다님 해피뉴열되세요!!

너무 멋집니다 한달이라는 짧은 기간동안 정말 많은 성장을 하셨네요 ~ 저도 네이버 티스 이런 블로그와는 좀 차원이 다른 스팀잇을 하면서 즐거움을 찾아가고 있네요 ~

차원이 다른 플랫폼이라는 말이 정말 와닿습니다! 즐겁게 할 수 있다는 것이 스팀잇의 가장 큰 매력인것같아요 ㅎㅎ알로하님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자주자주 찾아뵙겟습니다^^

한달동안 엄청 열심히 활동하셨네요
25살의 나이가 너무 부럽습니다 ㅋㅋㅋㅋ
월드님 아무래도 다음 밋업때 뵈야겠어요
근데 밋업 인증샷 분들 다들 너무 잘생기심...부담부담..

ㅎㅎ앗 정말좋습니다 다음 밋업때 꼭 뵈어요 인조이님! 흐흐 저 빼고 다들 미남이십니다:)

내년에도 함께 화이팅~!

넵 형님 일본에서의 라이프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화이팅~!!

정말 많은 일이 있으셨네요! 저 또한 뉴비를 환대해주는 건 이곳만의 장점이라는 것에 공감합니다. 내년에도 좋은 스팀잇세상을 만들어주세요~

감사합니다! 항상 여행기 잘보고있습니다:) 내년에 발행하시는 책 대성하시길 바랍니다!!!저도 구매해서 읽고 도서후기 올려보겠습니당~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9
BTC 57452.21
ETH 3016.39
USDT 1.00
SBD 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