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가 느끼는 스팀잇이란?

in #kr-think6 years ago (edited)

붓가는데로 쓰는 @gidung 입니다.

이름이 다양한 의미가 갖듯 다양한 시각으로 세상을 보고자 노력하는 사람입니다.


white-2523978_960_720.jpg


시작글


안녕하세요 저는 15일차가 된 뉴비인 @gidung입니다.

그 동안 많은 일이 있었네요.

뉴비가 느끼는 스팀잇을 지원했을 때, 당첨될 줄도 모르고 신청을 했는데,

당첨이 되고 말았네요. 그 때는 이벤트를 하이에나처럼 무조건 참석할 때였거든요.


포스팅


alphabet-2518264_960_720.jpg


글쓰기 어렵더라구요.

특히 저에게는 주제를 정해서 하는 것은 더 상당히 어렵더라구요.

하루 1포스트도 힘들 때가 있어요. 글이 잘 나오지 않아서 힘든 적도 있고요.

그리고 기존의 SNS는 나름의 형식이 있어서 그냥 쓰기만 하면 됐는데

여기는 마크다운이라는 방식을 사용해서 익숙하지도 않았는데요.

다양한 방식으로 꾸밀 수 있지만, 많이 공부한 사람만 할 수 있지요.

뭐 글쓰는 데에도 공부를 해야하나 한탄이 나오지만

편집이 잘 된 글을 보면 뽕~~ 반해 버리니까 할 수 없더라구요.

공부해야죠 뭐.


보팅


이거 정말 받고 싶은 건데요.

Inked고래_LI2.jpg

위의 말이 너무 맘에 들지 않나요.

주사위 나온거 보다 저 말에 감동을 얻었습니다.

물론 받기 힘들어요.

고래님이 오시면,

"고래님 두팔 벌려 환영합니다." 를 외치고 싶지만 쉽지 않지요.


큐레이터


시간큐레이터저자
0~3분0%100%
3~15분10%90%
15~27분50%50%
27~30분90%10%
30분이후100%0%

위의 표는 시간대별로 큐레어터 보상을 정리한 것이에요

시간대별로 저자에게 가는 보상은 적어지고

자신의 보팅의 가치가 높아지는 것을 알 수 있어요

따라서 늦게 보팅하는 이에게는 이득이란 거지요.

초기보팅을 기대할 수 없는 구조인 것이죠


보팅 게이지와 보팅의 집중화


보팅의 게이지는 보팅을 하면 보팅액수가 적어지게 되어

보팅의 횟수에 제한이 생기게 되고

보팅을 나누어 해도 큰 이익이 없어요

저 같은 뉴비에게는 기회가 없는 거죠

보팅에서 명성낮은 이에게 보팅하면 +α를 주는 제도나 나누어 보팅을 하면

좀더 큐레이터 보상을 높여주는 제도를 시행하면 좋을거 같아요

그러면 뉴비에게도 기회가 있지 않을까요?


노출시간


포스팅이 많이 올라오기 때문에 팔로워의 글도 다 보기 힘들 때가 많아요

그렇다면 뉴비는 어떻게 될까요?

아에 노출이 되지 않아요

그러면 당연히 좋은 글이든 나쁜 글이든 관심이 없게 되지요

#kr-event에서 도와주는 분들 아니었으면 많이 힘이 들었을거에요


마무리


쓰다 보니까 불만 위주로 적어 놓았네요

전에 쓴 글처럼 저도 스팀잇을 즐기고 있어요.

아직은 완성되지 않은 스팀잇이에요.

서로에게 좋은 방향으로 발전했으면 하는 바람이에요

즐거운 스팀잇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number-484950_960_720.jpg


P.S. 어제 글을 쓰고 보니 오늘 어느덧 100 팔로우가 되었네요

곧 이벤트 준비할 생각입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으면 팔로우해주세요U5dtcntWntRFPzCsWqtB553immXPap4.gif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Cheer Up!

한달정도 되었는데 조금 무력해지는 기분이예요.
@gidung님은 잘하고 계신것같아요 :)
응원합니다!

혹시 제가 한달이 안 되서 그런게 아닌지...
응원 감사합니다.
@lalaflor님도 화이팅~

이제 일주일도 안된 제게는 매우 도우미 되는 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고마운 말씀을...
감사합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아직 알아가야할것이 너무 많네요^^

네 저도 많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즐거운 스티밋!!!

와 주셔도 저도 즐겁습니다.^^

100 팔로워 축하드립니다. 15일 만에 명성도 44라니 잘 하고 계시네요. 앞으로도 활동 많이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 화이팅!!!

네 자주 뵈요
감사합니다.

저도 이제 막 시작한 뉴비입니다. 열흘정도 되었네요. 고래 님들을 언젠가 한번 만날 수 있길 ㅎ 뉴비에게 유익한 포스팅 감사합니다.
프로필사진이 고양이 사진이셔서 더 반가운 마음으로 팔로잉/보팅 하고 갑니다!

앗~~ 감사합니다.
저도 반가워요

오늘 처음 시작했어요 아직 너무 어렵지만 흥미로운거같아요!😅

아~~ 그러시면 뉴비를 위한 책 :이지 스팀잇이거 보시면서 천천히 공부(?)하세요
반갑습니다.

오 추천 감사합니다 한번 확인해볼게요^^!

이제 막 시작하는 저에게 피가되고 살이 됩니다 😭 감사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루에 1포스팅은 쉽지 않지요ㅠ 저는 1년에 100개로 목표를 세웠는데, 1월이 지나고보니 벼락치기의 기운이 벌써 느껴지네요 ㅎㅎ

윽 저도 그렇습니다.
글이 안 써지는 것은 어쩔 수 없더라구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4319.13
ETH 3411.87
USDT 1.00
SBD 2.51